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점
-배기량 대비 생각보다 잘 나감 - 공감
-훌륭한 연비 - 1.6 디젤에 듀얼클러치 모델치고는 평이한 편 (고속9: 시내1 비율로 18km/L)
-고속주행 및 코너링에서 안정감 - 공감
-오디오가 품질이 나쁘지 않음. 도요타 하이랜더, 도요타 4runner, 혼다 Pilot, CR-V, VW 파사트 보다 나음 (모두 미국에서 타본 가솔린 차들이네요.) - 오디오를 안써서 패스;;;
-중고속(70~90km/h)에서 소음이 상대적으로 적음 (위에 언급한 일본 차와 비교하면 낫네요.)
-단점에서 언급
-인테리어 및 마감품질이 좋음 - 공감
-편안한 시트
-폭이 넓은 뒷좌석 공간
-동 가격대 독일차 대비 충실한 옵션과 안전장비
-내장형 부스터 시트
-사고나도 차가 나를 지켜줄 것이라는 든든함
-센터대비 판매량이 적어 예약이 빡빡하지 않음
단점
-Stop & go 동작 했을 때 엔진룸 잡소리 - 신경쓰이지 않음
-저속 (10~20km/h) 사이에서 변속 시에 잡소리 - 듀얼클러치 특성
-아이들링(엔진만 켜놓은 상태)에서 디젤 및 진동 소음 (국산차 보다는 체감 상 큰 것 같음)
- 공감하나 거의 Idle stop & go 덕분에 거의 대부분의 신호대기시 느껴지지 않음
-2015년형까지는 한글 지원 안됨 - 공감 + 기존차량은 해줄 생각도 없음;;;
-뒷자리가 생각보다 좁음- 앞뒤로는 좁은데 좌우로는 넓습니다.
부스터시트에 첫째 + 신생아 시트에 둘째 + 아내 3명이 충분히 타고 다니는 중입니다.
-디자인 때문에 희생당한 트렁크 공간 (뒷유리가 대각선으로 내려와 수납공간이 줄어듬)
-2015 폭스바겐 파사트 2.0 TDI, 2012 메르세데스 B200 CDI 엔진과 비교시 거친 회전질감
(파사트는 아버지차, B200은 제차였습니다.)
-수입사의 부품 갑질 (외부 반출 안해줍니다. 덕분에 사설센터에서 수리하기 어렵고 공식센터에서만 수리하니 수리비가 비싸지고 결과 보험료율 1등급;;)
첫댓글 V60 오너들끼리 공감하는 부분도 있고, 달리 느끼는 부분도 있고. 볼보 구입하려는 분들께 한 눈에 볼 수 있어 도움이 되겠네요. 고맙습니다. 2탄을 위해 잘 보관해야겠습니다. ;)
볼보 오너님들 글을 보면,
제가 원하는 차는 바로 볼보라는 결론이 나올정도로 장점이 좋습니다.
조만간 볼보 대리점에 한번 들러 봐야겠습니다.
이야 저보다 자세히 잘 쓰셨네요. 드뎌 한국 도착해서 집에 가고 있슺니다. ㅎㅎ
아내 3명이란 부분을 혼자 잘못읽고 빵터졌다는..죄송합니다. ㅋㅋㅋ 전 s60d4인데,많은부분 공감합니다!
차 바꿀때가 됐는데 웨건 불모지인 우리나라에서 V60 참 끌리는데 그놈의 AS가 걸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