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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승렬 “좋은 상사가 되고 싶다면 커뮤니케이션부터”
『베타 커뮤니케이션』 출간한 유승렬 벤처솔루션스 대표
핵심인재 되려면, 수평 커뮤니케이션이 중요
좋은 상사를 꿈꿔본 적이 있는가? 혹은 좋은 상사를 만나고 싶은가? 우선 자신부터 좋은 상사, 좋은 후배가 되어야 할 것이다. 30년 회사생활에서 얻은 커뮤니케이션 노하우로 CEO와 임원들을 대상으로 코칭과 컨설팅을 하고 있는 유승렬 벤처솔루션스 대표가 핵심인재 소통법 『베타 커뮤니케이션』을 펴냈다. 제목은 딱딱한 이론서 느낌이지만 회사생활에 주요한 소스들이 곳곳에 담겨있다.
부하의 불만 |
상사의 불만 |
우리 팀장(상사)는 왜 내 말에 귀를 기울이지 않는가? |
김 대리는 시도 때도 없이 뜬금없는 이야기를 한다. |
아무도 회사의 전략이나 본부의 전략을 나(평사원)에게 |
신입사원 박 모씨는 모르는 것을 도통 물어보지를 |
나는 회사의 중요한 사정을 소문으로 듣고 있다. |
정 파트장은 내부는 물론 외부의 소문에 대해서 |
전략 수립이나 의사결정을 할 때 나의 의견은 묻지도 |
부하들의 의견을 몇 번 들어보았지만 열심히 준비를 하지 |
간혹 의견을 말하면 그 의견의 단점을 날카롭게 지적하여 |
이 대리는 비합리적인 의견을 말하는 경우가 많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