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즈의 수난이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설마 했는데 이런 일이 일어 났습니다. 스로틀 서보가 또다시 접착면이 떨어진줄 알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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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을 고정하는 나사 4개 모두 이탈 !!! 엔진은 방화벽에 캬브레터가, 카울엔 드라이브 와셔가 걸려 다행히 엔진이 빠지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해 주었습니다. 양쪽 10개의 카울 고정나사를 사용하길 잘했군요. 다행히 캬브레터는 이상이 없음.
이 상태로 약 15 분간 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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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너 탈착 후... 전에는 카울고정 나사가 빠지는 바람에 한번 갉아 먹었다가 이번엔 엔진이... 꽤 많이 깎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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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P가 검게 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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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깥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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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브 와셔가 약간 깍였습니다. 센서에는 FRP 가루가 많이 뭍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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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사고로 센서와 연결된 선이 머플러에 닿아 일부가 녹았습니다. 다행히 세가닥 중 하나만 반쯤 녹았군요.. 저 부분은 만일에 대비해 타이곤 호스로 감았던 곳인데 호스도 완전히 녹아 버렸습니다. 열에 약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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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축 튜브로 마무리 한뒤, 열에 강한 실리콘 호스로 감쌌습니다.
실험 결과 타이곤, 네오프렌 호스는 불에 금방 타고 녹아 버리지만 실리콘 호스는 꽤 오랫동안 타지않고 녹지도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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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모크 니플에 연결 했던 부분... 오래 버티지 못했습니다 약 10분의 비행 후엔 녹아 버려 오일이 밖으로 새 나와 버렸습니다. 니플에는 실리콘 호스로 대체할 예정이고 현재 실리콘 호스를 경유+스모크 오일에 담궈 테스트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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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와 연결된 선이 끊어져서 이그니션 테스트를 위해 플러그를 탈착 했습니다. 테스트 결과는 이상무
플러그, 피스톤 헤드 모두 깨끗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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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마운트가 하나만 빼고 모두 분실했습니다. 캬브가 뒤에 있어서 좋군요 셋팅도 편하고 엔진이 빠지는 것도 막아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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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룸에 검은 FRP 가루가...
5미리 나일론 너트를 구했습니다. 가시너트 뒤에 장착해서 풀림방지용으로 사용 할 것입니다. 이것만 해결하면 더 이상 풀릴것은 없겠죠
첫댓글 성진아 yw48b2에 나일론 너트 필요하지 않는지???
시아노로 쏠라고 했는데....
시아노 쓰면 나중에 풀 때 고생할텐데..
넛트를 더블링 처리하시되 끝에는 나일론 넛트로 하시면 훨신 덜 풀릴껄요.
그대신 육각볼트 를 긴걸로 사용해야죠~~~
네 전부터 볼트는 1센티 정도 긴것으로 사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