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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의 묵상을 통하여 확인 것처럼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되었다고 비유로 표현한 것은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 하시니라”란 비유 안에서 여호와의 뜻인 “창세부터 감추인 신비”를 따라 태초에 피조물이 새로운 피조물로 거듭난 이미 완성된 사건을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는 전지전능하신 여호와이시기에 영화를 보여주시듯이 보여주시는 것이지만
더욱더 신비한 비밀은 태초에 이미 완성된 사건이지만 나에게는 지금 일어나고 있는 현실의 사건으로 결국 나를 위하여 천지를 창조했다는 것이고, 또 “창세부터 감추인 신비”인 복음은 곧 새로운 피조물로 영화처럼 사실을 직접 보여주어도 피조물로서는 도무지 이해할 수 없고 오직 감동으로 느끼거나 외모만 볼 수 있기에 직접보고 느낀 그것을 정말 그대로 표현했다고 해도 그 자체가 비유가 될 뿐 아니라
“창세부터 감추인 신비”는 이미 완성된 것이기에 “내가 율법이나 선지자를 폐하러 온 줄로 생각하지 말라 폐하러 온 것이 아니요 완전하게 하려 함이라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천지가 없어지기 전에는 율법의 일점 일획도 결코 없어지지 아니하고 다 이루리라”고 비유로 표현한 것을 문자나 언어에 끄들려 참으로 착각하면 오히려 “창세부터 감추인 신비”인 참인 복음으로부터 점점 멀어져 간다는 사실을 분명하게 바로 알아야 한다.
따라서 피조물이 새로운 피조물로 거듭나는 과정을 영화처럼 보여주시는 것은 실상이 아니라 비유로 여호와께서 당신의 뜻을 따라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은 위에” 있다는 비유로 표현된 피조물이 도무지 살 수 없는 죽음 같은 환경과 조건에서도 “하나님의 신은 순면에 운행한다”는 비유로 표현한 것처럼 여호와께서는 참 평안인 자유와 행복을 누리는 것처럼
그런 환경에서도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새로운 피조물을 위하여 일단 피조물이 살수 있는 천지와 사람을 창조하고 사람인 아담 안에 내제된 이성과 감성의 온전한 조화를 위하여 최고의 환경과 조건인 “에덴동산”을 만들어 주었으나 절대 불가능하자 신기루이지만 이성과 감성이 남자와 여자로 자연스럽게 분리되고
이에 서로 한 눈에 반하므로 결혼하여 신혼 기분을 내듯이 이미 승리한 것처럼 즐겁고 신나게 이성과 감성의 온전한 조화에 도전했지만 우리의 현실에서도 확인되고 있는 것처럼 최고의 지혜인 회개를 알지 못함으로 이성과 감성이 서로 온전한 조화를 이루는 서로 사랑을 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내가 원하는 사랑을 하기 위하여
