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설치 중 몇 가지 정보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다음이 준비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Windows XP Professional CD: 이 CD는 Windows XP 폴더에 들어 있습니다.
제품 키: 제품 키는 Windows XP 폴더의 뒷면에 있습니다.
필기 도구: 설정 및 기타 중요한 정보를 기록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 정보: 인터넷에 연결하려는 경우 몇 가지 정보를 제공해야 할 수 있습니다. 설치 과정에서 사용자 설정을 구성해야 할 수도 있고 Windows XP 설치가 끝난 후 구성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를 구입할 때 새 인터넷 계정을 제공 받았거나 이미 인터넷 계정이 있는 경우에는 인터넷 서비스 공급자(ISP)에게 이 정보를 문의해야 합니다.
네트워크 정보: 현재 컴퓨터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으면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전에 다음 정보를 준비하십시오.
컴퓨터 이름
작업 그룹 또는 도메인 이름
컴퓨터가 도메인의 구성원이면 도메인 사용자 이름과 암호도 필요합니다.
TCP/IP 주소(네트워크에 DHCP 서버가 없는 경우)
시작하기 전에 다음 자료를 참조할 수도 있습니다.
Windows XP CD의 Read1st.txt 파일
2. Windows XP Professional 설치 빠른 “업그레이드”
빠른 업그레이드를 수행하려면
컴퓨터를 켭니다.
Windows XP CD를 CD?ROM 드라이브에 넣습니다.
컴퓨터가 CD를 자동으로 시작하면 Windows XP 설치를 클릭합니다.
중요
컴퓨터에서 CD가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으면 수동으로 설치 프로그램을 시작하십시오.
시작을 클릭한 다음 실행을 클릭합니다.
다음 명령을 입력합니다. "d"는 해당 CD-ROM 드라이브 문자로 바꾸십시오.
d:\setup.exe
Enter 키를 누릅니다.
원하는 설치 유형을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업그레이드를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다음 사항 모두에 문제가 없으면 Windows XP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사용 중인 Windows 버전이 업그레이드를 지원합니다. 이러한 버전에는 Windows 98(Second Edition 포함), Windows Me, Windows NT 4.0(서비스 팩 6 이상), Windows 2000 Professional 또는 Windows XP Home Edition이 있습니다. Windows 95 이하 버전은 Windows XP Professional로의 업그레이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전 운영 체제를 Windows XP Professional로 바꾸려고 합니다.
기존 파일과 사용자 개인 설정을 유지하려고 합니다.
위 사항과 하나도 일치하지 않거나 일부만 일치하면 새로 설치를 수행하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새로 설치를 참조하십시오.
사용권 계약을 검토하고 동의하면 받아 들입니다.
Windows XP 폴더에 있는 제품 키를 입력합니다.
동적 업데이트를 수행할 텍스트를 검토합니다. 동적 업데이트를 수행하려는 경우 예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Windows 설치가 시작됩니다.
중요
동적 업데이트를 수행하려면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Windows 설치를 시작합니다. 화면이 나타나면 안내에 따라 업그레이드를 완료하십시오.
사용자 계정과 네트워크 연결 설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Windows XP 구성으로 이동하십시오.
3. Windows XP Professional 설치 새로 설치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Windows XP를 새로 설치해야 합니다.
현재 운영 체제가 Windows XP Professional로의 업그레이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현재 운영 체제가 Windows XP Professional로의 업그레이드를 지원하지만 기존 파일과 사용자 개인 설정을 유지하지 않습니다.
컴퓨터에 운영 체제가 없습니다.
몇 가지를 제외하면 새로 설치와 업그레이드 모두에서 설정 과정이 유사합니다. 예를 들어, 새로 설치 도중 특수 옵션을 구성하고 파일 시스템을 변환하고 Windows XP 설치를 위한 새 파티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중요
새로 설치에서는 이전에 설치된 모든 프로그램이나 시스템 파일이 삭제됩니다.
특수 옵션
특수 옵션에는 설치 과정에서 언어, 고급 및 내게 필요한 옵션 설정 등을 변경하는 선택 사항이 있습니다.
참고: 현재 유로 통화를 채택하고 있는 나라에서는 통화량이 올바로 표시되도록 통화 설정을 수정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도움말 및 지원 센터로 이동하여 검색 상자에 euro를 입력하십시오.
선택 필요한 경우...
언어 날짜, 시간, 통화, 숫자, 문자 집합 및 자판 배열의 기본 설정에 영향을 주는 Windows XP의 기본 언어와 지역을 선택합니다.
Windows XP에서 실행 중인 프로그램에 사용할 추가 언어 그룹과 문자 집합을 선택합니다.
고급 옵션 설정 파일의 기본 위치를 변경합니다.
시스템 파일을 기본(Windows) 폴더가 아닌 폴더에 저장합니다
설치 파일을 CD에서 하드 디스크로 복사합니다.
내게 필요한 옵션 설치 도중 내레이터나 돋보기를 사용합니다.
중요
고급 사용자가 아니라면 기본 설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일 시스템 선택
Windows XP를 새로 설치할 때 컴퓨터에서 사용할 파일 시스템을 선택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Windows XP Professional에서는 다음 파일 시스템을 지원합니다.
FAT32: Windows 95 (32비트) 이상 버전부터 시작하여 모든 Windows 운영 체제의 표준으로 사용되는 파일 할당 테이블(FAT) 시스템의 확장 버전. FAT32 시스템은 512MB-32GB의 대용량 하드 디스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NTFS: NT 파일 시스템(NTFS)은 Windows NT, Windows 2000 및 Windows XP 운영 체제에 사용됩니다. NTFS는 향상된 안정성과 보안을 제공하고 최대 2TB의 큰 하드 디스크를 지원합니다.
중요
Windows XP 설치 후에도 데이터를 손실하지 않고 언제든지 파일 시스템을 변환할 수 있습니다.
NTFS로 변환하는 방법은 한 가지 뿐입니다. FAT 또는 FAT32 파일 시스템을 NTFS로 변환하면 나중에 하드 디스크를 FAT로 다시 변환할 수 없습니다.
어떤 파일 시스템을 사용할 것인지 잘 모르면 설치하는 동안 컴퓨터 기본값을 그대로 사용하십시오. 다음은 파일 시스템 변경에 관한 몇 가지 권장 사항입니다.
하드 디스크가 32GB 미만일 경우 FAT32를 사용합니다.
컴퓨터에 둘 이상의 운영 체제를 설치할 경우 FAT32를 사용합니다.
