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작업형 스크립트 작성요령...
텔레마케팅관리사 작업형 스크립트 작성요령,유용한표현①
텔레마케팅관리사 작업형 스크립트
유용한 표현을 익혀 작성요령을 배워볼께요
상담시 주의사항 및 중요화법
1. 신뢰감과 친근감 동시형성
- 다까체와 요조체를 적절히 구사하라
- 전문용어를 사용함으로 상담원을 신뢰할 수 있도록 한다
- 쉬운용어로 풀이 해줌으로 고객에게 상품을 쉽게 이해하도록 도와라
-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혀라(3회이상)
2. 상품을 설명완료 후 Salling Point 매번 를 강조하라(3회이상)
전화는 고객에게 상품을 완벽하게 이해시킬 수 없으므로 고객이
관심 있어 하는 부분에 간결하게 강조하여야 한다
(예 - "이 상품은 간단하게 3가지 정도로 정리해 드릴 수 있는데요. 첫째, 둘째, 셋째)
3. .Closing의 반복(5회이상)
Closing은 가입의사를 확인하는 판매완결만을 뜻하는 것이 아니다
고객의 구매의사를 긍정적으로 유도하는 것 또한 Closing이므로 Closing의
반복으로 계약을 유도할 수 있어야 한다
4. 화법구사
질문화법 : 고객은 당신이 설명하는 동안 충분히 딴 생각을 할 수 있다
일방적인 상담이 되지 않게 끔 고객을 대화에 동참시켜라
단 가능한 질문은 고객이 예,나 아니오, 로 답변 할 수 있는 질문이 좋다
생각하게 하는 질문은 금물
잘된 질문의 예
직장다니세요, 보험있으시죠?
내용 괜찮으시죠?, 저축하고 계시죠?
잘못된 질문의 예
직업이 어떻게 되세요?, 어떤 보험을 가지고 계시죠?
어떻게 생각하세요?, 저축은 얼마나 하고 계시죠?
이상 상담시 주의사항 및 중요화법 이었습니다
다음포스팅에서는 또 다른 화법에 대해서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