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이머는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벌 수가 있다. 예를 들어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이 상위 50명의 플레이어에게 1,000RER을 수여한다면 게이머는 100RER을 받아 거래소에서 현금으로 교환해 돈을 벌 수 있다.
상위의 비디오게임 스트리머가 되기 위해 사용자는 Earn.Refereum.com에 참가해 자신이 완료할 수 있는 바운티를 찾고, 게임을 방송하고 특정 URL링크를 첨부해 팬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 팬들은 그 링크로 들어가 구매하게 된다면 팬들도 리퍼리움 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 게임 스트리머는 모든 구매마다 RER를 보상받아, 수익을 창출할 수 있고, 상위 게임 스트리머로 성장해 성공할 수 있다.
게임회사는 새로운 게임을 개발해 리퍼리움을 통해 광고 할 수 있다. 이전의 스튜디오는 비효율적인 페이스북 광고 또는 직접 각각의 스트리머들에게 일일이 접근해서 연락처를 주고받고 스트리머마다 각각 별도의 협상을 한 후 계약을 하는 방식을 반복했다. 리퍼리움은 간단하게 리퍼리움 유니티(Unity)플러그인을 그들의 게임에 추가하면 된다. 추천기준을 지정할 수 있고, 신용카드로 결제하거나 거래소에서 거래할 수 있다. 또한 Earn.Refereum.com에 직접 게임을 포스팅할 수있다. 게임회사는 링크와 게임 내 플레이어들과 마케팅 지출내역을 추적할 수 있다.
리퍼럴 마케팅
사회에서 의사결정 및 구매행동은 사회적 영향력과 관련이 있다. 일반적으로 약 84%의 사람들이 그들의 지인이나 신뢰할 수 있는 사람으로부터 추천을 받는다. 이런 추천방식은 소비자들의 구매 전환률을 매우 높여준다. 이에 리퍼럴(referral) 마케팅은 수많은 성공사례의 핵심적 요소로 꼽히게 되었으며, 9,240억 달러의 세계 마케팅 수요에서, 약 1,420억 달러가 추천마케팅에 사용되었다고 한다. 60게임플레이 내에서도 소비자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새로운 고객들에게 해당 게임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인지적 유창성이 더욱 제안을 이해하기 쉽고 받아들이기 쉽게 만들어 리퍼럴 방식의 추천에 의한 오퍼는 접근가능하며 관계를 형성하게 되어 신뢰할 수 있는 효과가 생긴다.
트위치 - 탑 인플루언서
트위치(Twitch)와 유튜브 같은 비디오게임의 인플루언서들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으며 DOTA2와 같은 게임들은 3,200만명의 시청자가 있다. 인플루언서의 스트림이 TV를 대체하는 시대가 온 것이다. 실시간으로 그들의 게임플레이를 공유하면서 팬들과 상호작용하고, 트위치나 유튜브와 같은 인플루언서를 이용하는 것은 오늘날 시장에서 성공적인 핵심 마케팅 전략이 되었다. 트위치는 세계에서 가장 큰 게임 인플루언서(influencer) 플랫폼으로, 약 100만명의 스트리머가 있으며, 매달 약 6백만 개의 비디오가 업로드된다. 이 비디오들은 매달 4,500만명의 게이머들을 끌어들여 유저들은 평균 1시간 30분은 콘텐츠를 시청하는데 시간을 소비한다. 트위치가 수많은 계정 및 시청 통계가 있는 API를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 때문에 유연하고 자동화된 바운티 시스템이 탄생할 수 있었다. 이들은 각각의 요인에 맞게 바운티를 설정한다. 탑 인플루언서들이 만든 콘텐츠들이야말로 게임을 광고하고 있는 효과를 주기 때문에 리퍼리움은 이것을 이용한다.
유니티 - 게임엔진
유니티(Unity)는 현재까지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게임엔진으로 개발자가 이용하는 엔진시장에서 가장 큰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모든 게임 플랫폼에 배포될 수 있다. 유니티 엔진의 게임들은 현재까지 24억 개의 기기에서 약 50억회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다. 유니티의 거대한 생태계에 속한 모든 개발자에게 원클릭으로 구현 가능한 리퍼리움 툴을 제공한다. 이 툴을 통해 이미 게임내에서 암호화폐에 의존하는 게임 장르에 있어서는 더욱 구현하기 쉽다. 또한 개발자들이 현재, 미래의 게임을 더 쉽게 리퍼리움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블록체인 구조
리퍼리움의 블록체인 구조는 ERC-20 표준을 준수한다. 참여당사자는 다양한 이더리움 클라이언트 라이브러리들과 노드들을 사용해 시스템과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
리퍼리움이 관리하는 첫번째 리퍼리움 컨트렉트(Refereum Contract)
레퍼런스 리퍼럴(referral) 프로그램 컨트렉트, 리퍼리움 플러그인툴/SDK로 제공하며 추천 수수료 분배 메커니즘을 포함하고 있다.
다른 개발자들이 개발한 것이며 이 솔루션은 리퍼럴 프로그램 컨트렉트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으며 개발자들이 자신의 기준에 맞게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C#, C++과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로 스마트컨트렉트를 간소화하기 위해 제공한다.
첫댓글 가상화페 리스크없이 매일 꾸준히 수익내고싶으신분들 한번쯤 연락주셔서 들어보시면 도움되실겁니다
일이율 0.5% 안정적으로 매일꾸준히 받을수있습니다
문의주시면 자세한설명 해드리겠습니다 ~
ㅋㅌ: happyplay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