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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동기 감정
편집 토론
고대 청동기에서의 전세품을 연구함으로써 그 역사적 가치, 과학적 가치, 예술적 가치를 확인하는 작업입니다.감정 작업의 첫 단계는 위조를 가려내는 것이다.두 번째 단계도 가장 중요한 한 걸음은 어떤 진품의 가치를 확정하고 적절한 평가를 내리는 것을 검토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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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테고리
1 요약
2 개설
3 특징
4 모조품
5 역사
▪ 1단계
▪ 2단계
▪ 3단계
6 위변조법
▪ 주조 변위
▪ 기형 변위
▪ 명문 변위
▪ 무늬와 장식은 위조를 구별한다.
▪ 재질변별
▪ 음미 변위
7 거북무늬
8 청동기 보양
개술
편집자
고대 청동기에서의 전세품을 연구함으로써 그 역사적 가치, 과학적 가치, 예술적 가치를 확인하는 작업입니다.감정 작업의 첫 단계는 위조를 가려내는 것이다.두 번째 단계도 가장 중요한 한 걸음은 어떤 진품의 가치를 확정하고 적절한 평가를 내리는 것을 검토하는 것이다.각각의 청동기의 가치를 정하기 위해서는 우선 그 연대 및 문화적 성격을 정해야 한다.어떤 청동기는 그 명문에 의해 그 절대 연대를 확정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그 시대나 분기(상대 연대)를 정해야 한다.문화적 성질은 보통 중원 청동기 또는 파촉 청동기, 滇 문화 청동기를 말합니다.그리고 그 형제, 문장, 명문 및 주조 공정 등을 심층 연구하여 알려진 고대 청동기와 그 연구성과를 비교함으로써 중국 고대 청동기 자체의 발전 역사에서, 고문자학적으로, 그리고 미술사적으로, 그리고 주조사에 있어서의 위치를 판단합니다. [1]
청동기는 현미경의 관찰 하에 가짜 구리 녹에서 보통 괴질이 새어 나오는 불완전한 구조와 형태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화학과 물리 실험, 방사
에니티 휴대용 현미경 청동기 감식 에니티 휴대용 현미경 청동기 감식
성탄소 및 일조 시간 검사, x선 모두 의심스러운 것을 감별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개론
편집자
중국 청동기란 무엇인가?중국 청동기는 가장 먼저 언제 생겨야 합니까?청동기의 티베트인이나 감정기술을 갖고자 하는 사람들 모두가 먼저 알아야 할 문제다.고고학적으로 중국 청동기는 상나라와 서주춘추 시기의 청동기물을 지칭하는데, 이 기물들은 구리를 위주로 주석과 납을 소량 넣어 주조한 것으로 기물색은 청회색으로 되어 있어 붙여진 이름이다.그 종류로는 주로 공구, 병기, 조리기, 식기, 술기, 수기, 엘기, 수마기 등이 있다.모양은 다양하고 문양은 정교하고 아름답으며, 서예 예술의 보물로 명문화되어 있다.
청동기 청동기
상나라와 서주 전기의 청동기물은 형태가 단아하고 중후하며 섬세하고 화려하며, 문장은 대부분 잔주름, 용무늬, 동물무늬 및 기하무늬, 명문의 힘 있고 고풍스러운 글자가 적다.서주 중반부터 춘추 중기까지 스타일이 간소해지고, 모양도 자유롭고, 무늬도 정교한 기하무늬가 많지만, 장편 명문이 예전보다 많아진 것은 문자가 발달했기 때문일 것이다.춘추후기부터 전국시대까지, 형태가 경박하고 정칠문으로 장식된 동물무늬, 기하학적 무늬 외에도 수렵, 전쟁, 연회를 가는 선으로 조각한 문양이 있다.
