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차귀도 항구(자구내 포구) · · 자구내 포구의 역사는 자구내 포구는 제주에서 가장 서쪽에 위치한 포구로서, 자구내는 고산평야에서 바다 쪽으로 흐르는 하천을 말한다. 자구내 포구는 이 하천이 바다와 만나는 곳에 자리 잡고 있어 물이 풍부하여 올전부터 사람들이 거주하여 마을을 형성하였다. 자구내 포구에는 일제 강점기에 세워진 등대인 도대불이 원형 그대로 남아 있다.
이어도 촬영장소 여기는 1977년 영화 이어도를 촬여안 곳입니다. 전설의 섬 이어도를 배경으로 인간의 생존본능과 환경문제를 다룬 이 영화는 김기영이 감독하고 정일성이 촬영했으며 이화시, 김정철, 최윤석, 박정자 등이 출연했습니다. 이 작품은 1970년대 한국영화의 대표작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수월봉은? 제주도의 무수한 오름 중 하나이지만, 남쪽의 해안절벽을 따라 드러난 화산쇄설암층은 세게적으로도 지질학적 가치가 매우 높다. 수월봉은 화쇄난류(화산쇄설물이 화산가스나 수증기와 뒤섞여 사막의 모래폭풍처럼 빠르게 지표면 위를 흘러가는 현상) 라고 불리는 독특한 화산재 운반작용에 의해 쌓여 형성된 응회환의 일부로, 해안절벽을 따라 연속적으로 화산쇄설 암층이 노출되어 있어 세계에서 가장 잘 화쇄난류층을 관찰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수월보의 화쇄난류층은 외국의 여러 지질학 및 화산학 서적에 자주 소개 되고 있다. 2009년에 천연기념물 제 513호로 지정해서 보호하고 있다. · · #차귀도 #자구내포구 #제주여행 #제주도 #jejudo #걷기좋은길 #제주볼거리 #서귀포볼거리 #서귀포 #제주도 #jej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