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운점
- 복지요결: 사회사업 개념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복지를 이루고 더불어 살게 돕는 것이 사회사업의 핵심 속성입니다. 복지란 복된 상태 또는 그런 상태에 이르게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은 복지가 될 수 있고 누구나 복된 상태에 이를 수 있습니다.
느낀점
- 전주 학산종합사회복지관에 다녀와서 많은 것을 느낀 것 같습니다. 기관에서 진행하는 여름나기 마을행사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아이들이 즐거워 하고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을 보면서 괜스레 뿌듯하고 기분이 좋았습니다. 제가 진행할 도서관에서의 하룻밤에서도 그런 모습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감사한 점
- 전주 학산종합사회복지관에 방문했을 때 뜻깊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그곳에 있는 많은 분들이 모두 즐기면서 참여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저희 김제사회복지관을 반갑게 맞아주신 학산복지관 실무자분들과 실습생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김치전, 미숫가루, 뻥튀기 버거, 수박, 라면 모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김제에 돌아와서 복지관 주변을 둘러보며 산책할 때 김수환 군이 가이드를 해주었습니다. 본가인 목포와 분위기가 비슷하면서도 다른 모습에 덥고 습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조금 신나서 돌아다닌 것 같습니다.
첫댓글 저도 같이 산책하면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떠들면서 돌아다녔던 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다같이 산책했으면 좋겠어요! 조금만 덜 습했으면 좋겠지만
도서관에서의 하룻밤이 아이들에게 즐겁고 열심히 참여하고 싶은 사업이 될 수 있기를 응원할게요!
비슷한 사업을 보조로 함께 준비하게 되어 저도 기대가 많이 되는 것 같아요.
벌써부터 도서관에서 아이들과 함께할 하룻밤이 즐겁게 느껴져요~
계속계속 응원합니다:-)
학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아이들의 웃으며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며 저도 즐거워졌던 것 같습니다. 저도 그 모습을 보며 내심 내 사업을 진행할 때도 저렇게 웃어주면 좋겠다는 기대를 했습니다. 서로 노력하여 아이들이 웃을 수 있는 사업을 만들어 갈 수 있길 응원합니다!
복지요결은 학교에서 배워 온 사회복지와는 사뭇 달라 새롭습니다! 배움에는 끝이 없듯이 하루하루 배워가는 것 같습니다. 학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처럼 많이 웃고 즐기는 실습을 해봅시다! 화이팅팅~!
학산에서의 경험은 좋은 경험치가 되었습니다 아이들이 주인될 수 있는 사업을 위해 함께 더 노력해봐요!
김제에 돌아와서 복지관 주변을 둘러보며 산책할 때 김수환 군이 가이드를 해주었습니다.
수환 학생이 가이드를 잘 해주었군요. 함께 산책했던 기억, 추억
소소하지만 의미있는 기억이 될 것입니다.
실습을 진행하며 힘들때, 어려울때 산책을 하며 생각을 정리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