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목적 : 좌뇌형 아동들의 우뇌사용 습관 기르기로 학습력을 길러주고, ADHD 성향이 있는 학생들의 긍정적 자아개념 형성과 기본생활습관의 정착으로 자신을 다스려가는 힘을 길러준다.
2. 방침
가. 뇌사용 습관형성 지도는 3학년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감성지수의 변화과정을 고려함)
나. ADHD 성향이 있는 아동의 지도는 집단형성에 5명이내의 동 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다. 대상학생의 선발은 담임, 학부모, 본인의 의견을 존중하며 사전검사 자료에 의한다.
라. 프로그램 당 1주 2회 5주를 단위로 사후검사를 실시한다.
마. 프로그램 시작 전과 후에 학부모와 간담회를 갖는다.
바. 모든 프로그램의 주원료는 서예를 사용하며, 진행과정은 집단상담을 원칙으로 한다.
3. 뇌사용 습관형성 프로그램 운영계획
가. 대상 : 3학년 5명
나. 일시 : 10월 1일부터 11월 3일까지(월, 목요일)
다. 장소 : 개별학습실
라. 지도교사 : 문계성 보조원(노진영)
4. ADHD 성향이 있는 학생들의 서예치료
가. 대상 : 3학년 5명
나. 일시 : 11월 5일부터 12월 7일까지(월, 목요일)
다. 장소 : 개별학습실
라. 지도교사 : 문계성 보조원(노진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