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운석 예술품 냉병기 발굴, 세상에 떨어진 우주 운석 별들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운석을 재료로 냉병기를 주조하는 것은 일찍이 상나라 때 선례가 있었고 현대 세계에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예를 들어 '세계 3대 명날 중 하나'로 불리는 말레이지아 칼은 운석으로 만들어집니다.운석칼은 독특한 무늬 구조와 복잡한 제작 공법으로 칼 피라미드의 정상을 차지해 왔습니다.
운석 나이프의 제작의 어려움은 운철이 대부분의 지구상의 재료와 달리 중간에 다양한 특수 미량 원소와 광물 조합을 포함하고 구조가 복잡하고 제어가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그러나 제작된 운석도는 독특한 무늬의 구조를 가지고 있어 한눈에 반할 수 있습니다.
초기 인류의 제련기술은 발달하지 않아 철광석에서 제련할 수 없었고, 지구자연계에는 단철의 존재가 거의 없었기 때문에 운철이 한때 철의 유일한 공급원이었고, 어떤 사람들은 4000여 년 전 나일강 유역과 유프라테스강 유역의 철구슬과 비수를 발견했는데 운철로 가공한 것입니다.인류가 최초로 사용한 철은 운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972년 허베이(河北) 고성(高城) 타이시촌(臺西村)의 상다이(商代, 기원전 14세기) 유적에서 철날동월(鐵钺銅(, ) 1점이 출토되었습니다.전체 월 잔존 길이는 11.1cm, 맹장 너비는 8.5cm이며 외부 날이 끊어지고 남은 날이 약 1cm 구리에 싸여 완전히 산화되었습니다.
전자 프로브에 의해 감지된 '철날에는 인공 야금 철에 포함된 다량의 개재물이 없으며 원료의 니켈 함량은 6% 이상, 코발트 함량은 4% 이상입니다.더 중요한 것은 단조와 장기간 풍화에도 불구하고 철날에는 니켈과 코발트의 높은 층상 분포가 남아 있다는 것입니다'라고 연구자들은 이 날을 운철로 만든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말레이 군도 지역의 말레이 칼은 근대까지 운철로 제작되었습니다.말레이인들은 운철을 즐겨 사용하는데, 하나는 말레이 군도에 철광석이 부족하고 제철 기술이 정교하지 않기 때문이고, 다른 하나는 운철에 니켈이 함유되어 있어 칼의 단단함을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중량:13.16K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