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팥 가루 다이어트 팥을 중간 불에서 15분간 거의 새까맣게 탈 정도까지 볶은 후 분쇄기에 갈아 가루로 만들어 식전에 3작은술 정도 뜨거운 물에 타서 마신다. 팥은 이뇨 작용이 뛰어나 체내의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하는 데 아주 효과적이다. 전신의 부기를 빼는 데 효과적이라는 반응.
▶ 전문가 진단 팥에 들어 있는 사포닌은 지방 연소 작용을 해 중성 지방 수치를 낮추고 비만 방지에 좋아 예전부터 팥 삶은 물을 자주 먹는 민간요법이 전해져왔다. 특히 팥을 삶을 때 생기는 거품은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므로 버리지 말고 마시는 것이 좋다. 식사 대용식보다는 식후에 차처럼 마시거나 공복에 마시는 것이 좋다. 또 팥은 장을 자극해 변비 예방에도 좋지만 장이 약하거나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있는 이들은 피하는 것이 좋다. 팥에 풍부하게 함유된 수용성 비타민인 엽산은 빈혈 방지에 효과적이므로 다이어트 중 빈혈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2. 두유 + 녹차 가루 다이어트 두유와 녹차 가루를 섞어 마시는 다이어트. 밥 대신 하루에 약 1000ml의 두유에 녹차 가루를 섞어 마신다. 하루 섭취 칼로리를 1000kcal 내외로 줄이면서도 다른 다이어트보다 배가 고프지 않아 좋다는 평. 공복감이 심할 때는 생두부를 함께 먹는다.
▶ 전문가 진단 두부를 먹으면 콩에 많이 들어 있는 이소플라본을 섭취할 수 있는데, 이 이소플라본은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역할을 하므로 다이어트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된다. 하지만 하루에 1000L의 두유만 섭취한다면 590kcal의 열량만을 섭취하게 되므로 식사 대용식으로는 부족하다. 또 녹차와 두유는 둘 다 순 식물성 성분이기 때문에 세끼를 다 식사 대용식으로 먹으면 동물성 성분이 부족해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적어도 하루 1200kcal는 넘게 먹어야 건강을 해치지 않으므로 하루 한 끼 정도만 대체하는 것이 좋다.
3. 율무 가루 다이어트 2~3큰술의 율무 가루를 컵에 담고 미지근한 물이나 뜨거운 물과 섞어 하루 2~3회 식전에 마시거나 가루 자체를 씹어 먹는다. 식사 전에 율무 가루를 섭취하면 포만감이 들어 식사량이 대폭 줄고 피부도 맑아진다는 평이 대다수.
▶ 전문가 진단 율무 가루는 피부 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데, 특히 여드름 환자들의 피부 관리용으로 많이 쓰인다. 단백질이나 지방 함유율이 각각 10% 미만이라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이뇨 작용 또한 뛰어나 부종 환자들에게 많이 쓰이고 있으나 탈수 현상이 심한 사람은 먹지 않는 것이 좋다. 하지만 시중에 파는 율무차는 설탕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적합하지 않다. 생식 코너 등에서 파는 율무를 직접 갈아 만든 율무 가루만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 매끼 식사 전에 먹는 것보다 하루 한 끼 순수한 율무 가루만 타 2~3잔 먹는 것이 좋다.
4. 청국장 가루 다이어트 요구르트나 우유 200ml에 청국장 가루 1큰술을 타서 식전과 식후에 마신다. 식전에는 포만감을 주어 식욕을 떨어뜨리고 식후에는 소화가 잘되게 해준다. 먹기 힘든 역한 냄새를 단점으로 꼽았지만 한 달 정도 꾸준히 복용한 결과 3kg 이상 감량 효과를 보았다는 평이 다수.
▶ 전문가 진단 최근 한국에서 가장 유행하는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 청국장이 끈적거리는 것은 낫토 바실러스라는 균 때문으로 비피두스균과 함께 우리 장에 아주 유익한 균이다. 낫토 키나아제라는 효소는 혈관을 막는 혈전을 녹이는 작용을 하는데 보통 식후 2시간 후에 만들어져 8~12시간 정도 지속된다. 청국장 가루 다이어트는 식전보다는 식후에 하는 것이 좋고, 특히 밤에 먹는 것이 좋다. 또 우유에 타서 먹을 때는 우유 자체가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저지방 우유에 타서 먹는 것이 좋다.
5. 고춧가루 다이어트 오프라 윈프리의 다이어트 책에 소개되어 할리우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고춧가루 다이어트. 하루 한 끼 이상 고춧가루로만 간을 한 음식을 먹는다. 이때 소금간은 최대한 배제하는 것이 포인트. 또 커피나 차에 1/3작은술 정도 타 마시거나 보리차, 녹차 등에 고춧가루를 적당히 타 물처럼 마시는 방법도 있다.
▶ 전문가 진단 고추씨에 많이 들어 있는 캡사이신이라는 성분이 지방을 연소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것은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이다. 흔히 위염에 소금과 고춧가루가 나쁘다고 알려졌지만 실제로 고춧가루는 위염과 크게 상관이 없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하루 한 끼를 소금간을 하지 않고 아주 매운 고춧가루로만 간을 한 음식을 먹으면 열량을 소모하는 데 효과적이다.
6. 바나나 가루 다이어트 귀네스 팰트로 다이어트로 유명한 바나나 가루 다이어트. 바나나 가루 1큰술을 감식초 1큰술과 함께 우유에 섞어 식사 30분 전에 마시면 포만감이 느껴져 식사량이 줄어든다. 대부분의 경험자들은 가슴은 작아지지 않으면서 뱃살과 허리 살이 빠져 균형 잡힌 몸매를 갖게 되어 좋다는 평.
▶ 전문가 진단 바나나 가루 다이어트는 미국에서 많이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95% 가까이가 탄수화물로 이루어져 있어 고탄수화물 식사를 하는 한국인이 비교적 적응하기 쉬운 다이어트. 동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우유를 넣어 어느 정도 균형을 맞춘 것도 좋으며 장운동을 도와주는 감식초를 첨가한 것도 좋은 방법. 하지만 220kcal를 넘기 때문에 식사를 같이 하면서 먹는다면 오히려 전체 칼로리가 늘어날 수 있는 것이 단점. 하루 한 끼 정도만 이 방법을 쓰고 두 끼는 식사를 하는 것이 좋다.
|
|
첫댓글 곧 제법 잘 지켜질 것 같아도 안 되는 것이 음식조절이지만 반드시 해야만 하는 건데요!~
참!~실패만 거듭될 뿐이니 그게 걱정입니다....알차고 좋은 내용에 감사요...
정보가 도움이 되었서면 참좋겠는데...
보시고 흔적주시니 글올린 보람이 있습니다!~~
감사드리구여!~~
다음글에서 인사드리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