청동기의 발명은 우리나라 상, 서주, 춘추의 세 역사적 시기가 청동기 시대에 속하는 획기적인 창조이다.중국 청동기가 처음 등장한 것은 언제일까.'蚩'라는 전설이 있다.蚩유통은 본부인 말을 거느리고 황제 부족을 침공하여, 쌍방이 '涿野'에 싸웠다고 전해지는데, 교전 초기 蚩 유군절 승리는 그들의 요람에 고, 殳, 戟, 。, 酋, 夷, 矛 등이 있었기 때문이다.나중에 황제는 안내차를 만들어 전쟁에 사용했고, 비로소 전세를 뒤집고 순우를 제압했다.자화자는 또 승리를 축하하기 위해 황제가 수산에 사람을 보내 구리광산을 채취한 뒤 형산 자락에 구리광석을 옮겨 솥을 만들어 전쟁 승리를 기념했다고 적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출토된 가장 오래된 청동기인 조마가요 청동도로를 보면 중국 청동기제품의 최초 출현은 지금으로부터 4천 년 전, 즉 하조 창건 이전에 이미 주동이 있었던 것보다 결코 늦지 않을 것이다.마가요 문화유적은 간쑤 동향에 있는데, 출토된 청동칼은 채색 단범으로 주조되었고, 하남 등촌 왕성강과 회양 평량대 그리고 。성郝가대 용산 고성터에서는 주조물이 발견되었다.이 같은 발견은 중국 청동기의 최초 발생 시점이 지금으로부터 4,000여 년 전이라는 것을 말해준다.
중국의 청동기는 세계적으로 오래된 장성 못지않게 영향력이 크다.청동기 감식 기능 습득에 뜻을 둔 학인이 많고, 중외장가가 청동기 한 점을 얻기를 바라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왜 중국 청동기가 수많은 수집가들을 이렇게 깊이 끌어들였을까요?기물만의 매력이다.
일찍이 하대2리두문화기에 청동기는 주조 간단한 도구, 병기에서 비교적 복잡한 작과 벨로 발전하였다.공주물은 두께가 얇고 균일하며 간단한 문양이 있어 청동기 공법이 어느 정도 수준급이다.상주의 1500년 역사는 우리나라 청동기의 파란만장하고 눈부시게 빛나는 시기이다.상나라 전기의 청동기는 조형 디자인, 무늬 장식, 또는 주조 기술에서 눈에 띄게 진보했습니다.이때 예기의 종류가 많아지고 기물무늬가 거칠고 힘차고, 명문이 함께 생겨났으며, 전세상대 청동기에서 '亘'자와 '부갑'이라는 명문이 나왔는데, 이는 우리나라 청동기에서 이미 알려진 것이다.
상대 말기는 우리나라 고대 청동기 발전 사상 최초의 고봉으로 청동 주물은 질과 양 모두에서 공전의 발전과 향상을 이루었다.종류는 예기, 술기, 식기, 수기, 병기, 도구, 악기, 잡기 등이다.이때 유기는 정교하게 만들어져 태벽이 두툼해 무겁고 장엄한 느낌을 준다.무늬가 다채로우며, 모양도 정교하고, 발전의 절정에 있는 부화당황을 나타내며, 옹용광이 화사하게 빛나는 기품.문양은 문양을 좇을 뿐만 아니라 부조장식이 널리 사용되어 평면문양의 단조로움을 더하고, 기물조각의 입체감은 주물조형을 더욱 생동감 있고 운치 있게 만들어 줍니다.이때 명문기물은 많지 않고, 비교적 긴 명문을 가진 주물도 이삼십점에 불과하다.
서주 초기의 청동기의 종류는 변화가 크지 않고, 문식풍조는 더욱 번잡하고 정교하여 예술적으로도 정교하다고 할 수 있다.