하드 드라이브가 32GB보다 크며 컴퓨터에 하나의 운영 체제만 실행되는 경우 NTFS를 사용합니다.
파일 보안을 개선하려는 경우 NTFS를 사용합니다.
보다 나은 디스크 압축이 필요한 경우 NTFS를 사용합니다.
디스크 파티션
파티션을 만들면 데이터 백업과 같은 정보를 구성할 수도 있고 컴퓨터에 둘 이상의 운영 체제를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하드 디스크는 최대 4개의 파티션을 가질 수 있습니다.
새로 설치하는 경우 고급 옵션을 클릭하여 자신의 요구 사항을 지정하지 않는 한, Windows XP 설치 도중 적절한 디스크 파티션이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디스크 파티션 구성, 크기 조정, 다시 포맷 또는 변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indows XP Professional로 업그레이드하거나 설치하기 전에 최신 온라인 도움말을 참조하십시오.
4. Windows XP Professional 설치 네트워크 연결
컴퓨터를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없으면 이 절을 건너뛰십시오.
중요
설치 도중 네트워크에 연결하려면 적합한 하드웨어가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고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어야 합니다.
네트워크를 사용할 경우 먼저 컴퓨터를 도메인에 가입할 것인지 작업 그룹에 가입할 것인지 결정하십시오.
잘 모르면 설치 도중 프롬프트가 나타날 때 작업 그룹을 선택하십시오. Windows XP Professional을 설치한 후 언제든 도메인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사용자는 누구든지 특수한 관리 권한이 필요치 않은 작업 그룹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기존 작업 그룹 이름이나 새 작업 그룹 이름을 지정해야 하며, 설치 도중 Windows XP Professional에서 제공하는 작업 그룹 이름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도메인을 선택할 경우, 해당 도메인에서 새 컴퓨터 계정을 만들 것인지 기존 계정을 재설정할 것인지 묻는 메시지가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표시됩니다. 도메인에 참가하려면 네트워크 관리자 권한이 필요합니다.
설치 도중 도메인에 참가하려면, 참가할 도메인에 사용되는 컴퓨터임을 식별하는 컴퓨터 계정이 필요합니다. 업그레이드하는 경우에는 설치 프로그램에서 기존 컴퓨터 계정을 사용하며 컴퓨터 계정이 없으면 새 컴퓨터 계정을 제공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요청하여 컴퓨터 계정을 만든 후 설치를 시작하십시오. 또는 적절한 권한이 있으면 계정을 직접 만들고 설치 도중 도메인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설치 도중 도메인에 참가하려면 도메인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제공해야 합니다.
고급 사용자가 아니라면 기본 설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5. Windows XP Professional 설치 설치 관련 질문과 대답
다음 질문과 대답은 일반적인 설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유용합니다.
Q: 다른 컴퓨터의 파일과 설정을 유지하려고 합니다. 파일과 설정을 Windows XP로 이동할 수 있습니까?
A: 예! Windows XP에서 새롭게 제공되는 파일 및 설정 전송 마법사를 사용하여 정보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시작을 클릭하고 모든 프로그램, 보조프로그램, 시스템 도구를 차례로 클릭한 다음 파일 및 설정 전송 마법사를 클릭하여 마법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마법사는 마법사 디스크를 만들어서 다른 컴퓨터의 파일과 설정을 수집하는 데도 유용합니다.
Q: 컴퓨터에 두 개 이상의 운영 체제를 설치할 수 있습니까?
A: 예. 두 개 이상의 운영 체제를 컴퓨터에 설치하여 실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해당 파일 시스템과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파티션 수에 따라 제한 사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Q: 모든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Windows XP에서도 작동합니까?
A: Windows XP 설치 도중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소프트웨어와의 호환성을 검사합니다.
Windows XP 설치 후, 여러 가지 방법으로 소프트웨어의 호환성을 검사할 수도 있습니다.
시작, 도움말 및 지원을 차례로 클릭한 다음, 작업 선택 아래에서 Windows XP와 호환되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찾기를 클릭합니다.
시작, 도움말 및 지원을 차례로 클릭하고 검색 상자에 프로그램 호환성 마법사를 입력합니다.
소프트웨어 제조업체에 문의하거나 웹 사이트를 방문하여 해당 프로그램에서 업그레이드를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Q: 설치 도중 컴퓨터가 잠기거나 파란색 화면이 표시되는 등의 오류가 발생합니다. 원인이 무엇이며 어떻게 해결해야 합니까?
A: 하드웨어에 오류가 있거나 BIOS 설정이 잘못되었거나 최신이 아니기 때문에 설치 도중 컴퓨터가 중지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설정과 드라이버를 확인하고 BIOS를 업데이트하면 보통 이러한 문제가 해결됩니다. 다음을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하드웨어 호환성 목록(HCL) 을 확인합니다.
중요
하드웨어가 하드웨어 호환성 목록(HCL)에 없으면 하드웨어 제조업체에 문의하여 적합한 Windows XP 드라이버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Windows XP Professional 문제 해결 페이지의 중지 오류 문제 해결 절을 확인합니다.
BIOS를 검사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 기술 자료 웹 사이트를 방문하여 BIOS 문제를 검색하십시오.
컴퓨터 제조업체의 웹 사이트를 방문하여 컴퓨터의 현재 BIOS 설정에 대한 정보와 BIOS 업그레이드를 구하는 방법을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Q: 설치 도중 장치 드라이버를 로드할 수 없음이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어떻게 해야 합니까?
A: 하드 디스크의 손상된 장치 드라이버 파일이 이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안전 모드에서 시작한 다음 손상된 파일을 제거하고 다른 파일로 바꿔 보십시오.
안전 모드에서 컴퓨터를 시작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indows XP Professional 문제 해결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Q: 설치 도중 Windows XP의 "정품 인증"을 받으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정품 인증이란 무엇이며 왜 인증을 받아야 합니까?
A: 소프트웨어 불법 복제를 줄이기 위해 Windows XP는 Windows XP 사본을 한 컴퓨터에만 설치할 수 있도록 하는 정품 인증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다음과 같이 Windows 정품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 도중
?또는?
시작을 클릭하고 모든 프로그램을 가리킨 다음 Windows 정품 인증을 클릭함
소프트웨어의 정품 인증을 기다리고 있는 경우에도 30일간 Windows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에는 정기적으로 Windows 정품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중요
Windows 정품 인증을 받을 때 사용자 이름이나 기타 개인 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없습니다.
30일 후, 계속 사용하려면 반드시 Windows XP 정품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Windows XP 정품 인증을 받으려면 관리자 권한이 있어야 합니다.
