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해제 시간 : 45분
난이도 : 하 (조립은 난이도가 중 정도로 판단됨)
전체적인 설명.
수입 바이크를 이래 저래 다루다보면, 어느정도 각회사의 느낌을 알게 됩니다~^^;
야마하는 야마하만의 체결방식이 있고, 혼다는 혼다만의 체결방식, 스즈끼는 스즈끼만의 체결방식.
야마하나 혼다나 스즈끼의 일제바이크들의 공통점은 하나가 있습니다. 바로 피스를 보이지 않게 작업을 한다는 것입니다.
대충 느낌으로 찾으면 다 찾습니다. ^^;
마제스티 125를 100번이상 뜯다보면 총 분해 시간이 순정 기준으로 20 분이 걸리고 처음 뜯으면 보통 2~3시간 걸리죠..^^;
이녀석은 처음 뜯을때 40분이 걸렸으니 한번 더 뜯을땐 20분~30분이면 되지않을까 합니다.
그정도로 쉽습니다. 피스위치도 꽁꽁 숨겨진게 아니라, 그냥 그쪽 부분 손으로 만지작 하다보면 피스가 어디 박혔는지 금새 알수 있습니다. 조립이 문제지만요 ㅋㅋㅋㅋ^^;
전문장비도 별 필요가 없습니다. 피스 숫자가 워낙 작은 바이크 이다 보니..
거의가 핀으로 된 체결 방식입니다.
퀄리티 하나는 좋더군요 역시~^^;
전체 분해 순서도부터 적어드리겠습니다.
이방법이 완전히 정석은 아닙니다.
순서가 앞뒤가 바껴도 관계는 없습니다.
푸실때 유의할점은 포인트로 찝어드리겠습니다.
1. 중간 주유구쪽 ( 정중앙 중간 피스 하나 풀고 주유구 열고 두개 피스 풀고 앞뒤로 흔들어주시면 됩니다.)
2. 이너박스 ( 이너 박스는 두개로 분리가 됩니다. 키박스쪽 이너가 한겹 더 덛대어저 있습니다. 이걸 먼저 뜯으면 됩니다. 그냥 뜯깁니다.)
3. 스포일러
- 이때 시트 탈착 -
4. 테일등과 바디카울 좌우 (테일등과 바디카울 좌우가 일체로 뜯겨집니다. 따로 뜯으시려 하지마세요 ^^)
5. 미들언더카울
6. 프론트 가니쉬 (조그만한 띠같은 카울 프론트쪽..)
7. 윈도우스크린
6. 프론트 사이드 좌우카울 ( 이때 전면 헤드라이트와 같이 뜯어주셔도 무방합니다.)
7. 좌우이너발판
8. 윈도우스크린 패널
9. 계기판 패널 카울
10. 앞휀다 분리
조립은 이것의 역순..^^;.. 9 번 부터 1번 까지 거슬러 올라가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을 참조하시어 해제 하시면 되시겠습니다 .
혼다 이건 반성하십시오.
이게 뭡니까 고객 오토바이에..
조립할때 걸레랑 태국 음식 쓰레기 봉지가 있더군요.
입에서 "XX발" 까지 나왔습니다. 벌레란 벌레는 다들어가있고
짜증나 죽는줄 알았습니다.
본사 전화해서 엄청 뭐라고 하려다가 성격이 좋아서 그냥 참았습니다 -_-
첫댓글 바로 전화해서 따지지 그러셨어용 -_-ㅋ
착한게 아니고 소심...
완성품 기대됩니다
나 초상권 있는 남자야 저기 사진에 내 팔나온거 어쩔거야 ~!
대박인데요..............새우깡에서 쥐나온거랑 비슷한 ㅋ
언젠가부터 다이어리가 멈췄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