동주 초기의 청동머리제량호 동주 초기의 청동머리제량호 [3]
기물은 생기가 다소 떨어진다.이때 청동기물은 주명이 바람을 이루며, 장편의 거작이 끊임없이 나타나며, 어떤 청동기물은 무려 400자 길이에 달하며, 글씨가 힘차고 선이 유창하여 세계는 흔치 않다.주소왕, 주목왕 이후 청동의 종류는 약간 증가하였는데, 예를 들어 簠, 匜, 钅, 厂, 。, 편종과 같은 청동기가 나타나면서 주조 공정 수준이 계속 성숙하고 향상되었습니다.명문의 수준이 크게 향상되어 명문마다 운율이 뚜렷하고 필치가 지치고 세련미도 뛰어나며, 필봉이 힘차고 원윤함을 잃지 않고 서예 예술의 걸작이 많다.청동기 초기의 사진은 동주의 일생은 주전자 손잡이. 효는 독신 한일은 명의인 모리 님의 뜻을 외워( 여 전승인 목표를 갖고 재를 일본 5대 전설로 골동품상 사카모토의 소장품 랑. 사설 조작
춘추전국시대를 맞아 청동기는 형제와 문양에 과거의 모습을 일신하고 종교의 신비를 과감히 타파해 지방성과 청신함을 강하게 드러내며 중국 청동기를 제2의 절정에 올려놓았다.이때 청동기물은 종류와 조형에 있어서 많은 새로운 변화들이 있었는데, 마치 동거울이 유행하기 시작하는 것과 같았다.문양도 과거의 거칠고 투박했던 것을 일변시켜 섬세한 아름다움을 추구한다.문양 디자인은 향응, 낚시 등 삶의 냄새가 물씬 풍기는 기물 위에 사회생활의 새로운 소재도 등장하고 있다.
중국의 청동기는 여름에 이어 주미하여 발전이 정연하다.기이하게도 청동세계는 중국 고물에서 숭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 고동기 중에서도 가장 두드러진다.중국 청동기 주조 공정의 선진, 형제의 미관, 문양의 정교함, 명문의 힘은 세계 청동족이 따라올 수 없는 것이다.중국 청동기가 수많은 수집가들을 사로잡은 매력이다.
특징
편집자
청동기물은 동석합금으로 강한 경도가 있어 기와나 갑골도자 및 서화비첩과 같이 부서지기 쉬운 것이 아니라 장기간 소장하기 편리합니다.게다가 청동그릇의 형태가 각각 이채롭고 우아하며, 선이 활달한 것도 다른 골동품에 있어서는 기대할 수 없는 것이다.
청동기 청동기
먼저, 중국 청동기의 수는 크고 종류는 다양하다.과연 중국에 청동기물 몇 점이 있는지는 누구도 집계할 수 없는 숫자다.명문이 있는 청동기물로만 따지면 한대부터 오늘까지 1만 건 이상이 출토됐다는 통계도 있다.명문이 없는 유기까지 합치면 그 수는 얼마든지 짐작할 수 있다.중국 청동기의 품종은 술기, 수기, 식기, 병기, 예기뿐 아니라 수마기, 농기구, 도구 및 각종 생활도구 등 다양한 종류의 그릇이 있다.수많은 청동그릇들이 생동감 있고 다채롭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눈길을 끈다.양이 많고 품종이 많은 중국 청동기는 감정의 어려움을 더한 것이 특징 중 하나다.
둘째, 중국 청동기 분포지역이 넓고 품질이 우수하다는 점이다.중국 청동기 출토이 집중된 지역은 중원이지만, 그 분포는 중원지역을 훨씬 넘어서서 동북, 서북, 파촉, 영남, 심지어 티베트 및 동해 어도에서도 청동기가 발견되었습니다.이들 청동기들은 생동감 있고 정교하며 스타일이 각기 다른 예술적 스타일을 보여준다.중국 상주시대의 청동기는, 정교하게 제작되고, 모양이 기이하며, 무늬가 자유롭고, 전아하며, 그 알품이 셀 수 없이 많다.기타 여러 종류의 청동기물은 주조자가 각각의 경도에 따라 정확히 동석을 비례하여 그릇의 질을 우수하게 하는데, 이것은 국외 청동기 주물에서 볼 수 없는 것이다.
