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에서 쓰는 낯선 단어들 📚
빠르게 흘러가는 세태속에서
새로운것들이 매일 매일 쏟아져 나옵니다
요즘 젊은 세대들이 쓰는 단어 들인데, 말뜻을 못 알아
듣는 단어가 갈수록 많아지고 있네요~
답답할 때 참고 하세요.
말귀 못 알아 듣는 게 갈수록 많아지고 해서 정리된 용어들
(가나다 순 73개)
��️걸 크러쉬 Girl Crush):
여성이 같은 여성의 매력에 빠져 동경하는 현상.
��️그래피티 (Graffiti):
길 거리 그림, 길거리 벽에 붓이나스프레이
페인트를 이용해 그리는 그림.
��️그루밍 (Grooming): 화장, 털손질, 손톱 손질등 몸을 치장하는 행위.
��️노멀크러쉬(Nomal Crush):
평범하고 소박한 것이 행복하다고 느끼는 정서.
동의어: 미니멀 라이프 (Minimal Life)
��️뉴트로(New + Retro >> Newtro):
새로움과 복고의 합성어로 새롭게 유행하는 복고풍 현상.
��️데모 데이 (Demo Day): 시연회 날.
��️데자뷰 (Deja Vu):
처음 경험 임에도 불구하고 이미 본 적이 있거나 경험한 적이 있다는
이상한 느낌이나 환상. 프랑스어로 "이미보았다"는 뜻
��️도플갱어 (Doppelganger): 자신과 똑같이 생긴 사람이나 동물. 즉, 분신이나 복제품.
��️드라이브 스루(Drive Through): 승차 검진.
��️디자인 비엔날레 (DesignBiennale):국제 미술전.
��️딥 페이크 Deep Fake):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해 특정 인물의 얼굴 등을 특정 영상에 합성한 편집물.
즉, 가짜 동영상을 말한다.
��️딩크 족
(Double Income No Kids 의 약어):
정상적인 부부 생활을 영위하면서 의도적으로 자녀를 두지않는
맞벌이 부부를 일컫는 말.
��️랩소디 (Rhapsody):
자유롭고 관능적인 악곡 형식 (주로기악곡)을 뜻하며 광시곡이라고도 한다.
��️레알 (Real): 진짜, 정말이라는 뜻. 리얼을 재미있게 표현한 것.
��️레트로 (Retro):
과거의 제도, 유행, 풍습으로 돌아가거나 따라하려는 것을 통칭하여 이르는 말.
��️루저Loser): 모든 면에서 부족하여 어디에서 건 대접을 못 받는 사람.
��️리플 (Ripple): 댓 글.
��️미스매치(Mismatch): 부 적합한 짝
��️버스킹 (Busking): 길 거리 공연.
��️버킷 리스트 (BucketList): 죽기전에 한 번쯤 해보고 싶은 목록.
*부스터 샷 (Booster Shot):
백신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일정 시일이 지난뒤 추가 접종을하는 것.
*블로그(Blog > Web Log의 줄임 말):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자유롭게 글을 올릴 수 있는 싸이트.
*비엔날레 (Biennale): 대규모 국제 전시회
*빈티지 (Vintage): 낡고 오래된 것. 또는 그러한 느낌이 있는 물건이나 분위기.
*스모킹 건 (Smoking Gun): 결정적 증거.
*스웨그(Swag): 힙합용어로 잘난체 하거나 으시댄다는 뜻.
*스타일리스트 (Styllist): 패션 분야의 전문가.
*스팸(Spam)문자: 불특정 다수에게 무차별적으로 발송하는 홍보용 문자.
*시니컬(Cynical)하다: 냉소적이다. 도도하다.
*시크(Chic)하다: 세련되고 멋있다.
*싱크로율(Synchronization): 비교되는 대상이 서로 닮은 비율.
*아바타(Avatar): 분신 또는 화신.
*아우라(Aura): 예술작품에서 흉내낼 수 없는 독특한 분위기.
*어워드(Award): 국제시상식.
*애드리브 (Ad Lib):
연극이나 방송에서 출연자가 대본에 없는 대사를 즉흥적으로 하는 말,
또는재즈음악에서 연주자가 즉흥적으로 행하는 연주.
*에쓸레저룩(AthleticLeisure Look:
Athleisure Look) 스포츠 웨어와 일상복의 경계를 허문 가벼운 스포츠 웨어를 이르는 말.
*엠지(MZ)세대:
Millennials와 Genaration 을 합친 용어로
M세대: 1981년~2000년대 초에 출생한 세대.
