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 억울하다 못해 원통함 이 분노를 넘어 고통 스러울 때 사랑의 하나님이 아닌 정의의 하나님을 찾아 마음에 있는 그대로 정직하게 분노를 토해내는 다윗을 보게 하십니다.
* 이는 선을 악으로 갚는 것이 타락한 인간의 자연스러운 본성이기에 비록 선한 그리스도인이 라 할지라도 도를 넘는 악으로 행사하는 인간 에게는 사탄이 받을 마땅한 저주를 저들에게 퍼부을 수 있음을 인정 하시는 하나님이심을 보게 하십니다.
* 이에 " 나는 사랑하나 그들은 도리어 나를 대적하니 나는 기도할 뿐이라~!!" (4절) 말씀 하심은 그럼에도 악인이 누리는 부당한 번영과 거짓된 치부에 정의롭고 공평하신 하나님이 그분 의 때에 반드시 심판하실 것을 믿고 (히10:30) 담대함으로 나아가라~!! 하심을 듣습 니다. (시109:1~15) ♡ 작은종 시몬
* 샬롬~!!
* 하나님은 "축복"과 "저주"를 다스리시는 분이 십니다.
* 그러므로 근거 없는 비방에 담대하고 무엇보다 살아계신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가운데 믿음으로 하나님의 임재의 영광을 바라보며 기도해야 합니다.
* 이에 어떤 상황 속에서 도 선대하시고 수용하시 는 하나님께 발효되는 나의 감정을 정직하게 다 토설하고 성령의 다스림 을 받을때 "저주"가 나의 "찬양"이 됩니다. (시109:16~31) ♡ 작은종 시몬
♡샬롬~!!
* "예수 그리스도"는 모든 나라와 민족과 언어와 세대 가운데 통치하시는 권능의 왕이 시며 영원한 대 제사장이 십니다.(1~4절)
* 이는 곧 왕으로써 하나님나라의 구원을 베푸시는 주가 되시는 분이십니다.(5~7절)
* 이에
• 성령 안에서 깨어 있으라~!!
• 최후의 승리를 확신 하라~!!
• 겸손하여 낮아짐을 배우라~!!는
성령의 교훈을 듣습니다.(시110:1~7)♡ 작은종 시몬
♡샬롬~!!
* 하나님을 "경외"하기 시작할 때 비로소 "지혜" 로워지기 시작합니다.
*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에게는 영원한 약속이 있고 삶의 순간 마다 베푸신 구체적인 감사의 은혜가 있습니다.
* "할렐루야"는 하나님을 찬송(찬미)하라~!!는 뜻으로 전세계 교회가 공용합니다.
* 이는 유일하신 하나님이 행하신 위대한 역사와 그 신실하심에 존귀와 경배로 화답하는 것입니다.
* 이에 신실하신 하나님 을 기억하고 은혜를 은혜답게 누리며 살아가는 삶의 방식을 통해 진정한 "할렐루야" 로 화답할 수 있는 주의 백성이 되라 하심을 듣습니다. (시111:1~10) ♡ 작은종 시몬
♡샬롬~!!
* 하나님의 "은혜를 누리는 삶"이란 무엇보다 하나님을 경외하며 그 말씀을 크게 즐거워하여 신뢰 함으로 말씀 안에서 기쁘게 살아 가는 삶을 말합니다.(1절)
* "은혜"는 나눔을 통해 받은 은혜로 하여금 은혜 되게 합니다. (4,5,9절)
* "참된 복"의 부요함은 쌓은 명예와 재물의 풍성함에 있는 것이 아니라, 모든 것이 되시고 영원히 쇠하지 않는 하나님(말씀)을 나의 기업으로 소유하는 것입니다.(시1편)
* 하나님을 경외하는 의인의 결국은 두려움이 없습니다. (6~8절)(시112:1~10) ♡ 작은종 시몬
♡샬롬~!! 할렐루야~!!
Merry Christmas~!!
* 하나님은 가장 낮은 곳에 임하시는 하늘보다 높으신 분이시며, 가장 낮은 자들을 거름더미 에서 들어세워 높이시는 나의 하나님이 되시는 분이 십니다.
* 이에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은 바로 그 하나님의 소통 의지와 교제 의지와 섬김의지의 표현입니다.
*그러므로 주 안에 있는 자들에게는 어떤 조건과 상황에서도 소망과 기쁨 을 선사하시며 삶의 가치 를 새롭게 하시는 분이 십니다. (시113:1~9) ♡ 작은종 시몬
♡샬롬~!!
