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디신 레이크에 다녀오는 길에 달리는 차안에서 무엇인지 검은 물체의 동물이 풀숲에 있는 걸 보았습니다,급히 차를 세우고 보니, 아기곰 2마리를 데리고 먹이를 찾은 검은 곰 가족이었지요, 거의 5m정도로 근접한 곰은 위험하기 때문에 차에서 내리지 않고 관찰했습니다<2011.7.9. 제스퍼에서>

록키산맥이 뻗어 있는 미국과 카나다에서 곰을 만나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닌 듯 합니다, 옐로우스톤 국립공원에서도 3차례나 곰을 보았고, 제스퍼에서는 아기를 가진 곰 가족을 2번이나 보았습니다
어미곰이 우리 차 앞으로 길을 건너려고 도로로 올라왔습니다

어미곰은 아기곰들이 따라 오지 않는게 걱정되어 건너려던 발을 멈추고, 아기곰들을 뒤돌아 봅니다

아기곰과 눈을 한번 맞추더니 도로를 먼저 건너기로 결심을 한 듯 성큼 성큼 건너갑니다

마주 오던 차들도 길을 멈추고 곰에게 길을 양보합니다

이것이 사진으로는 느린 것처럼 보이지만 실은 순식간의 일입니다, 그래서 새끼를 데리고 길을 건너는 가장 중요한 장면에서 정확하게 촬영하지 못했습니다

어느새 아기곰들도 제 어미를 따라 재빨리 도로를 건너서 숲속으로 들어가 버립니다.
소중한 장면이 빨리 지나간 게 너무도 아쉽습니다, 순간포착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새삼 느끼며...
첫댓글 좀 처럼 다시 찾아 오지 않을 순간으로 생각되는군. 그래도 사진 잘 찍었네.
순간에 일어나는 것을 잘 찍으셨어요 . 워낙 기술이 좋으시니....
기술이 아니고요 ㅎㅎ...
그냥 차안에서 유리창 밖으로 찍은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