각자 자신이 자아의 울림인 유혹을 따라 하와가 신기루 여자와 뱀으로 분리하는 것처럼 끝없이 분리하고 또 분리하여 여호와의 뜻을 따라 피조물의 실체요 한계인 죽음을 본능적으로 극복하기 위하여 이성과 감성의 온전한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최고의 지혜인 살아있는 길로 가는 회개를 하기보다
너무나 대단하게 보이는 유혹에 넘어져 엄밀하게 표적으로 구하고 있는 도덕천이나 나무로 표현된 표적들은 실상이 아니라 신기루인 헛된 유혹들로 이성과 감성의 온전한 조화를 절대로 이룰 수 없기에 이룬 척해야 하는 불편한 진실로 인하여 당당하게 평안을 누리지 못하고 항상 불안하여 갈급할 수 밖에 없다는 사실을 각자 현실의 삶으로 직접 확인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사실을 인정하는 최고의 지혜인 회개를 하기보다 오히려 부족한 이성으로 이를 극복하기 위하여 모두에게 도덕천을 따른 법으로 죄의 굴레를 씌워 죄인으로 만들고 더욱더 엄밀하게 표적을 구하는 불가능에 도전함으로 이 세상이 줄 수 없는 평안인 자유와 행복으로부터 점점 멀어져 갈뿐 아니라 다람쥐 쳇바퀴 돌듯이 영원히 정답을 찾을 수 없는 끝없는 불안과 불평 속에서 헤매게 되다는 사실과
또 한편으로는 이것도 여호와의 뜻을 따라 피조물이 스스로 새로운 피조물로 거듭나기 위한 당연한 과정으로 이를 통하여 결국 솔로몬 같이 최고의 지혜를 깨달아 회개함으로 복음으로 구원받아 스스로 영원한 생명을 소유한 새로운 피조물인 예수로 거듭나게 된다는 사실을 영화처럼 보여주시는 것으로 바로 알고 이제는 패망이 아니라 구원의 길을 분명하게 바로 선택해야 하는데
그것은 피조물 예수가 새로운 피조물이 됨으로 아직도 “창세부터 감추인 신비”인 복음을 영화처럼 비유로 보여주시며 정답을 찾으라는 것이 아니라 온전한 복음의 실상과 온전한 복음의 증인으로 참인 정답을 비유가 아니라 실상으로 다 보여주셨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이를 분별하지 못하고 “이에 그들의 눈이 밝아져 자기들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로 삼았더라”는 비유처럼 참인 정답을 찾으려고 발악하거나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음욕을 품고 여자를 보는 자마다 마음에 이미 간음하였느니라”란 비유처럼
신기루 도덕천을 비롯하여 표적을 구하려고 선과 악처럼 신기루로 의미 없고, 가치 없는 불가능한 분별에 도전하는 종교와 선생이 되는 것은 성령훼방이 되어 구원으로부터 영원히 멀어지게 된다는 분명한 사실을 바로 알 때
오늘 보여주시는 39/1 요셉이 이끌려 애굽에 내려가매 바로의 신하 친위대장 애굽 사람 보디발이 그를 그리로 데려간 이스마엘 사람의 손에서 요셉을 사니라 2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하시므로 그가 형통한 자가 되어 그의 주인 애굽 사람의 집에 있으니 3 그의 주인이 여호와께서 그와 함께 하심을 보며 또 여호와께서 그의 범사에 형통하게 하심을 보았더라 고 다시 요셉으로 돌아와 보여주는 그림도 복음의 본질과는 전혀 무관한 것으로 최고의 지혜인 회개를 하는 것이 아니라
복음과 전혀 무관한 신기루인 바람을 정답으로 착각하여 그것을 잡기 위하여 여호와께서 주신 본질인 이성과 감성을 소멸하고 신기루인 도덕천을 따른 이상과 감성을 세뇌함으로 괴물로 변한 불의와 불법의 실상을 보여주는 것으로 바로 알아야 하는데