그 셋, 기물 명문은 중국 청동기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세계 각지의 고대 청동기의 절대 다수는 명문이 없고, 인도에서 출토된 소량의 청동기나 아주 짧은 명문만 주조되어 있다.중국 고동기는 명문가에서 출토된 것만도 1만여 점이고, 497자나 되는 문장으로 대문자(。文)가 적지 않다.이 명문자체들은, 거칠고 방대하거나, 힘차고 힘이 있어, 서예 감상의 가치가 높다.이 명문들은 또한 감정에서 가장 어려운 파악의 일환이다.
넷째, 용기 위주의 중국 청동기도 세계 청동문화에서 독보적이다.세계적으로 보면, 인도강 유역에서 발칸반도까지, 미노스 문명에서 미케네 문명까지 청동기의 대표작은 대부분 무기로, 고, 창, 칼, 화살, 칼, 극, 镞 등이 주를 이룬다.이 용기들은, 특히 鼎은, 국가를 위한 중기이다.그 우의가 심오하고, 내포가 풍부하며, 정치와 얽힌 신비성은 시종 감정가 및 장인들의 흥미로운 문제이다.또 유럽의 청동 문화는 무기로, 중국의 청동 문화는 용기로 대표되는데 이는 전자는 침략성이 있고 후자는 보수성에 안주한 것인지 알 수 없고 흥미가 있으면 감정자가 연구할 수 있다.
모조품
편집자
한무제 '백가·독존유술 추방' 이후 역대 제례작악은 모두 주제를 따르고 있으며, 정부나 개인이 제사와 같은 의례행사의 필요를 위해 끊임없이 《삼례도》나 상주를 본떠왔다.고대 문화에 대한 존중과 모방이다.기물 위에 모조한 시간, 용도 및 모조자 등을 대부분 표시하는 것이 특징이다.감정 작업을 할 때는 우선 모조품과 위조품을 구분해야 하며, 모조품을 위조품으로 분류해서는 안 된다.둘째 모조품은 역대 예악 제도 및 문화예술 연구에도 어느 정도 가치가 있어 간단히 부정할 것이 아니라 적절한 평가를 내려야 한다.송대 이전의 모조품은 이미 드물다.송대에는 금석학의 발흥으로 고대 청동기를 많이 수집하고 삼례도의 잘못을 알게 되었고, 절당의 제물로 쓰였던 고대 청동기 모조예기로 바꾸었다.송대의 모조품은 송나라 여문(忠文) '충혜집(翟)'과 청손장(诒) '정화례기 문자고(政和。)' 등이다.송휘종 숭녕 4년(1105) 춘추시대 송공수종을 본떠 만든 대성종은 오늘날까지 남아 있다.청대의 청동기 도록서에도 송 모조동기가 일부 기록되어 있다.원나라 관부출랍국은 또한 고대 청동기를 본떠서 제기들을 만들었다.명대의 유명한 선덕로는 고대 청동기의 모양을 본떠서 만든 것이 많다.
역사
편집자
위조는 크게 네 단계로 나눌 수 있다.
1단계
송원명 시기:송대 금석학이 발흥한 이후 고대 청동기는 연구자료와 예술 감상품이 되었고, 공과 사가 서로 소장되어 청동기가 높은 경제적 가치를 갖게 되었다.그래서 송대부터 상인들이 행패를 부리기 시작했다.송대의 위작은 송대의 청동기저록서에 나와 있다.
2단계
청초부터 가경 시기까지: 경제의 회복과 발전, 통치자의 제창으로 금석학은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고, 작위도 성행했다.이때는 주로 송대 청동기 도록(。)을 본떠서 조작한 것이다.특징적인 것은 전체 기물은 모두 위조하는 것, 즉 명조자의 기물도 위조하는 것, 위조를 하는 기술 수준이 낮아 식별하기 쉽다는 것이다.
