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님들 모두 아시다시피..
우리 교실에서는
싸이클 훈련 수단으로서 평로라를 그리 중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우선순위에서 앞서는 트레이너 수업/훈련하기에도 시간이 부족하니까요..ㅎㅎ
그렇지만 콘트롤 및 페달링 능력 개선에 보조적인 수단은 됩니다..!!
무엇보다.. 도로라이딩 휴식기인 겨울에
도로라이딩의 느낌(感,feeling)을 유지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평로라가 동계훈련의 주(main)가 되어서는
이 시기에 꼭 필요한 파워와 지구력 배양에 소홀해 질 수 있어서
정기적(최소 주 2회)으로 트레이너(고정로라)를 통한 근/지구력 배양에 힘쓰는 것을 전제로..
추가적인 평로라 훈련을 통해 근육의 부하를 풀어주고..
도로 라이딩의 감각을 유지해 주면 좋을 것입니다.
사실.. 평로라를 처음 배울 때..
서커스 수준의 과도한 집중이 필요한 것은 큰 부담이자 걸림돌이어서.. 의무사항으로 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관심있는 분들께만 도전 과제로 이벤트 진행합니다..^^
평로라로 30분간 avg speed로 55km/h를 초과하는 회원(강습회원 기준)께 선물을 드립니다...ㅎ
여기저기서 말도 안되는 도전이라고 욕하는 소리가 들리는 듯...^^;
(공기저항이 없어서 그리 무리한 목표는 아닙니다..^^)
아래는..
오늘 오전에... 이번주 교실 메인수업인 30초 파워훈련 10세트 후에..
30분간 평로라(장비는 Tacx Galaxia) 데이터입니다.
avg speed : 57.6km/h
사용기어 : 52-11t....더 내릴 기어가 없어욤..^^;
avg cadence : 97 rpm
정확히 30분간 주행거리는 28.93km
평균심박 : 145 bpm
이 속도와 케이던스라면 평로라 훈련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맹탕은 아닐거란 짐작을 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
올 겨울 저는 avg 60km/h 도전으로 스스로 동기부여하며 재미나게 타 보렵니다..ㅎ
(Hour record 에도 도전하고 싶은데 궁뎅이가 아파서 차차...ㅋ)
* 기록인정은 황반장의 장비(Tacx Galaxia 또는 드럼의 지름이 이와 유사한 평로라), 데이터 검증후에 공인됩니다..!!
** 저의 기록을 경신하시면 9 attack 기네스에 공식 등재해 드립니다..^^
첫댓글 동마 끝나고~
겨울에 하시는 게 제일 좋다니깐요..^^;
@황반장 ㅋㅋ 중마 끝나고~ 손기정 끝나고~
예전엔 제법 탓었는데, 먼지 쌓인 평로라 꺼내야겠네~
역쒸~~~~~ 예상이 맞았어요.... 어떻게 효과적으로 괴롭힐까를 연구하고 있다는 것이... ㅠ.ㅠ
어떻게 재미나게 운동할까를 연구하지 ㅎ.
평로라 고속주행시 펠로톤 속의 무풍지대(회복실..^^)와 약간 유사한 상태가 됩니다.
파르마프로젝트 팀원 여러분들에게는 틈 나는대로 평로라 훈련하시길 추천합니다..!!
참고로 경륜선수들이 평로라에서 100km가 나오더라구요.. 저는 30km도 힘들듯..
우리 회원들은 만약에라도 절대 시도하지 않기를..!!
평로라에서 순간 최고속도는 별 의미없는 숫자이고..
케이던스를 150 rpm 이상 올려야 하는데.. 그 과정에서 삐끗하면 튕겨 나가서 자칫 큰 부상을 당할 수 있음.
120 rpm 이상의 고 케이던스는 고부하 훈련후 Cooling 목적 외에는 일부러 훈련할 필요가 없는데
하더라도 트레이너에서 실시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임..!!
@황반장 시도할 생각도 못하죠~~ 저희는요^^
제가 한참 평로라 탈때 최고기록 1분간 67~70정도... 그리고 에어로 휠끼고 지속주로 평속47,8정도까지는 타본것 같아요. 50이상은 나는 어려울것 같은데????
평로라에서 avg 50km/h는 우리 교실 회원이면 마음만 먹으면 누구나 가능한 수준입니다.
다만, 다들 마음속의 벽을 쳐놓고 있는 것이지요..
무모해 보이는 도전 이벤트를 제안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저도 가장 무거운 기어로 100 rpm을 지속할 수 있을거라 생각하지 않았었는데..
해보니 되더라는 거지요..!!
일단 해 보시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