Q: 정품 인증은 등록과 같은 것입니까?
A: 아니요. 정품 인증은 필수적이지만 등록은 선택적입니다.
Q: 등록하면 무슨 혜택이 있습니까?
A: Microsoft에 온라인으로 등록하면 당사에서 신제품, 제품 업데이트, 이벤트, 홍보 자료 및 관심 있는 특별 안내물이 있을 때 그 사실을 알려 줄 수 있습니다.
중요
Microsoft는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며 개인의 등록 정보를 공유하지 않습니다.
Q: Windows XP Professional을 여러 대의 컴퓨터에 빠르게 설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A: 네트워크 관리자와 고급 사용자는 자동 설치 또는 원격 설치 서비스를 사용하여 Windows XP Professional을 여러 대의 컴퓨터에 신속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6. Windows XP Professional 구성
컴퓨터에 로그온
Windows XP Professional을 설치했으면 사용자 계정과 네트워크 연결을 포함한 일반적인 설정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미 사용자 계정이 있으면 그 계정 이름과 암호를 사용하여 컴퓨터에 로그온하십시오. 사용자 계정이 없으면 먼저 관리자로 로그온하여 사용자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관리자로 로그온
컴퓨터에 사용자 계정을 설정하기 전에는 관리자로 로그온해야 합니다. 보안을 위해, 자신의 사용자 계정 외에 컴퓨터를 사용할 다른 사용자의 사용자 계정을 각각 만들어야 합니다.
설치를 마친 후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면 Windows 로그온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관리자로 로그온하려면
Windows 로그온 화면에서 Administrator를 입력하고, 설치 중에 지정한 관리자 암호를 입력합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시스템에 로그온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Caps Lock 키를 해제한 후 다시 암호를 입력합니다.
중요
관리자 권한으로 Windows XP를 실행하면 시스템이 불필요한 보안 위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프로그램 실행, 문서 작업, 인터넷 사이트 방문 등과 같은 일상적인 작업에는 사용자 계정을 사용하십시오.
7. Windows XP Professional 구성
계정 만들기
Windows XP Professional을 설치할 때, 다른 사용자가 컴퓨터를 사용할 경우를 위해 별도의 사용자 계정을 만들 것인지 묻습니다. 컴퓨터를 정기적으로 사용하는 각 사용자에 대해 사용자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 표에서는 세 가지 유형의 사용자 계정에 부여되는 권한을 보여줍니다.
작업
관리자
표준사용자 또는 Limited
제한된사용자
또는 Guest
사용자 계정 만들기
예
시스템 파일 변경
예
시스템 설정 변경
예
다른사용자 계정 파일 읽기
예
하드웨어 추가또는 제거
예
다른 사용자계정 암호변경
예
자신의 사용자 계정 암호변경
예
예
임의의 프로그램 설치
예
대부분의 프로그램 설치
예
예
문서저장
예
예
예
설치한 프로그램 사용
예
예
예
중요
컴퓨터에서 계정 관리, 리소스 관리 등의 관리 전용 작업을 수행해야 하는 경우에는 사용자 계정을 만들 때 관리자 권한을 할당하십시오.
사용자 계정을 만들려면
시작, 제어판을 차례로 클릭한 다음 사용자 계정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탭에서 추가를 클릭합니다.
사용자 계정의 이름, 사용자의 전체 이름 및 계정에 대한 설명을 입력합니다.
도메인 이름을 입력한 후, 컴퓨터가 클라이언트/서버 네트워크의 일부로 설정되어 있으면 다음을 클릭합니다.
컴퓨터가 네트워크에 연결되지 않은 개인 컴퓨터로 설정되어 있거나 피어 투 피어 네트워크에 있으면 도메인 이름을 제공하지 않아도 됩니다.
사용자 암호를 입력한 다음 암호를 다시 입력하여 확인합니다.
중요
암호는 대/소문자를 구분합니다. MyPassword와 mypassword는 다른 암호로 처리됩니다.
다음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계정의 액세스 수준을 선택한 다음 마침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계정과 액세스 및 권한 수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움말 및 지원 센터를 참조하십시오.
사용자 계정을 사용한 로그온
사용자 계정을 만들었으면, 관리자로 로그오프하고 자신의 사용자 계정을 사용하여 로그온하십시오.
관리자로 로그오프하고 새 사용자 계정을 사용하여 로그온하려면
Ctrl+Alt+Delete를 누릅니다.
로그오프를 클릭합니다. 그 다음 대화 상자에서 로그오프를 다시 클릭합니다.
Windows 시작 화면이 나타나면 Ctrl+Alt+Delete를 누릅니다.
컴퓨터가 자동으로 로그온되도록 설정되어 있으면 컴퓨터가 다시 시작되고 자동으로 로그온합니다.
Windows 로그온에 사용자 이름, 암호 및 도메인을 입력합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8. Windows XP Professional 구성
네트워크에 연결
Windows XP Professional을 실행하는 컴퓨터는 클라이언트 컴퓨터입니다. 클라이언트 컴퓨터는 네트워크를 만들거나 참여하여 파일, 프린터, 인터넷 연결 등의 리소스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연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indows XP Professional 컴퓨터의 시작 메뉴에 있는 도움말 및 지원 센터를 참조하십시오.
도메인에 연결
사용자 계정은 권한이 있는 파일, 프린터 등의 모든 도메인 리소스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부여합니다. 네트워크 관리자는 도메인에 참가하는 각 컴퓨터에 대해 컴퓨터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도메인은 설치 중이나 설치 후에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 절차에서는 Windows XP Professional 설치 후 도메인에 참가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컴퓨터 계정에 대한 도메인을 지정하려면
관리자 권한이 있는 사용자로 Windows XP Professional에 로그온합니다.
시작을 클릭하고 내 컴퓨터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속성을 클릭합니다.
컴퓨터 이름 탭에서 변경을 클릭합니다.
도메인을 선택하고 컴퓨터가 속한 도메인의 이름을 입력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도메인 이름을 모르면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문의하십시오.
도메인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끝나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확인을 다시 클릭하여 속성 창을 닫습니다.
컴퓨터가 도메인에 참가되고 도메인에 온 것을 환영하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여 새 설정을 적용합니다.
사용자 이름과 암호로 도메인에 로그온합니다.
참고: 컴퓨터 계정과 사용자 계정이 서로 다른 도메인에 있으면 도메인 사용자 이름 및 암호 대화 상자에 사용자 계정 도메인과 백슬래시(\) 및 사용자 이름을 차례로 입력하십시오(예: DOMAINNAME\UserName).
