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면-구례 방면으로 이런 표지가있답니다. 언제나 구경 오십시오.환영합니다. 이곳에서 바로 우회전 하십시오. 오른쪽으로 차를 돌리면 이런 모습의 길이 있답니다. 당천교를 막 지나서 우회전 하십시오. 큰 돌에 인향정이라는 표시가 있는데 이곳에서 철길 아래로 바로 우회전 하면 됩니다. 막 우회전 하면 이런 길이 나옵니다
화살이 사대에서 과녁까지 145미터를 날아갑니다.
활터에 새로오신분들이 연습용으로 사용할수있는 습사용 활 입니다.
인향정은
1986년 10월 26일 유서깊은 서면 임촌마을 국화고을에 개정하였다.
당시 승주군은 매년 개최하는 도민체전 국궁에 참여치 못하여 아쉬워 하던차 마침 동산 초등학교 송군선 교장의 발의로 장동주 외 9명의 뜻있는 개정인사의 합심과 정일기 부사두의 종중 부지 제공으로 11평의 본 정과 20평의 사대를 건립하였다.
남송 신계우 승주군수는 군민품성의 순박성과 인자요산의 고사의 연유하여 본 정명도 인향정이라 명하고 친필 현판을 걸어주었다. 초대사두로 장동주 당시면장이 9년간 연임하면서 정의 기반을 다졌고 10여명의 사원은 서면중학교 강기중 교감의 지도로 사법을 연마하여 개정1년후인 1987년 경남하동군 하삼정에서 개최한 제2회 영.호남친선궁도대회에서 우승하는등 비약적발전을 거듭하였다.
1995년 2대 이대회 사두는 임촌 집단마을 조성계획에 따라 1억2천만의 보조금과 철거보상비 3060만원으로 부지 1300여평의 연건평 117평의 이슬정을 서면 당천마을에 건립하였다. 특히 부지 선정매입과 공사감독에 최원두사원의 헌신적인 노력은 인향정사에 길이 남을것이다.
1998년 취임한 제3대 송창무사두는 전라선 주변 7개정의 친목대회유치및 경냠거제시 벽파정과의 영호남간 자매결연을 맺는등 정의 위상을 높였으며 사대 2층에 선수대기실을 증축하기도 하였다.
우종석 부사두는 사원의 사법 교습과 사품진작에 진력하여왔으며 허문범 명궁은 거석에 인향정 표석을 제작건립하였고 정욱조 시의원은 정의 증개축및 시설정비에 적극적인 시예산 지원을 하였으며 이병언 면장은 정에 남양 1200여평에 하천부지에 1억5천만원의 국도비로 인향정과 연계 체육공원화 하여 면민체력증진과 여가선용의 활용하도록 하였다.
제4대 조용섭사두는 정의 시설을 정비하여 제40회 전남도민체전 궁도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고 2001년 10월 20일 순천시장기 전국남녀궁도대회진흥하여 전사원의 뜻을 모아 인향정의 무궁한 발전을 기리고자 이 비를 세웠다.
2001년 10월 인향정 사원 일동
첫댓글 한 눈에 알아보기 쉽게 소개 되었습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까페 홍보 하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정에 어른들께서 다 도움주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