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적합 사항 :
나는 ISO 9001 8.5 생산 및 서비스 제공을 심사하고 있습니다. 많이 나오는 관찰사항이나 부적합 사항은?
ISO 9001 및 일반적인 업계 관행에 따라 생산 및 서비스 제공 프로세스를 심사하는 동안 발생할 수 있는 일반적인 관찰 사항 또는 부적합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프로세스 문서의 부족: 생산 및 서비스 제공 프로세스에서 가장 일반적인 부적합 중 하나는 명확하고 잘 정의된 문서의 부족입니다. 여기에는 누락되거나 불완전한 작업 지침, 절차, 양식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2. 비효율적인 프로세스 통제: 또 다른 일반적인 부적합은 효과적인 프로세스 관리를 실행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부적절한 장비 교정 또는 유지 관리, 부적합 처리 및 근본 원인 분석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3. 불충분한 교육: 생산 및 서비스 제공 프로세스에 관련된 직원에 대한 충분한 교육 부족은 결과론적으로 품질의 불일치와 낮은 고객 만족도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4. 부적절한 기록 보관: 잘못된 기록 보관의 관행은 부적합의 근본 원인을 추적하기 어렵고 ISO 9001 요구 사항 준수를 입증하지 못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5. 일관되지 않은 성능: 프로세스가 정기적으로 모니터링되고 효율성이 측정되지 않으면 성능이 일관되지 않아 품질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6. 규정 요구 사항 미준수: 건강 및 안전 규정과 같은 해당 규제 요구 사항을 준수하지 않으면 고객이나 직원에게 잠재적인 피해를 입히고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 고객 중심의 결여: 생산 및 서비스 제공 프로세스를 고객 요구 사항과 일치시키지 못하는 조직은 고객 만족도가 낮아질 가능성이 높으며 이는 궁극적으로 명성과 수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심사 중에 발생할 수 있는 특정 관찰사항 또는 부적합은 조직의 생산 및 서비스 제공 프로세스의 크기, 범위 및 복잡성에 따라 달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