피어 투 피어 네트워크 설정
Windows XP Professional을 사용하여 여러 대의 컴퓨터를 서로 연결하여 가정이나 소규모 사무실에 적합한 피어 투 피어 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각 컴퓨터는 다른 컴퓨터와 동일하거나 대등합니다. 즉, 같은 이름이나 대등한 이름을 사용합니다. 피어 투 피어 네트워크에서는 다음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의 파일, 폴더, 프린터, 스캐너 및 팩스를 네트워크의 다른 컴퓨터와 공유
모든 사용자가 한 번의 연결로 인터넷에 액세스 가능. 예를 들어, 가정에서 피어 투 피어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가족 구성원들이 각기 다른 컴퓨터에서 또는 한 전화 회선을 통해 동시에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Windows XP Professional에는 네트워크 설정 마법사가 있어 소규모 회사나 가정에서의 네트워크 계획 및 설정에 필요한 폭 넓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네트워크 설정 마법사를 시작하려면
시작을 클릭하고 모든 프로그램을 가리킵니다. 그런 다음 보조프로그램과 통신을 클릭한 후 네트워크 설정 마법사를 클릭합니다.
다른 연결 설정
새 연결 마법사를 사용할 때 컴퓨터에서 다음과 같은 다른 유형의 연결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연결: 모뎀과 전화 또는 ISDN 회선을 사용하여 인터넷에 연결합니다.
개인 네트워크 연결: 이 옵션은 사무실의 컴퓨터와 네트워크 간에 인터넷을 통한 안전한 보안 연결(가상 사설망)을 만드는 데 사용합니다.
홈 네트워크나 소규모 사무실 네트워크: 직렬, 병렬 또는 적외선 포트를 사용하여 두 대의 컴퓨터를 연결하거나 다른 컴퓨터가 자신의 컴퓨터에 연결할 수 있도록 설정합니다.
새 연결 마법사를 시작하려면
시작, 제어판을 차례로 클릭한 다음 네트워크 및 인터넷 연결을 클릭합니다. 네트워크 연결을 클릭한 다음 왼쪽 열의 네트워크 작업에서 새 연결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참고: 홈 네트워크나 소규모 사무실 네트워크를 설정할 경우 새 연결 마법사를 마치면 네트워크 설정 마법사가 시작됩니다.
네트워크 및 인터넷 연결에서는 언제든지 전화 번호와 같은 연결 속성을 수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 컴퓨터마다 개별적으로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9. Windows XP Professional 구성
Windows XP 구성에 대한 질문과 대답
다음 질문과 대답은 일반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Q: Windows 탐색기와 명령 프롬프트는 어디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까?
A: 이 기능을 찾으려면 시작을 클릭하고 모든 프로그램, 보조프로그램을 차례로 가리키십시오.
Q: 내 컴퓨터, 네트워크 환경, 내 문서 및 Internet Explorer는 어디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까?
A: 이러한 모든 항목은 현재 시작 메뉴에 있습니다. 해당 항목에 액세스하려면 시작을 클릭하십시오.
Q: 시작 메뉴와 바탕 화면을 이전 Windows 스타일로 재설정할 수 있습니까?
A: Windows XP의 시작 메뉴는 작업을 한 곳에 모아 바탕 화면을 정리할 수 있도록 새롭게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러나 원하는 경우에는 바탕 화면과 시작 메뉴를 이전 Windows 스타일로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바탕 화면을 이전 Windows 스타일로 재설정하려면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시작을 클릭한 다음 속성을 클릭합니다. 이전 시작 메뉴를 클릭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Q: Windows XP에서 도메인을 사용하는 것과 작업 그룹을 사용하는 것에 차이가 있습니까?
A: Windows XP Professional은 사용자가 도메인 또는 작업 그룹의 구성원인지 여부에 따라 다르게 작동하며 다르게 보입니다. 다음 표에서는 주요 차이점을 보여줍니다.
Windows XP 기능
도메인에서
작업 그룹에서
네트워킹
LAN의 일부
예
피어 투 피어 네트워크 일부
(소규모 사무실용)
예
홈 네트워크의 일부
예
컴퓨터 계정이 필요함
예
일반 옵션
“시작” 화면을 사용할수 있음
예
빠른 사용자 전환이 가능함
예
암호 백업 및 복원 마법사를 사용할수 있음
예
새windows바탕 화면과 이전
windows 바탕 화면을 사용할수 있음
예
예
Guest 계정이 자동으로 포함됨
예
인터텟 및 전자 메일 액세스
예
예
10. Windows XP Professional > Windows XP 사용 > 사용법
정보 백업 및 복구
Windows XP Professional의 백업 유틸리티는 하드 디스크 오류가 발생하거나 하드웨어 또는 저장소 미디어 오류로 인해 파일이 지워지는 등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데이터를 안전하게 복구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백업을 사용하면 하드 디스크에 있는 모든 데이터의 중복 사본을 만들어 하드 디스크나 테이프와 같은 다른 저장 장치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실수로 하드 디스크에 있는 원본 데이터를 지우거나 덮어쓰는 경우 또는 하드 디스크 오류로 인해 원본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없는 경우, 복원 또는 자동 시스템 복구 마법사를 사용하여 디스크나 보관된 사본에서 원본 데이터를 쉽게 복원할 수 있습니다.
백업을 시작하거나 복원 및 자동 시스템 복구에 액세스하려면
시작, 모든 프로그램, 보조프로그램, 시스템 도구를 차례로 클릭한 다음 백업을 클릭합니다.
Windows XP 백업, 복원, 자동 시스템 복구 등의 기능을 사용하려면 Windows XP Professional이 정상적으로 작동해야 합니다. 컴퓨터가 제대로 시작되지 않으면 복구 콘솔을 사용해야 할 수 있습니다. 복구 콘솔은 Windows XP Professional이 시작되지 않는 경우, 시작 시 시스템을 변경할 수 있는 명령줄을 제공합니다.
백업, 복원, 자동 시스템 복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움말 및 지원 센터를 참조하십시오.
복구 콘솔
복구 콘솔을 사용하면 Windows XP를 시작하지 않고도 서비스 시작 및 중지, 로컬 디스크 드라이브의 정보 읽기 및 쓰기, 드라이브 포맷 등과 같은 여러 가지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복구 콘솔의 설치는 컴퓨터가 작동 중일 때 수행해야 합니다. 복구 콘솔 기능은 고급 사용자만 사용해야 합니다. 복구할 때 로컬 하드 디스크가 다시 포맷되어 지워질 수 있으므로 복구 콘솔을 사용하기 전에 정보를 테이프 드라이브에 백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Windows XP CD에서 복구 콘솔을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복구 콘솔을 시작 옵션으로 설치하려면
관리자 또는 관리자 권한을 가진 사용자로 Windows XP Professional에 로그온합니다.