그것은 4 요셉이 그의 주인에게 은혜를 입어 섬기매 그가 요셉을 가정 총무로 삼고 자기의 소유를 다 그의 손에 위탁하니 5 그가 요셉에게 자기의 집과 그의 모든 소유물을 주관하게 한 때부터 여호와께서 요셉을 위하여 그 애굽 사람의 집에 복을 내리시므로 여호와의 복이 그의 집과 밭에 있는 모든 소유에 미친지라
6 주인이 그의 소유를 다 요셉의 손에 위탁하고 자기가 먹는 음식 외에는 간섭하지 아니하였더라 요셉은 용모가 빼어나고 아름다웠더라 7 그 후에 그의 주인의 아내가 요셉에게 눈짓하다가 동침하기를 청하니 8 요셉이 거절하며 자기 주인의 아내에게 이르되 내 주인이 집안의 모든 소유를 간섭하지 아니하고 다 내 손에 위탁하였으니
9 이 집에는 나보다 큰 이가 없으며 주인이 아무것도 내게 금하지 아니하였어도 금한 것은 당신뿐이니 당신은 그의 아내임이라 그런즉 내가 어찌 이 큰 악을 행하여 하나님께 죄를 지으리이까
10 여인이 날마다 요셉에게 청하였으나 요셉이 듣지 아니하여 동침하지 아니할 뿐더러 함께 있지도 아니하니라 11 그러할 때에 요셉이 그의 일을 하러 그 집에 들어갔더니 그 집 사람들은 하나도 거기에 없었더라
12 그 여인이 그의 옷을 잡고 이르되 나와 동침하자 그러나 요셉이 자기의 옷을 그 여인의 손에 버려두고 밖으로 나가매 13 그 여인이 요셉이 그의 옷을 자기 손에 버려두고 도망하여 나감을 보고
14 그 여인의 집 사람들을 불러서 그들에게 이르되 보라 주인이 히브리 사람을 우리에게 데려다가 우리를 희롱하게 하는도다 그가 나와 동침하고자 내게로 들어오므로 내가 크게 소리 질렀더니 15 그가 나의 소리 질러 부름을 듣고 그의 옷을 내게 버려두고 도망하여 나갔느니라 하고
16 그의 옷을 곁에 두고 자기 주인이 집으로 돌아오기를 기다려 17 이 말로 그에게 말하여 이르되 당신이 우리에게 데려온 히브리 종이 나를 희롱하려고 내게로 들어왔으므로 18 내가 소리 질러 불렀더니 그가 그의 옷을 내게 버려두고 밖으로 도망하여 나갔나이다
19 그의 주인이 자기 아내가 자기에게 이르기를 당신의 종이 내게 이같이 행하였다 하는 말을 듣고 심히 노한지라 20 이에 요셉의 주인이 그를 잡아 옥에 가두니 그 옥은 왕의 죄수를 가두는 곳이었더라 요셉이 옥에 갇혔으나
21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하시고 그에게 인자를 더하사 간수장에게 은혜를 받게 하시매 22 간수장이 옥중 죄수를 다 요셉의 손에 맡기므로 그 제반 사무를 요셉이 처리하고 23 간수장은 그의 손에 맡긴 것을 무엇이든지 살펴보지 아니하였으니 이는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하심이라 여호와께서 그를 범사에 형통하게 하셨더라
40/1 그 후에 애굽 왕의 술 맡은 자와 떡 굽는 자가 그들의 주인 애굽 왕에게 범죄한지라 2 바로가 그 두 관원장 곧 술 맡은 관원장과 떡 굽는 관원장에게 노하여 3 그들을 친위대장의 집 안에 있는 옥에 가두니 곧 요셉이 갇힌 곳이라
4 친위대장이 요셉에게 그들을 수종들게 하매 요셉이 그들을 섬겼더라 그들이 갇힌 지 여러 날이라 5 옥에 갇힌 애굽 왕의 술 맡은 자와 떡 굽는 자 두 사람이 하룻밤에 꿈을 꾸니 각기 그 내용이 다르더라
