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N] 마을 주민들과의 송년회
▶ 일 시 : 2023년 12월 12일 (화) 오전 10시 ▶ 장 소 : 망우 마중 마을활력소 3층 ▶ 내 용 : 지난 일년을 돌아보고 내년을 기약합니다. ▶ 참여인원 : 6명 |
1. 만나서 반갑습니다!
첫 마을모임을 한지가 엊그제 같은데 어느 덧 12월이 되었습니다. 어느 날은 함께 달랑무도 담그고요. 또 어느 날은 수분크림도 만들면서 그렇게 23년도의 시간을 함께 노저어 왔습니다.
[여는 인사]
안녕하세요. 11월은 이음지기의 개인사정으로 모임을 건너뛰었습니다. 너무나도 죄송하고 무거운 마음이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망우3동 주민분들은 따스함으로 오히려 이음지기를 보듬어주셨습니다. 다시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건강을 제대로 챙기지 못하여 다시한번 죄송합니다.
2. 이런 활동을 함께 나누었어요!
이번달은 2023년도의 마지막을 함께 나누기로 하였답니다. 추운 날씨에도 제일 먼저 마을활력소에 도착하신 우리의 김** 선생님!
시간에 늦지않고 참석해주신 마을 주민분들이십니다. 감기로 힘들어하시는 와중에도 참석해주신 선생님도 계십니다.
일년동안 함께 하였던 활동들 중 기억에 남는 추억을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함께 하였던 '초롱무 담기', '성평등 뒤집어라 엎어라', '건강가정지원센터 탐방', '수분크림 만들기' 등등... 우리의 마음속에 차곡차곡 쌓은 추억들을 꺼내보는 소중한 시간이였습니다.
처음엔 서로 낮설어하던 우리 주민분들은 이제 나의 가정사와 고민들도 함께 나누는 돈독한 사이가 되어 있습니다.
서로의 안부를 묻기도 하면서 자연스럽고 편안한 대화가 이어졌습니다. 주제를 정하지 않았는데도 시간가는 줄 모르고 수다삼매경에 빠졌었답니다.
내년에 꼭 하고 싶은 활동들을 여쩌보았습니다. 중랑구에는 참 좋은 명소들이 많은데 올해는 제대로 탐방하지 못한 거 같다는 의견에 만장일치였답니다. 내년엔 햇볕이 참 예쁜 중랑구 둘레길도 걸어보고, 테마별로 다양한 체험들을 하자고 하셨습니다.
분명 그리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따뜻한 우리 망우3동 주민분들과 함께 말이지요. ^_^
내년에도 여러분들과 함께 이음지기도 쭈욱 같이 가도록 하겠습니다.
모두모두 건강하세요. 사랑합니다.
[소감 나누기]
- 이렇게 대화만 하는데도 참 좋네요.
- 서로를 좀 더 이해하고 알아가는 재미있는 시간이였습니다.
- 오늘이 제일 이야기를 많이 한 거 같아요.
- 이런 시간들 만들어주셔서 센터에 감사합니다.
- 이런 마을모임은 더 확대되어야 할 거 같아요.
3. 다음엔 어떤 모임을 할까요?
[다음 일정]
내년 2024년을 기약합니다. 망우3동에는 온기가 있으며 정이 있습니다. 함께 가실분들을 환영합니다.
궁금한 것은 중랑마을지원센터로!
메일
jnmaeul@daum.net
전화
02-434-1230
주소
중랑구 용마산로 461 4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