컴퓨터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 네트워크 정책 설정 사항으로 인해 이 절차를 수행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지원을 요청하십시오.
Windows XP Professional CD를 CD ROM 드라이브에 넣습니다. Windows XP로 업그레이드할 것인지 묻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아니오를 클릭합니다.
명령 프롬프트 또는 시작 메뉴의 실행 명령에서, Windows XP Professional CD에서의 해당 Winnt32.exe 파일의 경로와 공백 및 /cmdcons를 차례로 입력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e:\1386\winnt32.exe /cmdcons
화면의 안내를 따릅니다.
Windows XP Professional을 시작하지 않는 경우 컴퓨터에서 복구 콘솔을 실행하려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한 다음 운영 체제 목록에서 Windows 복구 콘솔을 선택합니다.
화면의 안내를 따릅니다.
복구 콘솔에 명령 프롬프트가 표시됩니다.
필요하면 시스템을 변경합니다.
복구 콘솔 사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움말 및 지원 센터를 참조하십시오.
11. Windows XP Professional 문제 해결
Windows XP Professional 설치 또는 사용에 문제가 있으면 다음 팁과 지침을 참조하십시오.
Windows XP 설치 관련 문제 해결
다음 표에서는 Windows XP 설치 도중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을 소개합니다.
문제 해결 방법
설치 프로그램에서 CD?ROM 드라이브를 찾을 수 없습니다. 하드웨어 호환성 목록(HCL) 에 있는 하드웨어인지 확인하십시오.
CD?ROM과 함께 제공되는 시동 디스크를 사용하여 CD?ROM 드라이버를 다시 로드하십시오. 제조업체에서 업데이트된 드라이버를 구할 수도 있습니다.
네트워크 설치 등의 다른 설치 방법을 시도해 보십시오
새로 설치를 수행할 때 Windows 95, Windows 98 또는 Windows NT에서 설치를 시작하는 경우, 설치 도중 고급 옵션을 클릭한 다음 파일을 하드 디스크로 복사하십시오.
설치 프로그램에서 CD?ROM 드라이브를 읽을 수 없습니다. CD?ROM 또는 DVD 드라이브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십시오
CD를 청소하십시오.
다른 CD를 사용하십시오. 새 CD를 요청하려면 Microsoft나 컴퓨터 제조업체에 문의하십시오.
파란색 화면(중지 오류라고도 함)이 나타납니다. 화면의 안내를 따르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특정 중지 오류를 참조하십시오.
Windows XP Professional을 설치하거나 시작할 수 없습니다. 하드웨어 호환성 목록(HCL) 에 있는 하드웨어인지 확인하십시오.
설치에 필요하지 않은 하드웨어(모뎀, 사운드 카드 및 네트워크 카드)를 임시로 제거하여 하드웨어 구성을 간단히 하십시오.
컴퓨터와 모든 하드웨어에 대한 최신 드라이버, 펌웨어 및 BIOS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디스크 공간이 부족합니다.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하고 휴지통을 비워서 기존 파티션의 사용 가능한 공간을 늘리고, 드라이브나 파티션이 둘 이상인 경우에는 파일을 다른 파티션으로 옮기십시오.
기존 파티션을 제거하고 설치하기에 충분한 크기(1.5GB 이상)의 새 파티션을 만드십시오.
기존 파티션을 포맷하여 기존 파일을 모두 제거하고 공간을 늘리십시오.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다음 사항을 확인하십시오.
암호를 입력할 때 Caps Lock 키가 켜 있지 않도록 합니다. Windows XP Professional 암호는 대/소문자를 구분합니다.
현재 유효한 암호를 사용합니다. 최근에 다음 로그온할 때 반드시 암호 변경이라는 메시지가 나타난 적이 있으면 암호가 만료되었을 수 있습니다.
올바른 도메인 이름을 사용합니다.
유효한 사용자 이름을 사용합니다.
네트워크 케이블을 컴퓨터와 네트워크 연결부에 올바르게 연결합니다.
컴퓨터의 네트워크 설정이 변경되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이 목록을 사용하여 문제를 찾지 못하면 시작, 도움말 및 지원을 차례로 클릭하고 왼쪽 열에서 문제 해결을 클릭한 다음, 네트워킹 문제를 클릭하여 네트워킹 문제 해결사를 실행하거나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문의하십시오.
도메인에 가입할 수 없습니다. 컴퓨터가 물리적으로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사용한 도메인 이름이 올바른지 확인하십시오.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컴퓨터 계정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DNS 서버와 도메인 컨트롤러가 실행되고 있으며 온라인 상태인지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확인하십시오.
위의 단계로 문제를 해결할 수 없으면 설치 후 작업 그룹에 가입한 다음 도메인에 가입하십시오.
참고: 컴퓨터의 메모리가 필요한 최소 수준으로만 있는 경우에는 설치 과정이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주의
파티션을 제거하거나 다시 포맷하면 파티션에 있는 모든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고급 시작을 사용한 문제 해결
컴퓨터가 제대로 시작되지 않는 경우 고급 시작 옵션으로 Windows XP Professional을 실행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고급 시작 옵션을 사용하여 컴퓨터를 시작하려면
시작, 시스템 종료, 어떻게 하시겠습니까?를 차례로 클릭한 다음 다시 시작을 클릭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사용 가능한 운영 체제 목록이 나타나면 F8 키를 누릅니다.
고급 옵션 화면에서 원하는 고급 시작 옵션을 선택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고급 시작 옵션을 사용하기 전에 도움말 및 지원 센터로 이동하여 검색 상자에 안전 모드 옵션을 입력하고 도움말을 참조하십시오.
중지 오류 문제 해결
중지 오류는 Windows XP Professional이 응답을 중지할 때 발생합니다. 중지 오류 메시지는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오류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류 메시지는 파란색이나 검정색 배경에 나타납니다.
일반 중지 오류
중지 오류 화면에도 표시되는 다음 단계는 중지 오류의 원인과 문제의 해결 방법을 찾아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반 중지 오류를 해결하려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새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가 올바르게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새 하드웨어 장치를 한 번에 하나씩 분리하여 오류가 해결되는지 확인합니다. 오류가 해결되면 3단계로 이동합니다.