6 아침에 요셉이 들어가 보니 그들에게 근심의 빛이 있는지라 7 요셉이 그 주인의 집에 자기와 함께 갇힌 바로의 신하들에게 묻되 어찌하여 오늘 당신들의 얼굴에 근심의 빛이 있나이까
8 그들이 그에게 이르되 우리가 꿈을 꾸었으나 이를 해석할 자가 없도다 요셉이 그들에게 이르되 해석은 하나님께 있지 아니하니이까 청하건대 내게 이르소서 9 술 맡은 관원장이 그의 꿈을 요셉에게 말하여 이르되 내가 꿈에 보니 내 앞에 포도나무가 있는데
10 그 나무에 세 가지가 있고 싹이 나서 꽃이 피고 포도송이가 익었고 11 내 손에 바로의 잔이 있기로 내가 포도를 따서 그 즙을 바로의 잔에 짜서 그 잔을 바로의 손에 드렸노라
12 요셉이 그에게 이르되 그 해석이 이러하니 세 가지는 사흘이라 13 지금부터 사흘 안에 바로가 당신의 머리를 들고 당신의 전직을 회복시키리니 당신이 그 전에 술 맡은 자가 되었을 때에 하던 것 같이 바로의 잔을 그의 손에 드리게 되리이다
14 당신이 잘 되시거든 나를 생각하고 내게 은혜를 베풀어서 내 사정을 바로에게 아뢰어 이 집에서 나를 건져 주소서 15 나는 히브리 땅에서 끌려온 자요 여기서도 옥에 갇힐 일은 행하지 아니하였나이다
16 떡 굽는 관원장이 그 해석이 좋은 것을 보고 요셉에게 이르되 나도 꿈에 보니 흰 떡 세 광주리가 내 머리에 있고 17 맨 윗광주리에 바로를 위하여 만든 각종 구운 음식이 있는데 새들이 내 머리의 광주리에서 그것을 먹더라
18 요셉이 대답하여 이르되 그 해석은 이러하니 세 광주리는 사흘이라 19 지금부터 사흘 안에 바로가 당신의 머리를 들고 당신을 나무에 달리니 새들이 당신의 고기를 뜯어 먹으리이다 하더니
20 제삼일은 바로의 생일이라 바로가 그의 모든 신하를 위하여 잔치를 베풀 때에 술 맡은 관원장과 떡 굽는 관원장에게 그의 신하들 중에 머리를 들게 하니라
21 바로의 술 맡은 관원장은 전직을 회복하매 그가 잔을 바로의 손에 받들어 드렸고 22 떡 굽는 관원장은 매달리니 요셉이 그들에게 해석함과 같이 되었으나 23 술 맡은 관원장이 요셉을 기억하지 못하고 그를 잊었더라 는 그림처럼
주인 아내와의 해프닝인 우리들이 알고 있는 불륜이란 온전한 공의가 아니라 부족한 이성인 외모를 따라 판단한 도덕적인 잣대에 의한 것이기에 지난 역사나 현실에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정답을 소유하지 못한 피조물이 자신의 잔을 확인하기 위하여 궁합을 보는 것이나 또는 약육강식의 자연의 순리처럼 언제나 일어날 수 있는 피조물의 당연한 발악이요 욕구로 일상이지만
가진 자의 자기보호와 명분 그리고 명분인 법을 이용하여 남의 것을 안전하게 빼앗아 소유하기 위하여 법을 만들어 금지한 것이기에 신기루인 하나님을 빙자하여 딸이나, 몸종이나, 아버지의 첩이나, 원하는 여인을 비롯하여 며느리를 취하는 아브람 가문의 전통을 따라
요셉이 관계를 원하는 주인 아내와 동침을 하거나 말거나 그것은 복음과는 전혀 무관한 것임에도 어색하게 설정된 조건에서 동침하지 않은 것을 하나님의 뜻을 따라 순교라도 한 대단한 것처럼 또 무속인들처럼 옥에서의 꿈을 해석한 것을 비롯하여