Z세대: 1994년~2000년대 초에 출생한 세대.
*엣지(Edge): 개성, 센스, 독특, 특징.
*오픈 마켓 (Open Market):
인터넷에서 판매자와 구매자를 직접 연결하여 자유롭게 물건을 사고 팔수있는 곳.
*옴브즈맨 (Ombudsman):
정부, 신문, 방송 등에 의해 침해받을 수 있는 각종 국민의 자유와
권리를 제 3자 입장에서 신속, 공정하게조사, 처리해주는 일종의
행정 감찰 제도. 또는 보충적 국민 권리구제 제도.
*워너비(Wannabe): 닮고 싶은 사람이나 갖고싶은 물건을 동경하는 마음과 행동.
*원마일 웨어 (One mile wear):
동네 (집에서1마일(1.6km) 구역 내) 에서 착용하는 의복
(홈 웨어에 약간의 패션성을 갖춘 의복)
*웨어러블 (Wearable)하다: 실용적이고 편의성이 있다.
*웹(Wep World Wide Wep w.w.w): 인터넷에서 정보를 교환하는 시스템.
*웹툰 (Webtoon): 인터넷 만화.
*유니크(Unique)하다: 독창적이며 개성이 있다.
*이커머스(Electrinic Commerce):
전자 상거래,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물건이나 서비스를 사고 파는 것.
*인싸(Insider):
각종 행사나 모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사람들과 잘 어울려 지내는
사람을 이르는 말. (반대어: 아웃 싸이더)
*인플루언서(Influencer):
웹(Web) 상에서 수십만 명의 팔로어를 보유하고 있으며 유행을 선도하는사람,
SNS에서 영향력이 큰 사람.
*젠더(Gender):
생물학적 성(Sex)의 구분에 대비되는 사회적, 문화적인 면에서의
성의 구분을 뜻함 (남, 녀 간에 사회적으로 대등한 관계여야 한다는 의미를 내포)
*트렌스 젠더: 자신의 육체적인 성과 정신적인 성이 반대라고 생각하는 사람.
*좀비(Zombie): 살아있는 시체.
*챌린지(Challenge): 이의를 제기하다. 도전하다.
*카메오(Cameo): TV나 영화에서 유명 인사의 단역 깜짝 출연자.
*코디네이터(Coordinator):
원래 뜻은 조력자나 진행자를 의미 하는데 요즘에는 의상,
미용등의 전문가를 주로 지칭하는 용어로 사용됨.
*코스프레 (Cosplay):
게임이나 만화 속의 등장인물 처럼 의상을 입고 분장하여 그 주인공 흉내를 내는 놀이.
*코호트(Cohort)격리:
동일 집단 격리 (코호트 원래 뜻은 로마 군대 100인 단위 조직을 말 함)
*키치(Kitsch): 저속한 작품이나 공예품 또는 싸구려 상품을 이르는 말
*테이퍼링(Tapering):
정부가 경기 회복을 위해 썼던 각종완화 정책과 과잉 공급된 유동성(자금)을
점차 거두어 들이는 전략. (단어의 원뜻은 폭이 점차 작고 가늘어 진다는 뜻)
*튜터(Tutor): 가정교사, 개인지도 교사.
*티저(Teaser): 일부만 공개하여 호기심을 자극하는 예고 광고.
*파인 다이닝 (FineDyning): 고급 식당.
*패럴림픽 (Paralmpics): 신체 장애인 국제 체육대회.
*팬데믹 (Pandemic): 세계적으로 전염병이 대 유행하는 상태.
*펀드 (Fund): 투자전문 기관이 불특정 다수인으로 부터 모금한 돈을 투자하고
여기서 올린 수익을 투자자에게 나누어 주는 실적배당형 금융 상품.
*페미니즘 (Feminism):
성별 차이로 인해 발생하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 차별을 없애야 한다는 견해.
(남성과 여성이 귄리와 기회가 평등해야 한대는 주장)
*폰지 게임 (PonziGame):
고율 배당을 미끼로 초기 자금을 조달하고 투자수익으로 기존 대출을
상환하지 않고 제 3자에게 신규로 자금을 빌려 상환하는 투자 사기 행위.
*플리 마켓 (FleaMarket):
안 쓰는 물건을 공원 등에 가지고 나와 매매나 교환 등을 하는 시민운동의 하나,
중고품을 팔고사는 만물(벼룩) 시장을 의미하기도 한다.
*핼러윈 데이 (Helloween Day): 영,미권에서 행해지는 축제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