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동역 근처 피부과 :: 여름철 기미관리
안녕하세요! 목동역 근처 피부과 미셀피부과 입니다.^^ 날씨가 오락가락 하긴 하지만 점점 날씨가 따뜻해지는 것을 넘어서 더워지고 있는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요즘들어 여름철을 대비해 제모관리 또는 피부관리를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으신데요.
여름철 특히 걱정되는 것은 바로 자외선일텐데요. 일부러 살을 태우는 태닝도 있지만 보통의 경우 약한 피부를 햇빛에 너무 노출시켜 상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자외선 차단제를 꾸준히 바르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죠.
하지만 기미를 걱정하시면서 여름철을 두려워 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자외선 이외에도 다른 요인으로 인해 기미가 생기고 있는 것은 아닌지 체크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기미는 여성호르몬이 발생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임신중이거나 경구 피임약을 복용하게 될 때에도 피임제의 에스트로겐이 멜라닌 세포를 자극해서 기미를 악화시키고 복용 중단 후에도 오래 남게 됩니다.
또한 유전적인 원인도 기미의 한 요인으로 부모님이나 가까운 친척중에 기미가 있을 경우 특별히 기미관리에 신경쓰셔야 합니다.
그리고 정말 드물기는 하지만 갑상선이나 간, 난소 등에 문제가 있으면 기미가 생기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어 혹시 갑자기 광범위하게 진한 기미가 생겼다면 병원에 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이렇게 다양한 원인으로 생기는 기미, 이미 생긴 기미는 잘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피부과의 전문적인 시술로 치료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출처: 목동/화곡동 피부/비만클리닉 미셀피부과★ 원문보기 글쓴이: rachel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