야비하고 무례한 잔머리 꼼수의 아브람 가문의 전통을 따라 잡초처럼 끈질긴 생명력으로 감옥을 비롯하여 어디에서나 성공처럼 보이는 요셉을 비롯한 아브람 가문의 삶도 그냥 보편적인 피조물의 삶임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과 함께하는 대단히 도덕적이고 능력 있는 것처럼 의미를 부여하여 미혹하고 있지만
만약 그것은 사실이면 참으로 할일 없는 엉터리 무 개념 하나님이 야비하고 무례한 꼼수가문인 아브람 가문과 작당한 사기가 되기에 결국 이 모든 것은 아브람 가문의 피에 용기 없는 고자질쟁이 요셉의 성향이 잘 나타난 것으로 이는 온전하신 여호와의 뜻이 아니라
아브람 가문은 막장 중에 막장인 야비하고 무례한 꼼수 가문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인생무상 새옹지마 같은 우리의 인생사를 따라 우연히 전화위복이 된 결과를 두고 하나님의 뜻이나 섭리처럼 의미를 부여하여
아브람 가문을 신기루 도덕천의 뜻을 펼칠 언약의 가문으로, 아브람이 꿈꾸는 헛되고 헛된 신기루인 똥을 복으로 착각하여 복의 근원이라고 할 뿐 아니라 자신들의 야비하고 무례한 부끄러움을 합리화하며 신기루 도덕천을 표적으로 구하도록 미혹하여 세뇌하려고 하지만
이것이 바로 아브람과 이삭과 야곱을 통하여 보여주는 하나님은 온전하신 여호와가 아니라 나의 필요를 채워주는 내가 상상하여 내가 만든 헛된 신기루인 나의 하나님임을 스스로 반증하는 것일 뿐 아니라
그 외모나 중심도 온전하신 여호와의 뜻에 합당한 이 세상이 줄 수 없는 평안인 자유와 행복이 아니라 신기루로 헛된 바람인 자신의 야욕과 욕망을 위하여 지금도 발악하고 있는 나와 이세상의 모습인 시기와 질투로 서로 속고 속이는 권모술수가 난무 하는 아비귀환의 아수라장으로 이는 온전하신 여호와의 뜻인 복음과는 전혀 무관한 것으로 참인 정답이 아니라
부족한 이성으로 자신의 유혹을 참으로 착각하여 판단함으로 결과적으로 너무나 먼 길을 돌아오게 된 것을 비유로 표현한 것임에도 불구하고 이를 바로 분별하지 못하고 문자나 언어에 끄들려 오히려 참으로 착각하여 신기루 도덕천을 부각시키므로
최고의 지혜인 회개를 하기보다 오히려 표적을 구하는 종교와 선생이 되어 신기루인 바람을 잡으라고 미혹하는 허황된 짓은 참인 복음을 가리는 불의와 불법의 똥칠로 자신은 물론 참인 구원을 갈망하는 자들을 미혹하여 가로막는 것이 됨으로 분명하게 바로 알 때
복음의 증인이요 몽학선생인 예수는 성경에 기록된 현실처럼 속도 위반으로 태어난 가난한 목수의 아들이라고 해도 온전한 복음에는 전혀 문제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이성적인 만족과 명분의 합리화를 위하여 영화나 드라마나 소설에 등장하는 황당한 설정처럼 하나님을 빙자한 황당한 설정의 억지 주장으로 미혹하여 믿음이란 이름으로 세뇌함으로
진리처럼 참으로 알고 있지만 헛되고 헛된 신기루인 하나님의 아들 독생자 예수나, 아브람의 자손 예수나, 성령으로 잉태한 동정녀의 아들 예수를 비롯하여 십자가, 대 제사장, 희생의 제물인 어린양을 비롯하여 부활의 예수는
복음의 몽학 선생이지 결코 복음이 아님을 반증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분별하지 못하고 복음으로 착각하면 오히려 온전한 복음을 가리는 똥칠인 불의와 불법의 나팔과 꽹과리 소리가 되어 복음으로 점점 멀어지게 되는 것으로 분명하게 바로 알아야 한다.
