헌트리스 명칭의 의미
노르드 신화에서 헌트리스는 이름에서 단순히 유추할 수 있는 사냥꾼의 의미로만 그려지는 것이 아니라
전사와 자연의 힘을 동시에 상징하는 존재로 나타난다.
헌트리스의 전투 형태
이미 알려졌듯이 기본적으로 석궁을 사용한 전투을 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더 생각해보자면 석궁 뿐만 아니라 자연의 변화와 환경과 관련된 스킬을 같이 사용할 수 있을 수도 있겠다.
또는 사냥과 전투에 영혼의 기술이 섞여서 석궁 전투에 영적인 기술도 있을 수 있을 것으로 상상된다.
헌트리스 장점
높은 단일 타겟 데미지 : 석궁 캐릭터는 보통 단일 타겟에 대한 데미지가 높다. 보스전이나 강력한 적을 상대할 때, 석궁의 한 방 한 방이 치명적인 데미지를 줄 수 있다.
특수 스킬 : 석궁 캐릭터는 쿨타임이 긴 스킬과 강한 기본 공격을 연계할 수 있다. 적을 속박하거나 기절시키는 스킬로 적을 묶어둔 후, 강한 한 방을 날리는 식의 전투가 가능할 것이다.
전투 제압성 : 다양한 발사체의 스킬로 적의 상태를 제압할 수 있을 것이다. 예컨데 속박이나 슬로우 스킬로 적의 기동성을 제한해서 멀리서 안전하게 공격할 수 있을 것이다.
헌트리스 단점
느린 연사 속도 : 석궁의 강력한 한 방은 매우 유리하지만 그만큼 느린 공격 속도나 시전속도가 단점이 될 수 있다. 한발 한발에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다수의 적을 상대하거나 근접한 적에게 당하기 쉬울 것 같다.
근접 전투 취약성 : 석궁 캐릭터는 기본적으로 근접에서 매우 취약하다. 특히 적이 가까이 접근했을 때, 석궁의 느린 속도로 인해 빠르게 대응하기 어렵다.
재장전 시간 : 석궁의 재장전 시간은 활과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긴 편이다. 전투 중에 재장전 시간으로 인해 공백이 생길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상대의 공격에 쉽게 노출될 위험이 있다.
명중 의존 : 석궁의 명중은 매우 중요할 것이다. 한 발 한 발이 강력하지만 공격 속도나 시전속도가 느릴 만큼 명중이 부족하면 리스크가 따를 것이다.
다수 대응 한계 : 석궁 캐릭터는 단일 적에게는 매우 강력하지만, 다수의 적에게는 효율이 떨어질 수 있다. 군중 제어 스킬이나 광역 스킬의 유무가 중요할 것이다.
헌트리스 석궁의 예상되는 스킬 특징
높은 공격력과 관통력 : 석궁은 일반적으로 단일 타겟에 강력한 피해를 주는 무기다. 활을 쓰는 스나이퍼보다 기본적으로 높은 공격력을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석궁의 관통력은 방어력이 높은 적에게 효과적일 수 있다. 철갑 화살과 같은 특수한 화살 스킬을 사용해 방어력 무시 능력을 가졌을 것으로 생각된다.
충전 및 재장전 메커니즘 : 석궁의 특징 중 하나는 장전 시간이 필요하다는 점이다. 차징 종류의 스킬로 석궁의 데미지를 극대화 하거나 치명타 확정 피해를 줄 수 있겠다. 하지만 이로 인해 상대적으로 느린 공격 속도가 예상된다.
정확도와 적중률 : 석궁은 발사체의 속도가 활보다 빠르고 직선적으로 날아가기 때문에 정확도가 높은 무기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명중 관련 스킬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중거리 최적화 : 석궁은 일반적으로 중거리에서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된다. 기본적으로 짧은 사거리를 가졌지만 예전 엑슬러처럼 일정 시간 사거리가 길어지는 스킬이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다양한 발사체 사용 : 석궁 캐릭터는 보통 다양한 종류의 화살이나 볼트를 사용한다. 예상되는 스킬로는 폭발성 화살로 광역 피해를 주거나 독 화살로 지속 피해, 속박 화살로 적의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거나 제압하는 효과, 화염, 얼음, 번개 등의 특정 속성을 가진 스킬을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