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의회, 문경시 호우피해지역 수해복구 봉사
상주시의회(의장 안경숙)는 24일 호우피해에 따른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문경시 산북면 소재 피해지역을 방문해 수해복구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시의원과 사무국직원들은 최근 집중호우와 산사태로 침수 피해를 입은 상가 내 토사 제거와 식기류 세척 등의 청소 및 정화작업을 실시했다.
한편, 상주시의회는 문경시의회에 수해피해 성금 2백만원을 기탁하고 격려했다.
상주시, 집중호우 대비 긴급 점검회의 실시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23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관련 부서장 및 읍면동장이 참석하는 긴급 대책회의를 주재하고, 관계 공무원들에게 집중호우와 관련한 예찰 활동과 적극적인 대응을 지시했다.
㈜유니웨이솔루션, 문경시에 수재의연물품(방역복 2,000벌) 기탁
㈜유니웨이솔루션 권민준 대표이사는 24일 오전 일행과 함께 문경시청을 방문,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문경시에 방역복 2,000벌(300만원 상당)을 수재의연물품으로 기탁했다.
청년기업 CEO 권민준 대표는 인근 예천군 용궁면 출신이며, (주)유니웨이솔루션은 다양한 CCTV제품을 이용한 영상 감지시스템, 출입통제 침입탐지, CCTV방범카메라, LED가로등, LED바닥신호등, 바닥조명 등과 중소기업제품 기업방송 제작 프로그램 베트남방송 송출까지 연계한 솔루션 구축 전문 네트워크판매 기업이다.
상주시청년연합회, 중복맞이 삼계탕 나눔행사
상주시청년연합회(회장 황진상)는 21일(금) 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광호)에 방문해 100만원을 후원하여 중복맞이 삼계탕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계림동 자연보호협의회, 문경 수해 지역 복구 봉사 활동
[로컬기자-인규연] 계림동 자연보호협의회(회장 차호광)는 지난 22일 18일까지 계속된 집중 호우로 피해를 입은 문경시 동로면에 방문해 신속한 피해 복구를 위한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 활동은 자연보호협의회 회원들의 참여로 피해지역인 문경시 동로면 수평리에서 진행되었다. 마을 구석구석을 다니며 수해로 인해 발생한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복구작업에 동참하였다.
이안면 새마을지도자協·부녀회 폐농약용기류 특별 수거 실시
[로컬기자-김승호] 이안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협의회장 이순규, 부녀회장 김현숙)에서는 7월 24일 수요일에 환경오염을 야기하고 마을경관을 해치는 폐농약용기류(플라스틱병·유리병·비닐류)를 마을별로 특별 수거하여 일괄 운반하기 위해 힘을 모았다.
각 마을단체에서 자체적으로 수거·보관·운송하기에 어려움이 많고 농약용기류에 대한 무단 소각 및 투기로 인한 환경오염의 문제 등으로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의 주도 아래 특별수거를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