왜냐하면 우리 피조물의 궁극적인 참 소망은 피조물에서 새로운 피조물이 되어 영생을 소유하는 것으로 이것이 진리이며 이는 이 세상이 절대로 줄 수 없는 평안인 자유와 행복으로 모두가 이 복을 소유하기 위하여
철학은 이성적으로 그 모든 것의 근본이요 원본인 대단한 철학자 플라톤이 주장한 이데아를 찾고 있지만 누구도 찾지 못하자 대단한 철학자 니체가 신은 죽었다고 선포함으로 결국 신에 대하여 마지막 발악을 하는 것으로 실패를 선언 하였고
또 모든 종교는 우연히 보게 된 이데아의 외모인 달을 가르치는 손가락을 깨달음으로 착각한 무지로 지금까지의 자신들의 수행을 정답으로 착각하여 표적을 구하므로 악하고 음란한 도전을 강요하는 몽학 선생이 되어
자신도 소유하지 못한 그 길로 이끌어 신기루인 바람을 잡기 위하여 표적을 구하게 함으로 자유의지인 감성이나 이성을 소멸하기 위한 불가능의 도전을 강요하고 있는데
그것을 크게 보면 기독교처럼 자신보다 대단한 외부에서 정답을 찾기 위하여 신기루 도덕천을 표적으로 구하며 그 안에 거하므로 영생인 행복을 추구하는 종교와 불교처럼 자신의 내부에서 정답을 찾기 위하여 자신의 자성을 표적으로 구하며 순수한 자성만 남기고 다 버리는 해탈로 무아와 무상의 경지인 중도가 되면
악(惡)의 3가지 뿌리인 3업 즉 탐(貪, lobha)/탐욕, 진(瞋, dosa)/노여움, 치(癡, moha)/어리석음에서 벗어나 온전한 행복을 누릴 수 있다고 미혹하여 종교로 추구하고 있지만 이를 통하여 자신들을 물론 어느 누구도 참이고 진리인 온전한 행복인 영생을 소유하지 못한 이유에 대하여
성경은 분명하게 철학과 종교를 초월한 지혜의 왕인 솔로몬을 통하여 제법 실상은 공 하다는 붓다처럼 우리 눈에 보이고 만져지는 이 세상의 모든 것은 실상이 아니라 신기루처럼 살아질 헛되고 헛된 신기루인 허상일 뿐 아니라
또 붓다와는 달리 영생을 소유하게 하려는 여호와의 뜻인 복음은 우리 피조물이 아무리 발악을 해도 피조물 스스로는 그 자체를 절대로 알 수도 없고 이해 할 수도 없는 바람을 잡으려는 절대 불가능의 도전이라고 보여 주시며
이런 사실을 바로 깨달아 스스로 구원을 이루기 위해서는 나의 하나님인 신기루 도덕천을 만들어 불가능에 도전하기보다 복음의 최고 몽학 선생이요 증인인 예수를 비롯하여 복음의 도구인 모든 몽학 선생들을 통하여 피조물의 한계와 여호와를 깨달아 이를 인정하는 회개로 자신을 부인함으로 이 세상의 것으로 채워진 자신의 잔을 비우면 누구든지 복음으로 구원받아 영생을 소유한 새로운 피조물이 되는데
그것은 여호와께서 근본적으로 주신 자유의지인 감성과 선악과로 표현된 이성의 온전한 조화이며 그렇게 서로 사랑하므로 이 세상이 절대로 줄 수 없는 평안인 자유를 누리게 되므로 그것으로 스스로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음을 확인하게 할 뿐 아니라 여호와께서 정해주신 연수까지 행복하게 증인의 삶을 살게 된다는 것이 또한 복음임에도 불구하고
복음의 무지로 피조물 스스로 구원을 이루기 위하여 도구로 만든 나의 하나님인 신기루 외모인 도덕천을 따라 이성으로 판단한 표적을 구하기 위하여 방해가 되는 자유의지인 감성을 소멸하기 위하여 불가능에 도전한 것이 구약으로 이것이 바로 이단의 시발점이고
또 구약의 도전이 불가능하자 회개를 하기보다 다시 2차 도전을 위하여 신기루 외모인 도덕천을 따라 이성적으로 판단하여 회개하고 복음으로 복음이 됨으로 복음의 초대 증인이요 몽학 선생인 예수를 하나님의 아들로 미혹하여 표적으로 구하는 도전이 신약으로 오히려 수많은 이단들의 출현 명분을 제공하고 있는데
그것은 복음과 온전하신 여호와에 대한 무지로 여호와께서 스스로 구약과 신약을 주고, 아론과 멜기세덱의 대를 잇는 두 라인의 제사장 직을 주고, 성소라는 이름으로 이 땅에 천국 모형을 주고, 이 땅과 천국에도 제사장이 있어야 하는 것처럼 복음의 무지로 신기루 외모인 도덕천을 따라 바람을 잡으려는 이성적인 이런 참담한 주장들을 하는 것은
자유의지인 감성을 소멸하기 위하여 온전하신 여호와를 폄훼하며 온전한 복음을 가리는 불의와 불법의 똥칠로 표적을 구하게 함으로 자신들은 물론 구원을 소망하는 사람들을 가로막아 구원으로부터 점점 더 멀어지게 하는 불의와 불법의 나팔과 꽹과리 소리가 됨으로 분명하게 바로 알아야 한다.