이 테스트에서 하드웨어에 결함이 있다고 판명되면 하드웨어를 교체하십시오. 컴퓨터 제조업체에서 제공하는 하드웨어 진단 소프트웨어도 실행해 보십시오.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를 새로 설치한 경우에는 필요한 Windows XP Professional 업데이트나 드라이버가 있는지 제조업체에 문의하십시오.
시작을 클릭한 다음 도움말 및 지원을 클릭합니다. 도움 요청에서 지원을 받거나 Windows XP 뉴스 그룹에서 정보를 찾으십시오를 클릭한 다음 왼쪽 열에서 Microsoft로부터 도움 받기를 클릭합니다.
시작, 도움말 및 지원을 차례로 클릭한 다음 도움말 항목 선택 아래에서 문제 해결을 클릭하여 문제 해결 목록을 엽니다.
Microsoft 하드웨어 호환성 목록(HCL)에 있는 모든 하드웨어와 드라이버가 Windows XP Professional과 호환되는지 확인합니다.
최신 HCL 버전을 보려면 Microsoft 웹 사이트 를 방문하십시오.
RAM, 어댑터, 하드 디스크, 모뎀과 같은 새로 설치한 하드웨어, 드라이버 또는 소프트웨어를 비활성화하거나 제거합니다.
Windows XP Professional을 시작할 수 있는 경우, 이벤트 뷰어의 시스템 로그에 문제를 일으키는 장치나 드라이버를 확인할 수 있는 추가 오류 메시지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시스템 로그를 보려면 시작을 클릭한 다음 제어판을 클릭합니다. 성능 및 유지 관리를 클릭한 다음 관리 도구를 클릭합니다. 이벤트 뷰어를 두 번 클릭하여 연 다음, 보려고 하는 시스템 로그를 클릭합니다.
Windows XP Professional을 시작할 수 없는 경우, 컴퓨터를 안전 모드에서 시작한 다음 새로 추가한 프로그램이나 드라이버를 제거하거나 비활성화합니다. 컴퓨터를 안전 모드에서 시작하려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한 다음, 사용 가능한 운영 체제 목록이 나타날 때 F8 키를 누릅니다. 고급 옵션 화면에서 안전 모드를 선택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도움말 및 지원 센터로 이동하고 검색 상자에 "안전 모드 옵션"을 입력합니다.
인터넷에 액세스할 수 있으면 Microsoft 지원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Windows XP Professional에 대한 Microsoft 기술 자료 및 받은 중지 오류와 관련된 번호를 검색합니다. 예를 들어 Stop: 0x0000000A가 나타나면 0x0000000A를 검색합니다.
최신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컴퓨터에 바이러스가 있는지 검사합니다. 바이러스가 발견되면 필요한 단계를 수행하여 컴퓨터에서 바이러스를 제거합니다. 이러한 단계에 대한 정보는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하드웨어 장치 드라이버와 시스템 BIOS의 버전이 최신 버전인지 확인합니다. 하드웨어 제조업체에 연락하여 최신 버전을 확인하거나 구할 수 있습니다.
캐싱이나 섀도잉과 같은 BIOS 메모리 옵션을 비활성화합니다. 지원이 필요하면 하드웨어 제조업체에 문의하십시오.
컴퓨터 제조업체에서 제공하는 시스템 진단 소프트웨어, 특히 메모리 검사를 실행합니다.
컴퓨터에 최신 서비스 팩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서비스 팩 목록과 다운로드 지침을 보려면 Windows Update 웹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로그온할 수 없으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사용 가능한 운영 체제 목록이 나타나면 F8 키를 누릅니다. 고급 옵션 화면에서 마지막으로 성공한 구성을 선택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중요
마지막으로 성공한 구성을 사용하면 마지막으로 성공적으로 시작한 이후에 변경된 시스템 설정을 잃게 됩니다.
특정 중지 오류
일부 중지 오류에는 오류를 정확히 해결하도록 도와 주는 DATA_BUS_ERROR와 같은 설명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 절에서는 오류 유형에 따라 특정 중지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중요
이 절의 내용은 고급 사용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표 1 소프트웨어 및 장치 드라이버 오류
오류 번호 설명 텍스트0x0000001E
KMODE_EXCEPTION_NOT_HANDLED
0X000000D1
DRIVER_IRQL_NOT_LESS_OR_EQUAL
0x000000EA
THREAD_STUCK_IN_DEVICE_DRIVER
0x00000050
PAGE_FAULT_IN_NONPAGED_AREA
0X0000000A
IRQL_NOT_LESS_OR_EQUAL
0x0000007B
INACCESSIBLE_BOOT_DEVICE
0x0000009F
DRIVER_POWER_STATE_FAILURE
0XC000021A
STATUS_SYSTEM_PROCESS_TERMINATED
0XC0000221
STATUS_IMAGE_CHECKSUM_MISMATCH
참고: 중지 오류 0x0000001E, 0x0000000A 및 0x0000007B는 일반적인 하드웨어 오류에 의하여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오류가 여기에서 제공하는 단계로 해결되지 않으면 하드웨어 오류에 있는 단계를 참조하십시오.
일반적인 중지 오류 아래의 절차를 따르십시오. 중지 오류가 계속되면 다음 단계를 시도하십시오.
소프트웨어 및 장치 드라이버 중지 오류를 해결하려면
중지 메시지에 표시된 드라이버가 WHQL(Windows Hardware Quality Labs)에서 서명하고 인증한 것인지 확인합니다. Sigverif.exe를 실행하여 서명되지 않은 드라이버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중지 메시지에 표시된 드라이버를 양호한 설치 미디어 사본이나 제조업체에서 제공하는 업데이트된 버전으로 교체합니다.
중지 메시지에 표시된 드라이버나 새로 설치한 드라이버를 비활성화합니다.
Windows XP Professional과 함께 제공되지 않은 비디오 드라이버가 있으면 표준 VGA 드라이버나 Windows XP에서 제공하는 호환 드라이버로 바꿉니다.
바이러스 백신, 디스크 조각 모음, 원격 제어, 방화벽 또는 백업 프로그램 등과 같이 필터 드라이버를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를 제거합니다.
복구 콘솔을 실행하여 시스템에서 감지한 오류를 복구하도록 합니다.
복구 콘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정보 백업 및 복구를 참조하거나 도움말 및 지원 센터로 이동하십시오.
컴퓨터에 RAM을 추가하는 즉시 오류가 발생하면 페이징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새 RAM에 결함이 있거나 호환되지 않는 RAM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Pagefile.sys 파일을 삭제하고 시스템을 원래의 RAM 구성으로 되돌리십시오.
