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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② 한국철도 (기술, 차량) 전기기관차 8200호대가 성공을 거두기 위한 제 주관입장에서의 기준은
선구의 神 추천 0 조회 346 04.04.20 23:49 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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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4.04.21 04:06

    첫댓글 1. 8200호대의 원조격인 BR152는 최고속도 220km/h 의 고성능 기관차 입니다. 미션 바꿔주면 그속도 나옵니다. 2. 명색이 8000마력의 괴물기관차인데 70년대형 특대들에 비해 가감속이 딸린다면 말도 안되죠 -_-;

  • 04.04.21 10:07

    1. 기존선이 아무리 빨라져도 160이 적당합니다. 너무 빨라지면 KTX의 의미가 없어집니다. 2.전기기관차가 디젤(전기)보다 가감속이 좋은건 당연한 이야기입니다. 점착력이나 회생제동같은것이 추가되어있기 때문이죠.

  • 04.04.21 13:54

    최고속도도 중요하지만 선로나 객차가 그 사양에 맞아야 되곘죠. 현재 디젤기관차가 최고속도 150km/h이지만 이 속도를 내는 구간은 없지 않습니까? 최고속도도 중요하지만 그것이 발휘될 수 있는 여건이 되어야 겠죠.

  • 04.04.21 19:28

    허허... 저정도 속도 낼려면... (180) 경부선 직선 개량화해야겠군요. ㅡㅡ;;; 새마을을 초과하는 초특급 열차 탄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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