그래서 지금까지의 묵상을 요약 정리해 보면 우리 피조물이 회개함으로 복음으로 구원받아 영원한 생명을 소유한 새로운 피조물이 된다는 사실은 각자의 목숨을 포함한 이 세상의 모든 소유를 다 팔아도 아깝거나 후회하기보다 너무나 감사한 절대 불가능의 과정을 통과한 기적으로 충격적인 변화요 감동임을 분명하게 바로 알아야 하는데
그것은 우리들이 천국으로 상상할 만큼 온전하고 완벽한 것 같은 최고의 환경과 조건인 에덴 동산에서 “내 뼈 중의 뼈요 살 중의 살이라”고 아담이 고백하는 것처럼 그 외모는 분명히 한 몸인 아담과 하와임에도 불구하고
여호와께서 주신 자유의지인 감성과 선악과로 표현된 이성이 서로 온전한 조화를 이루는 것처럼 구원을 받아 영생을 소유한 새로운 피조물이 되는 모형으로 보여준 생명나무 실과를 먹기 위한 도전을 직접 또는 솔로몬을 통하여 보여준 것처럼
그 멋진 에덴동산을 비롯하여 자신들의 목숨을 담보한 대단한 도전으로 회개를 깨달아 모든 것을 부인하는 회개를 함으로 복음으로 구원받아 아담과 하와가 새로운 피조물인 예수로 거듭남으로 온전한 한 몸이 되어 이 세상이 줄 수 없는 평안인 자유와 행복을 소유하여 누리는 것을
성령님의 도움으로 우리들도 깨달아 그 예수를 증인으로 삼아 회개함으로 복음으로 구원받아 영생을 소유한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지만 아직 각자의 때가 차지 않아 피조물의 옷을 벗지 못하고 신기루인 이 세상에 머무르고 있는 동안에는
서로 발을 씻기며 서로 사랑하는 살아있는 길로 걸어감으로 이 세상이 줄 수 없는 평안인 자유와 행복을 일용할 양식처럼 넘치지도 부족하지도 않게 누리는 것으로 새로운 피조물이 된 사실을 확인하고 믿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복음의 무지로 신기루 외모인 도덕천을 따른 이성으로 스스로 구원을 이루어 영생을 소유하기 위하여 복음의 증인이요 몽학 선생인 예수를 하나님의 아들로 또 신기루 도덕천을 여호와로 미혹하여 표적으로 구하며 갈망하는 복과 평강은 이 세상이 줄 수 없는 영생으로 온전한 평안인 자유와 행복이 아니라
신기루 외모인 이 세상이 도덕천을 표적으로 구하도록 미혹하기 위하여 주겠다는 유혹으로 그 실체는 신기루인 바람을 잡는 것처럼 헛되고 헛된 불가능의 도전인 불안과 갈급함의 구속임에도 불구하고 복음의 무지로 복으로 착각하여 스스로를 속이며 엄밀하게 표적을 구함으로 종교가 되어
신기루 도덕천을 따른 이성으로 구원을 이루기 위하여 순종에 걸림돌이 되는 여호와께서 주신 자유의지인 감성이나 이성을 소멸하기 위하여 마귀니 사탄이니 하면서 선과 악 등으로 분별하여 미혹함으로 불가능의 도전을 강요하여 온전한 복음을 가리는 불의와 불법의 똥칠을 용감하고 당당하게 하고 있는 것처럼
