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N] 행운의 크리스마스 리스
▶ 일 시 : 2023년 11월 27일(월) ▶ 장 소 : 초록상상 ▶ 내 용 : 환경을 지키는 아름다운 불편함 일회용 용품 줄이는 나만의 노하우에 대한 이야기와 양말목을 이용한 업사이클 활동 ▶ 참여인원 : 12명 |
1. 만나서 반갑습니다!
11월 27일(월) 중화1동 11월 동네 N이 초록상상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여는 인사]
10월 모임 때도 비가 왔었는데 오늘도 겨울비가 내리고 있네요. 오늘 초록상상에 오시는 길은 힘들지 않으셨나요. 오늘 모임 참석하시기로 하신 분들이 갑자기 집안에 일이 생기거나 김장 때문에 참석하지 못한다는 전화를 받아 실망감이 있었는데 오늘 참석해 주신 분들이 지인 분들을 모시고 오셨어 모임 자리를 꽉 채워 주셔서 너무 좋습니다. 오늘 동네 n 모임 활동 즐겁고 활기차게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이런 활동을 함께 나누었어요!
'나를 더 Q카드'를 하나씩 선택하고 질문에 대한 이야기와 나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 보았어요.
- 생일에 예쁘고 따뜻한 스카프를 선물로 받고 싶다.
- 잠버릇은 얌전하게 잠을 못 자고 방을 돌아다니며 잔다. 그래서 혼자 자는 게 편하다.
- 안중근 영화를 보았고 다시 한번 독립운동과 역사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아요. 나이가 들면서 나라사랑에 대 한 마음도 커지고 봉사를 많이 하며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어요. 나름 40대 때 봉사를 많이 한 것 같아요. 나이가 들면 더 많은 봉사를 시작하고 싶었는데 일을 시작한다는 이유로 봉사를 많이 못 하고 있네요.
- 장미길 걷기가 좋다. 계절이 바뀔 때마다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어서 장미길을 좋아한다.
- 음악 듣기와 노래 부르기를 좋아한다. 예전에는 조용필이 좋았는데 요새는 임영웅이 좋다.(목소리도 좋고 노랫말도 좋아서)
- 성격은 내성적이었는데 1년에 책 100권 이상 읽었다. 성격을 바꾸려고 노력했다. 지금은 노력의 결과인지는 모르겠지만 사람 들과 이야기 나누고 어울리는 것을 좋아한다.
- 스텝박스를 구입했어요.. 박자에 맞추어 스텝을 밟아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는 운동 도구이에요.
겨울 좁은 공간에서 운동하기 좋아요
오늘은 양말목을 이용한 리스 만들기를 하려고 해요. 예전에는 버려지는 산업 폐기 물로 취급되었고 과수원의 과목끈으로 사용하던 양말목을 최근에는 업사이클 공예로 만들기에 활동하고 있어요. 만들기 체험하기 전 일회용 용품 대한 이야기와 줄이는 방법 등을 이야기해 보았어요.
- 환경에 대해 관심이 적었다. 나이를 한 살 한 살 먹으면서 환경에 대한 생각이 커지고. 재활용이 가능한 제품을 철저히 분리 배출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 종이컵 대신 텀블러 사용을 하고 있다.
- 항상 장바구니를 들고 다닌다.
- 식자재들이 남거나 음식이 남으며 일회용 비닐에 담아 두거나 덮어 두는 경우가 많다. 앞으로 용기 사용과 자연에서 잘 분해되 는 제품을 사용해 나가야겠다
- 코로나 사태로 배달음식을 많이 시켜 먹기 때문에 그전보다 일회용 용기 사용을 많이 하는 것 같다. 배달음식 주문 시 수저, 젓가락 등을 거절함.
환경에 대한 이야기를 좀 더 나누고 싶었지만 생각처럼 많은 이야기 나눔이 이루어 지질 않았어요. 다음에는 환경에 대한 이야기와 재활용품 업사이클에 초점을 두고 주민들과의 이야기와 활동을 해보고 싶습니다.
[체험]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 원형 틀에 양말목을 이용하여 한 코 한 코 고리를 만들어 연결하여 원을 감싸 준다
* 원형 틀을 완성해 준 다음 크리스마스 글자 장식을 붙여 준다.
* led 전선줄을 자기 마음대로 원에 둘러 주거나 원을 만들어 링 안에 붙여준다.
퀴즈 - 양말을 만들 때 양말앞코 부분을 박음질하고 잘려 나오는 부분을 ***이라고 합니다.
***은 무엇일까요?
[소감 나누기]
- 양말목을 처음 접하고 양말목을 활용해 리스 만들기를 했는데 너무 재미있고 신기한 것 같다.
- 모임에 나오면 동심으로 돌아가는 것 같다.
- 이번이 두 번째 모임 참여인데 올 때마다 항상 즐겁고 재미있는 시간을 갖게 되어 너무 좋다.
- 양말목이라고 해서 양말 발목 부분인 줄 알았는데 오늘 와서 양말목에 대한 이야기와 만들기 체험 등을 하며 동네 주민들과
함께하여 좋았음.
- 리스를 더 만들어 지인들에게 선물해 주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모임에 나와 좋은 이야기 정보들을 알 수 있어 좋은 것 같다.
- 다음 모임에는 어떤 이야기를 나누며 활동할지 궁금하며 새로운 이웃과의 만남 등이 기대된다.
3. 다음엔 어떤 모임을 할까요?
[다음 일정]
-날짜 : 2023년 12월 11일 월요일
-장소 : 초록상상
-활동 : 시크릿 캔들 만들기
다음 달에는 뭘 할까요?
자유롭게 의견 주셔요~!
댓글로 남겨주시거나 마을 카카오톡으로 부탁드립니다.
(마을 카카오톡 초대는 중랑마을지원센터로 연락해 주세요~!)
궁금한 것은 중랑마을지원센터로!
메일
jnmaeul@daum.net
전화
02-434-1230
주소
중랑구 용마산로 461 4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