표 2 파일 시스템 오류
오류 번호 설명 텍스트 0x00000023
FAT_FILE_SYSTEM
0x00000024
NTFS_FILE_SYSTEM
일반적인 중지 오류 아래의 절차를 따르십시오. 중지 오류가 계속되면 다음 단계를 시도하십시오.
파일 시스템 중지 오류를 해결하려면
SCSI(Small Computer System Interface) 어댑터를 사용하는 경우 하드웨어 공급업체에서 최신 Windows XP Professional 드라이버를 구하고 SCSI 장치의 동기화 협상 기능을 비활성화하고 SCSI 체인이 올바로 종료되었는지 확인하고 장치의 SCSI ID를 확인합니다. 이러한 단계의 수행 방법을 잘 모르면 장치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IDE(Integrated Device Electronics) 장치를 사용하는 경우 내장 IDE 포트를 기본 포트로 정의합니다. IDE 장치의 마스터/종속/전용 설정을 확인합니다. 하드 디스크를 제외한 모든 IDE 장치를 제거합니다. 이러한 단계의 수행 방법을 잘 모르면 하드웨어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바이러스 백신, 디스크 조각 모음, 원격 제어, 방화벽 또는 백업 프로그램 등과 같이 필터 드라이버를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를 비활성화 또는 설치 제거합니다.
Chkdsk /f를 실행하여 파일 시스템이 손상되었는지 확인합니다. Windows XP Professional에서 Chkdsk를 실행할 수 없으면 Windows XP Professional을 실행하는 다른 컴퓨터로 드라이브를 옮기고 그 컴퓨터의 드라이브에서 Chkdsk 명령을 실행합니다.
표 3 하드웨어 오류
오류 번호 설명 텍스트
0x0000001E
KMODE_EXCEPTION_NOT_HANDLED
0x0000000A
IRQL_NOT_LESS_OR_EQUAL
0x0000007B
INACCESSIBLE_BOOT_DEVICE
0x0000007F
UNEXPECTED_KERNEL_MODE_TRAP
0xC0000218
UNKNOWN_HARD_ERROR
참고: 중지 오류 0x0000001E, 0x0000000A 및 0x0000007B는 소프트웨어와 장치 드라이버 오류에 의하여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서 제공하는 단계로 이러한 오류를 해결하지 못하면 소프트웨어 및 장치 드라이버 오류에 있는 단계를 참조하십시오.
앞부분의 일반 중지 오류에 있는 절차를 수행하십시오. 중지 오류가 계속되면 다음 단계를 시도하십시오.
하드웨어 장애 중지 오류를 해결하려면
컴퓨터의 장치에 WHQL(Windows Hardware Quality Labs)에서 서명하고 인증한 드라이버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Sigverif.exe를 실행하여 서명되지 않은 드라이버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사용 중인 하드웨어에 설치할 수 있는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있는지 제조업체에 문의합니다.
바이러스 백신, 디스크 조각 모음, 원격 제어, 방화벽 또는 백업 프로그램 등과 같이 필터 드라이버를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합니다.
중요하지 않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제거하여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항목을 격리합니다.
Windows XP를 새 폴더에 설치합니다. 드라이버를 추가하고 다시 시작하여 문제를 일으키는 드라이버를 격리시킵니다.
복구 콘솔을 실행하여 시스템이 감지된 오류를 복원하도록 합니다.
복구 콘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정보 백업 및 복구를 참조하거나 도움말 및 지원 센터로 이동하십시오.
오류가 계속되는 경우
아주 드물게 Windows XP Professional을 제거하고 이전에 사용하던 운영 체제로 돌아가야 할 수도 있습니다.
Windows XP를 제거하려면
시작, 제어판, 프로그램 추가 또는 제거를 차례로 클릭합니다.
Windows XP Professional, 제거를 차례로 클릭한 다음 화면의 안내를 따릅니다.
중요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Windows XP Professional을 제거할 수 없습니다.
FAT에서 NTFS로 변환했거나 파티션을 만든 경우와 같이 하드 디스크 구성을 변경한 경우
Windows NT 4.0 또는 Windows 2000 Professional에서 업그레이드한 경우
기타 문제 해결 리소스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에 문제가 있으면 시작, 도움말 및 지원을 차례로 클릭한 다음 도움말 항목 선택에서 문제 해결을 클릭하여 도움말 및 지원 센터에서 제공하는 대화형 문제 해결사를 사용해 보십시오.
Windows XP의 최신 서비스 팩과 수정 사항을 다운로드하려면 Microsoft Windows Update 웹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Windows XP Professional DDK(Driver Development Kit)의 Ntstatus.h 파일에는 Windows XP Professional 상태 코드 정의가 들어 있습니다. 이 파일을 보려면 먼저 DDK를 다운로드 해야 합니다.
Microsoft Windows XP Professional Resource Kit에 있는 문제 해결 정보를 참조하십시오. 중지 오류 및 리소스 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ResourceLink 웹 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12. Windows XP Professional에서 내게 필요한 옵션 설정
화면을 읽고 사운드 테마를 듣고 키보드를 사용하거나 마우스를 이동하는 데 문제가 있습니까? Windows XP Professional에서 제공하는 내게 필요한 옵션 마법사, 내게 필요한 옵션 및 유틸리티 관리자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Windows XP Professional의 내게 필요한 옵션, 키보드 바로 가기 및 길잡이 기술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시작, 도움말 및 지원을 차례로 클릭한 다음 왼쪽 열에서 내게 필요한 옵션을 클릭합니다.
?또는?
Windows 로고 키 와 F1 키를 함께 누르고 Tab 키를 사용하여 내게 필요한 옵션을 강조 표시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장애가 있는 사용자에게 유용한 Microsoft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 내게 필요한 옵션 웹 사이트 를 참조하십시오.
참고: 이 절의 내용은 미국 내 Microsoft 제품 라이센스를 가진 사용자에게만 적용됩니다. 이 제품을 미국 이외의 국가에서 구입한 경우에는 패키지 내에 Microsoft 자회사 지원 서비스, 전화 번호, 주소 등이 적힌 카드가 들어 있습니다. 여기서 설명하는 유형의 제품과 서비스를 한국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는 한국 지사에 문의하십시오.
내게 필요한 옵션 마법사
내게 필요한 옵션 마법사는 내게 필요한 옵션에 대한 질문을 하고 디스플레이, 사운드, 포인터 등의 설정과 텍스트 크기를 자동으로 구성합니다.
내게 필요한 옵션 마법사를 시작하려면
시작을 클릭하고 모든 프로그램을 가리킵니다. 그런 다음 보조프로그램, 내게 필요한 옵션을 차례로 가리키고 내게 필요한 옵션 마법사를 클릭합니다.