이전 피조물의 속성을 버리지 못하고 새로운 피조물이 됨으로 회개와 함께 이미 배설물로 버린 신기루 외모인 에덴동산이나 피조물이 꿈꾸는 최고의 환경과 조건인 평안과 자유와 행복을 비롯하여 사랑과 돈과 명예와 권력과 건강 등의 몽학 선생인 이 세상의 것을 표적으로 구하며 자신의 구원을 확인하려는 어리석고 헛된 불가능의 도전은 자신의 구원을 스스로 부인하는 성령훼방이 될 뿐 아니라
아담과 하와를 범죄한 것처럼 교묘하게 미혹하여 원죄의 굴레를 씌우며 그 아들 셋이 아들을 낳자 온전하신 여호와 대신에 나의 하나님을 만들어 그때부터 다시 사람들이 여호와의 이름을 불렀다고 미혹하여 세뇌함으로 종교를 만들어 표적으로 구하도록 강요하는 그런 종교인들보다
더욱더 엄밀하고 교묘하게 에덴동산이나 몽학선생의 표적을 구하므로 문제의 핵심은 내가 버린 배설물을 먹고 있는 바로 나 자신임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표적으로 구하고 있는 주변의 환경이나 조건인 부족한 에덴동산이나 몽학 선생이란 착각으로 스스로 대단한 선생이 되어
당연히 그리고 끝없이 밀려오는 이 세상의 유혹인 불안함과 갈급함의 신기루를 해탈함으로 평안을 누리기 위하여 주변을 탓하며 울리는 나팔과 꽹과리 소리는 불의와 불법의 똥칠인 불가능의 도전으로 토한 것을 다시 먹는 성령훼방이 되어 구원으로부터 영원히 멀어져 간다는 사실을 분명하게 바로 알아야 한다.
따라서 우리 조각바람 지체들은 스스로 구원을 이루기 위하여 표적을 구하며 불가능에 도전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노력으로 채운 너무나 먹음직하고 보암직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러운 자랑스런 자신의 잔이나 반대로 너무나 부끄럽고 비참한 자신의 잔을 비롯하여 어떤 모양이고 조건이든지 신기루인 이 세상의 것으로 채워진 피조물의 잔은 신기루인 헛된 것으로 이를 비우는 회개를 해야 할 뿐 아니라
사람들이 용을 그리듯이 복음의 무지로 구약과 신약으로 멋대로 분별하여 복음을 그리므로 지금까지 이단이 되고 몽학 선생이 되어 한편으로는 복음으로 안내하고 또 한편으로는 표적을 구하게 하는 하나님 아버지, 독생자 예수, 삼위 일체, 율법, 십자가, 성찬, 세례, 동정녀, 성령잉태, 원죄, 제사장, 제자, 기도, 예배, 찬양 등을 비롯하여
복음을 가로막아 표적이 되는 몽학 선생의 옷을 한 겹씩 모두 벗고 이 세상의 유혹과 위협이 태산같이 밀려와도 두려워하거나 놀라 다시 표적을 구하므로 성령훼방을 하기보다 서로 사랑함으로 받은 구원을 확인하고 누리는 기쁨과 행복의 신나는 오늘이 되길 소망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