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로 작성 하여 가독성이나 글의 완성도가
조금 낮을 수 있는 점 양해 바랍니다 (_ _)
+ 공략왕 게시판에 작성하는건지, 여기에 작성하는건지
몰라서 공략왕 게시판에 올렸다가 여기에 다시 재업했습니다 ㅜㅜ 죄송합니다 ㅜ
긴 말 않고 바로 시작합니다.
1. 발동 어빌리티는 모두 리더의 스텟으로 적용
(확실한 비교를 위해 1레벨의 캐릭터를 사용했습니다.)
유니존이 없을때의 공격력 733
있을 때의 공격력 735
통상 알고 있는 유니존 캐릭의 스텟 25%를 부여받아
(1레벨 아젤의 공격력 10의 25%) 약 2가 상승한 상태.
사실상 거의 미미한 차이입니다.
하지만 이 미미한 차이로도 데미지가 크게 달라진다면..?
무려 200가까이 뻥튀기 된 모습(!)
이 이유는 바로
아젤의 어빌리티 특성 중 하나인 공격력증가 때문입니다.
여기서 “자신의” 라는 말 때문에 간혹 유니존 캐릭의 마나보드를 소홀하게 생각하여 메인캐릭터의 성장만을 중요시 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유니존 캐릭터의 어빌리티는 속성 조건을 가지지 않는 한 메인 캐릭터에게 모두 반영됩니다. 그러니 유니존 캐릭의 성장도 매우 중요하겠죠?!
2. 스킬 웨이트(a.k.a 쿨타임)도 유니존의 영향을 받는다?
현재 애정을 가지며 키우고 있는 저의 덱입니다.
(베없찐 광광 울오..ㅜ)
여기서 보시면 현재 클라리스의 스킬 웨이트는 559.
그런데 클라리스 정보창을 본다면..
??????? 혹시 지금 텍스트 오륜가?? 싶어 두 눈 닦고 확인 해보아도 변함 없는 모습에 궁금증을 가졌습니다.
‘왜 증가된 걸까..’
그래서 이것도 유니존의 영향이 있나 싶어 유니존캐릭인
아스키리마루의 정보창도 열어보았더니..
687..? 거진 미친 쿨타임을 자랑하고 있었습니다.
그럼 여기서 저 559라는 수치는 어떻게 나온걸까..
아주!! 아~~주 간단하게도
430 + 687 = 1,117 / 2 = 558.5 (반올림하여 559)
그렇습니다! 둘의 스킬웨이트를 더하여 반토막 내면 저 수치가 나오는 것이었습니다!!
정말 쉽죠??(Feat. 밥아저씨)
즉, 스킬을 빠르게 돌리고 싶다면 메인 캐릭터와 유니존 캐릭터 둘 다 스킬 웨이트가 중요한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는 어떻게 낮추느냐
(1) 스킬 웨이트가 낮은 캐릭터를 유니존한다.
메인캐릭터는 대부분 정해져 있으니 유니존 캐릭터라도 바꾸어서 맞추는 방법입니다. 그런데 사실상 국룰덱이 짜져 있을 정도로 유니존 캐릭도 대부분 정해져 있다보니 이 방법은 사실 소용이 없습니다만.. 아직 캐릭터를 완전히 구성하지 못하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2) 마나보드에서 스킬의 특성을 레벨업 한다.
이 방법이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마나보드에서 스킬 특성을 살펴보시면
이렇게 스킬 웨이트 단축이 있습니다.
저는 어떤 캐릭을 키우던 이 부분을 가장 중요시하여 빠르게 올려주고 있습니다. 캐릭터마다 어빌리티가 다르지만 대부분 ‘스킬을 사용 할때마다 ~증가’ 특성을 가지고 있기에 스킬 회전율이 이 게임에서는 더욱 엄청나게 중요합니다.
그러니 최소한 리더캐릭터와 그의 유니존캐릭만이라도
빠르게 투자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리더 특성 강화와 일러스트 변경
이 부분은 짧게 설명하겠습니다.
마나보드에서 큰 석상을 다 오픈하게 되면..
이랬던 아이가
이렇게 조금 더 카와이 해지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이것보다 중요한 것은
(기존 : 스킬 대미지 +90%) 리더 특성의 강화 입니다.
강화되는 폭이 꽤나 크니 리더로 사용하는 캐릭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지요.
몇가지 안되는 팁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램에
끄적여보았습니다.
길다면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첫댓글 정성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