?또는?
Windows 로고 키 를 누르고 P를 눌러 모든 프로그램을 연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A를 눌러 보조프로그램을 열고, Enter 키를 눌러 내게 필요한 옵션을 연 다음, Enter 키를 다시 눌러 내게 필요한 옵션 마법사를 시작합니다.
참고: 유틸리티 관리자를 사용하면 내게 필요한 옵션 마법사에서 선택한 내게 필요한 옵션 프로그램의 상태를 시작, 중지 및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틸리티 관리자를 열려면
시작을 클릭하고 모든 프로그램을 가리킵니다. 그런 다음 보조프로그램, 내게 필요한 옵션을 차례로 가리키고 유틸리티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또는?
Windows 로고 키 를 누르고 P를 눌러 모든 프로그램을 연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A를 눌러 보조프로그램을 열고 Enter 키를 눌러 내게 필요한 옵션을 엽니다.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유틸리티 관리자를 강조 표시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내게 필요한 옵션
내게 필요한 옵션을 사용하여 키보드, 디스플레이 및 마우스 기능을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대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내게 필요한 옵션을 열려면
시작, 제어판을 차례로 클릭한 다음 내게 필요한 옵션을 클릭합니다.
?또는?
Windows 로고 키 를 누르고, 화살표를 사용하여 제어판을 강조 표시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Tab 키를 사용하여 내게 필요한 옵션을 강조 표시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13. Windows XP Professional 지원 정보
Windows XP Professional의 Microsoft 제품 지원 서비스에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가 있습니다.
전화 지원 고객만족센터: 080-985-2000
온라인 지원 이 제품에 대한 최신 지원 정보는 Microsoft 제품 지원 서비스 웹 사이트 를 참조하십시오. (국가별 사이트를 볼 수 있습니다.)
개선된 도움말 및 지원
지원을 요청할 첫번째 방법은 Windows XP Professional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도움말 및 지원 센터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다양한 통합 자동 도움말과 온라인 지원 기능을 보려면 시작을 클릭한 다음 도움말 및 지원을 클릭하십시오.
Windows XP 도움말 및 지원 센터는 도움을 제공하는 통합된 장소의 역할을 합니다.
Windows Update와 자동 업데이트를 이용하여 시스템을 편리하게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Online Assisted Support에서는 빠른 문제 해결을 위해 시스템 데이터를 업로드하도록 도와 주는 Microsoft 지원 전문가에게 연결합니다.
원격 지원을 사용하면 친구, 동료 또는 지원 전문가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선된 문제 해결 및 진단 도구가 전체 문제 해결 과정을 안내합니다.
오류 메시지 확장은 문제가 발생하는 즉시 온라인 솔루션으로 연결하여 도움을 제공합니다.
시스템 복원은 시스템 변경을 자동으로 모니터하고 기록하여 이전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참고:
Microsoft의 지원 서비스의 가격, 기간 및 조건은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해당 국가의 지원 옵션, 시간 및 비용은 미국과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현지 지사에 문의하십시오.
온라인 자동 도움말 옵션
웹에 연결되어 있을 때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얻습니다. 해당 문제나 관심 있는 영역에 대한 기술 자료는 FAQ와 WebCast를 참조하거나 기술 자료를 검색하십시오.
추가 지원 옵션
Microsoft에서는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기타 지원 옵션 도 제공합니다.
XP -CD를 이용한 파티션 나누기
일단 파티션작업은 FDISK다 생각하시는 분들 많을겁니다
또한 이것이 많이 사용되다보니 파티션 작업하면 의례 FDISK를 생각하게되구여
자 이번에는 XP시디부팅을 이용해 파티션을 작업하는것에 대해 강좌를 열어볼까합니다.
일단 준비물로는 간단하게 부팅가능한 XP시디한장이면 OK
그리고 부팅후 del키를 눌러 CMOS로 들어간다(어워드바이오스를 기준으로 설명중)
일단 사용자버전 제품에따라 구성은 다소다를수있다 하지만 표준적으로
advanced BIOS Features 로 이동후
First Boot Device 항목을 시디롬으로 맞추어 놓으면 일단 기본적인 준비와 설정은 끝나게된다
자 ~~ 이제 이모든것들을 저장하고 CMOS를 빠져나온다
한가지 경고하고 넘어갈것은 지금의 강좌는 하드파티션이 나뉘어져있지않은 하드와 윈도우 설치하기전의 피시를 기준으로 설명하고있다는것이다
일단 시디로 부팅이 가능한 XP시디일경우 바로 설치메뉴로 들어와 기본적인 파일들을 로드시킬것이다
조금 기다리면 ~~ 설치화면과함께 설치, 복구콘솔, 취소,를 선택하는 메뉴가 나타날것이다
자~~여기에서 R키를 눌러 복구콘솔로 들어가보자
그리고 거기에서 diskpart라고 입력후 엔터를 타이핑한다
diskpart가 실행됬다면 사용할드라이브 크기를 지정하는 메뉴가 나올것이다
기본적으로 사용법은 FDISK에 비해 매우간단하다
10G 하드를 기준으로 설명해보자면 초기 용량을 2G로 했을경우 차래로 다음 드라이브 지정이 가능하다~~(한마디로 최대사용용량은 10G로 지정해 주지않는이상 차래대로 다음드라이브 구성이 가능하다C D E 이러한 순서로)
또한 이작업 끝나면 8M정도의 오차범위가 생기게 되는데 이것은 정상적인것이다~~
자 이러한식으로 파티션제작을 완료했다면 ESC키를 누르고 DISKPART에서 빠져나온다
자 이제 남은것은 포맷을하는것이다 여기서부터가 중요하다 할수있다
도스와 비슷하지만 약간 다르기 때문이다
포맷형식을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직접 지정이 가능하다 예:FAT32 NTFS등
일단 FAT32로 포맷을 할경우 FORMAT C: /FS:FAT32
이러한 식으로 포맷이 가능하다
또한 NTFS일경우 FORMAT C: /FS:NTFS
이러한 식으로 포맷을 해주면 되는것이다
그리고 XP시디를 넣고 재부팅후 윈도우 설치를 완료하면 되는것이다
그리고 위와 같은 방법은 아쉽게도 볼륨명 지정이 불가능하다 이것은 윈도우가 설치된후 디스크 관리항목에서 설정이 가능하다.
첫댓글 이 파일은 한글 2004 로 제작된 파일이며 97 사용자들께서는 볼수 없습니다 원하시면 여기 내용과 동일하니 이부분을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