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보라 일으키는 자동차
우장호 기자 = 제주도 전역에 호우특보가 내려진 20일 오후 서귀포시 서홍동의 한 도로에 빗물이 고여 차량이 물보라를 일으키며 지나고 있다.
물 만난 동심
김금보 기자 = 폭염주의보가 발효된 20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 분수대에서 어린이가 물놀이를 하고 있다.
장맛비가 반가운 달팽이
우장호 기자 = 올해 첫 장맛비가 내리는 20일 오전 제주 서귀포시 중문색달해수욕장에서 빗물이 고인 울타리에 달팽이 한 마리가 나타나 시선을 끌고 있다.
더위 식히는 직박구리
전진환 기자 = 수도권 대부분의 지역에 폭염주의보가 내려진 20일 오후 인천 남동구의 한 공원 연못에서 직박구리가 목욕으로 더위를 식히고 있다.
수영장 개장
김선웅 기자 = 일년 중 낮이 가장 긴 절기 '하지(夏至)'를 하루 앞두고 서울 최고기온이 35도를 기록한 20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수영장에서 어린이들이 물놀이를 즐기며 더위를 식히고 있다.
청계천 찾은 시민
김명년 기자 =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 특보가 발효된 20일 서울 중구 청계천에서 시민들이 그늘에 앉아 더위를 피하고 있다.
녹색으로 변한 전주천
김얼 기자 = 연일 무더위가 이어지고 있는 20일 전북 전주시 전주천 상류가 녹조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전력 수습현황 점검하는 한전 관계자
김종택 기자 =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전력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20일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한국전력공사 경기지역본부 전력관리처 계통운영센터에서 관계자가 전력수급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수확의 기쁨
김종택 기자 = 절기상 하지를 하루 앞둔 20일 경기도 이천시 호법면 안평리의 한 비닐하우스 논에서 '임금님표 이천쌀' 전국 첫 벼베기 행사가 열려 참석자들이 벼를 베고 있다.
태권도 시범단 격파
강종민 기자 = 세종시 육군 32사단에서 20일 열린 참전용사 초청행사에서 1군단 태권도시범단이 멋진 격파 시범을 선보이고 있다.
편대 비행하는 KF-16과 美 AC-130J
美 특수전사령부 AC-130J가 한반도에 전개한 가운데 20일 우리 공군의 KF-16 전투기가 美 AC-130J와 실무장 사격훈련을 위해 임무 지역으로 이동하며 편대비행을 하고 있다. (사진= 대한민국 공군 제공)
비워라
많이 아는 것은 귀(貴)한 것이나 그보다 더 귀한 것은 다 털어 버리는 것이다.
많이 갖는 것은 부(富)한 것이나, 그보다 더 부한 것은 하나도 갖지 않는 것이다.
남을 이기는 것은 용기있는 것이나, 그보다 더 큰 용기는 남에게 져주는 것이다.
가득찬 그릇에는 넘쳐 버리지만, 비어있는 그릇에는 담아지느니라.
넘쳐 버리는 곳에는 착오가 있으나, 비어있는 곳에는 정확함이 있는 것이다.
맑은 아침에 조용히 모든 상념(想念))에서 벗어나라.
마침내 시공(時空)을 넘어서 참 자기를 만나리라.
생각이 말이 되고, 말이 행동이 되고, 행동이 습관이 되고, 습관이 성격이 되고,
성격이 운명이 되어, 당신의 삶을 결정 짓습니다.
내 생각과 내 말이 내 삶을 결정합니다.
진정 이러한 것을 안다면 생각과 말을 함부로 할 수 없습니다.
함부로 했던 불평 불만의 마음,
부정적인 말을 오늘 깨끗하게 다 지워 버립니다.
축복하는 마음, 사랑하는 마음으로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말,
상대를 세워주는 말을 함으로써 삶의 주름이 점점 펼쳐지는
아름다운 축복을 경험해 보지 않으실래요?
자기가 말한 대로 됩니다.
자기가 말한 대로 이루어집니다.
사람이 무엇으로 심든지
그대로 거둔다고 하셨습니다.
믿음으로 가득찬 말들이, 사랑으로 충만한 말들이
당신을 새롭게 할 것입니다. 당신의 믿음대로 될 것입니다.
당신의 소망대로 될 것입니다.
너는 내 운명이 아니라 내 말이 내 운명임을...
당신이 지금 하는 말이 바로 당신의 운명입니다.
-서암(西庵) 스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