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표수집 중국 판다 금화 은화 기념주화 동전은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귀금속이 되었다.
소스: 동북아문물감정연구원
'판다동전 '이 최근 서서히 대중들의 눈에 들어오면서 수집 열기가 높아져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가운데, '판다코인'은 왜 이렇게 하이라이트를 받고 있을까.
1982년 첫 판다가 발행된 이후 1년에 한 번씩 판다가 조형물을 바꾼다.판다 화폐는 우리나라 금은 기념주화의 대표적인 제품으로 투자와 기념의 이중 속성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미국 매양코인, 캐나다 메이플코인, 남아프리카공화국 포그린코인, 호주 캥거루코인과 함께 세계 5대 투자통화로 꼽히는 국가 법정통화로 평가절상 여지가 크다.시장 수요가 발전함에 따라 귀금속은 은행 업무의 '흡금석'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2015년 중국우정저축은행의 첫 번째 자체 브랜드 실물 금 상품인 '우편저장은 복이 있다'는 양연하 금권이 출시되었습니다.
첫 독자 브랜드 금 출시
시장 수요가 발전함에 따라 귀금속은 은행 업무의 '흡금석'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금 실물, 종이금 업무, 금 환매 업무, 금 임대 업무, 금 적금 업무, 금 위탁 판매 업무에서 금에 이르기까지 금은 '은행 금고'와 같은 다양한 업무를 이끌었다.
서민들에게 '중국우정'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우편료 증빙서류인 우표이며, 우표 분야에서 띠 우표는 중요한 범주 중 하나이다.띠우표는 중국우정의 중국 띠문화에 대한 고전적 연역이자 역사적 전승으로 발행 30여 년 동안 인기가 식지 않아 매우 중요한 수집품류가 되었다.
2015년 중국우정저축은행의 첫 번째 자체 브랜드 실물 금 상품인 '우편저장은 복이 있다'는 양연하 금권이 출시되어 은행의 귀금속 제품 시스템 업그레이드의 막을 열었다.'을미년' 띠 양 우표가 2015년 초에 발행될 예정입니다.이때 중국 띠 우표는 세 차례 완간된다.이 기념비적인 시기에 중국 우정저축은행이 발행한 '우편저장은 복이 있다'는 양의 연하금권은 더욱 혁신적이고 상징적일 것입니다.
금을 숨기는 것보다 판다 화폐를 숨기는 것이 낫다.
수집 시장에서 금과 은의 가격은 항상 금과 은의 가격을 뒷받침하므로 추세도 특히 안정적입니다.한 동전 수집가는 기자에게 현재 시장에서 주목받는 것은 주로 판다 동전, 페이스북, 수호 등 소재가 좋은 품종이라고 말했다.
2008년 1kg당 1만8500원, 2009년 2만원에 거래됐고 2010년 1kg당 1만9000원에 거래됐으며 최근 2011년 1kg당 1만7900원에 거래됐다.'페이스북' '수호'만큼 오름세가 가파르지는 않지만 꾸준히 시장의 신뢰를 얻고 있다.한 업계 관계자는 "2011년 판다머니가 잘 팔려 품절된 곳도 있다"고 전했다.
기자가 파악한 바에 따르면 판다의 일반 금화 5개 세트 가격은 현재 1만6800위안 정도이며, 현재 1g당 242위안 정도의 현물 금화로 계산하면 2014년 판다 금화 가격은 1g당 40위안 정도이며, 시중에 나와 있는 일반 투자 금괴 가격도 현물 금값에 1g당 15위안 정도의 원가를 더 내야 한다.이 때문에 이 티베트인은 판다 화폐가 해마다 절상되더라도 여전히 상승할 여지가 있다고 보고 있다.
판다 금화는 중국 인민은행이 1982년부터 발행한 것으로 알려졌다.지금까지 33년 동안 중국 인민은행이 발행하는 일반 금화로 판다를 주도로 한 판다 금화는 독특한 주제 선정, 기미적인 문양, 살아있는 듯한 화면 처리, 정교한 주조 공정, 표준적인 색상, 완벽한 사양, 뛰어난 품질 등의 특징으로 국내외 수집가들로부터 찬사와 호평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