3단계
도광시대부터 청말까지=금석학자는 명문을 중시하면서도 위작은 힘겨워 구별하기 쉬웠기 때문에 이 시기 상인들은 대부분 진기에서 위명을 모각해 모리를 했다.또 1840년 아편전쟁 이후 특히 18561860년 제2차 아편전쟁 이후 외국 침략자들이 중국 문화재를 약탈하면서 위조품이 크게 발전하고 위조품이 대량 수출됐다.외국 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중국 청동기 중에는 가짜도 적지 않다.4단계, 중화민국 초기.정치 비리와 군벌 혼전으로 곳곳에서 도굴의 바람이 불었을 뿐 아니라 작위의 풍조가 더욱 거세졌다.상하이, 쑤저우, 베이징, 시안, 潍현 등에서는 위조의 중심지이며, 많은 위조 고수들이 있다.이때 서양 과학기술의 유입으로 상인들이 신기술을 이용해 위작을 하는 수준이 크게 높아졌다.예를 들어 실명의 탁본으로 사진을 찍어 화학약품이 부식된 방법으로 위명을 만드는 것은 과거에 주조하거나 새긴 위명보다 훨씬 사실적이다.화학 부식법으로 위조한 것은 진명과 꽤 근사해서 자세히 알아보지 않으면 그 진위를 알 수 없다.또한 외국인들은 신기한 기형과 무늬를 좋아하기 때문에 위작인 신기형과 무늬가 번성하게 된다.이때 청동기를 저술한 책마다 대량의 위기가 섞여 있었다.
위조의 역사로부터 위조기의 기본적인 상황을 정리할 수 있다.
한 가지 그릇이 모두 거짓이다.예를 들어 진후평융반(晋平戎)은 약 건륭(隆)년 동안 위작(作)으로, 베이징 이왕(李王)부(。)를 소장하다가 1870년 영국으로 유입되어 현재 영국 빅토리아와 앨버트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복외에는 유정무늬, 하식수면문, 두 귀는 불륜, 동족계 용접, 위작이 뚜렷합니다.판 안에 명문 23행 550자가 들어 있어 이미 알려진 위문 중 가장 길다.'상서'와 '좌전', '산씨판'과 '돌북문'을 본떠 서법이 졸렬하고 일망타진했다.
2 기물의 일부는 위작이다.예를 들어 상하이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는 한 상나라의 짐승의 얼굴 무늬는 참되다.
삼합 진기의 잔편을 모으면 가짜가 된다.예를 들어 《서청고감(西清高鉴)》이 저술한 번화정(夔) 11은 鬲의 상반부하(上上)에 세 발을 넣어 만든 것으로, 사이비(。)다.
4기의 진위.이것은 또한 두 가지 경우를 포함한다.하나는 명문의 전위이다.칼집을 내거나 화학약품을 부식시켜 만들었다.내용은 어떤 진기명을 모방하거나 짜깁기하거나 심지어는 마음대로 두둔한다.둘째는 실명 외에 위명을 새기다 .예를 들어 진강 금산공원에 소장되어 있는 '수계정(")'은 '경오심실(彝) 이기(吾)식(。)'에 32자로 등재되어 있다가 9자로 늘었으나, 그 전후에 12133자를 허위로 새겼다.
오명 진기위.예를 들어 중국역사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진후오돈은 원기가 일찍 불에 타 불에 타 바닥만 남아 있고, 상인들은 그 잔편을 위작 속에 박아 넣어 진짜와 가짜로 만들었다.
육기진화위.즉 진짜 소면이나 무늬가 적은 청동기에 무늬를 위각하는 것입니다.예컨대 상하이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서주새무늬존은 어깨 부분에 새무늬 띠만 있다가 그 위에 초엽문과 새무늬를 위각한다.기존의 무늬에 푸른 소나무 석 등을 박아 넣는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