* 하나님은 세상 사람들 에게는 "일반은총"으로 다스리시며 주 안에 있는 자기 백성들에게는 말씀 안에서 친히 "특별은총" 으로 다스리시는 분이 십니다.
* 이에 광야같은 인생의 여정에서 세상사람들은 효율이나 합리적인 계산으로 살아가지만 우리 그리스도인은 길없는 거친 광야에서도 친히 길을 내시며 이끄하시는 목자 되신 주님께 대한 전적인 신뢰 로만 살아갈 수 있는 사람들입니다.
* 이는 그리스도인으로 하여금 약속있는 그 말씀 으로 하나님을 경험케 하시고 세상을 변화 (복음화) 시키는데 목적 을 두고 계신다는 성령의 음성을 듣습니다. (시114:1~8)♡ 작은종 시몬
♡샬롬~!!
* "우상"은 잠시 내 욕망 을 채울 거래의 대상이지 만 "하나님"은 내가 전적 으로 의지하고 경외하고 찬양할 영원한 "생명의 근원"이 되시는 분이 십니다.
* 그러므로 내 마음의 "안정"과 "영적성장"은 내 안에 하나님의 대체품 으로 존재하는 우상을 버리고 약속하신 그 말씀 에 신실하시고 완전하신 하나님께로 온전히 돌이킬 때 시작 됩니다.
* 이에 믿는자에게 하나님이 주신 능력은 모든 일에 대한 "자신감" 이 아니라, 어떤 형편에든 하나님을 신뢰하며 여유 를 갖는 "자족함"이라 말씀 하심을 듣습니다. (시115:1~18) ♡ 작은종 시몬
♡샬롬~!!
* 하나님을 만난 사람은 기도응답을 받은고로 더욱 기도하게도 되지만, 기도응답을 받지 못한 까닭에 더욱 기도하게도 됩니다.
* 이는 하나님을 경외 하며 신뢰하는 고로 기도하기 위하여 기도를 계속하기 때문 입니다.
* 성숙한 믿음은 하나님께 대한 신실함 으로 나타납니다.
* 이는 성공했을 때나 실패했을 때나, 함께일 때나 혼자일 때나, 하나님이 신실하시다는 사실을 신뢰하는 신실함 입니다.
* 하나님이 지키시는 "순진한자"란 (6절) 마음이 열린자로 자신을 하나님께 온전히 맡기고 자기의 지혜를 의뢰하지 않는 사람을 말합니다.(시116:1~11)♡ 작은종 시몬
♡ 샬롬~!!
* 하나님의 축복하심은 이미 약속하신 것을 성취해 주심에서 비롯 됩니다.
* "감사"는 구체적인 대상에게 어떤 근거를 가지고 반응하는 마음의 태도와 의지적인 행동이 라할 수 있습니다.
* 이에 감사할 상황이 든지, 감사할 수 없는 상황이든지 간에 십자가의 그 은혜를 입은 성도는 결국 하나님의 신실하심에 근거해서 감사하게 됩니다.
* "경건"은 하나님의 영원한 사랑과 그 은혜를 알고 전심으로 받아들일 때 하나님께 진심으로 경건할 수 있습니다.* 은혜 안에서의 "감사"와 "경건"은 "예배" 입니다.(시116:12~117:2)♡ 작은종 시몬
♡샬롬~!!
* " 여호와께서 나를 심히 경책하셨어도 죽음에는 넘기지 아니하셨도다". (18절)
* 주는 나의 하나님이 시라. 내가 주께 감사 하리이다.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라.내가 주를 높이리이다.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의 인자하심이 영원 함이로다."(28~29절)
* 한해 동안 주님이 은혜로 감싸 안으시고 나를 이끄신 권능의 손은 끝없는 사랑으로 내미신 구멍난 그 손이 였습니다.
* 주님은 버려진 돌같은 자를 집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게 하시고 세상이 이해할 수 없는 기쁨과 즐거움을 그 역설 의 현장에서 경험케 하셨습니다.
* 먹구름이 엄습해 올때마다 그날에 왕되신 예수 그리스도와의 언약행진이 이어지고 찬송과 경배가 끝없이 울려퍼질 잔치를 기억하며 감사로 버티게 하신 한해였음을 주님께 고백해 봅니다.
(시118:14~29)♡ 작은종 시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