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시 ‘8미 전문음식점 14개소 지정’ |
생선회·굴구이·멍게·성게비빔밥 등 |
거제시가 거제8미 전문음식점 14개소를 지정했다. 시는 거가대교 개통 후 불친절과 한탕주의로 관광거제에 오점을 남기는 사례 증가에 대한 자성의 목소리가 높아지는 속에서 음식점의 친절도와 가격 인하를 유도하기 위해 8미 전문음식점을 지정하게 됐다.
시는 거제시음식업지부로부터 25개 음식점을 추전 받아 해당 업소의 위생상태, 종업원 친절도, 음식가격인하 의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14개소를 선정했다.
특히 가격 인하에 자발적 참여 의사와 친절하면서 음식문화 개선사업에도 적극적인 업소를 우선 선정했다.
8미별로는 생선회 전문점이 8개소로 가장 많고, 굴구이 전문점이 2개소, 멍게·성게비빔밥 전문점이 4개소다.
시는 관광객들이 8미 전문음식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거제시 홈페이지 8미 소개 부문에 8미 전문음식점 정보를 추가로 실고, 안내표지판도 달 계획이다.
선정된 음식점 업주들은 객석과 주방을 위생적으로 관리하고 손님을 친절히 맞이하기로 했으며, 8곳의 생선회 전문점들은 생선회 주문 후 제공되는 매운탕의 밥값을 우선 받지 않기로 했다.
지정된 8미 전문음식점은
▲야생화편지(동부면·멍게비빔밥) ▲지중해(사등면·성게비빔밥) ▲백만석(상동동·멍게비빔밥) ▲길손(동부면·오색수제비) ▲거제도굴구이(거제면·굴구이) ▲옥바우식당(거제면·굴구이) ▲티파니횟집(동부면·생선회) ▲학동해송횟집(동부면·생선회) ▲한수위횟집(옥포동·생선회) ▲청포횟집(장승포동·생선회) ▲부일횟집(장승포동·생선회) ▲고구려횟집(동부면·생선회) ▲해원식당(동부면·생선회) ▲정든식장(동부면·생선회) 등이다.
한편 시는 도다리쑥국 등 이번에 선정되지 않는 8미에 대해서는 올 연말까지 대상 업소를 발굴, 추가 지정할 계획이다. 거제8미는 생대구탕, 멍게·성게비빔밥, 도다리쑥국, 물메기탕, 어죽, 볼락구이정식, 거제 생선회를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