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 : 아래의 3군데 모두 중급정도의 호텔로 지내시는 데 불편이 없으실 듯 합니다. 이중 메트로 호텔이 가장 깨끗하고요. Metro hotel이나 Country comfort sydney central hotel 은 거리가 서로 약 도보로 15분 정도에 위치하고 있어서 거의 같은 지역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주변 관광지로는 호주건국 2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서 조성된 "다링하버"와 "차이나타운"등이 있으며 시내의 중심지라서 교통이 매우 편리한 지역입니다. 예약이 가능하시다면 다른 추천호텔보다 이 곳에 숙박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1. 숙소
대략 호주달러로 70-80$ 정도선의 숙소를 원하는데, 비슷한 가격대의 호텔은
찾았지만 정말 괜찮은 건지가 궁금합니다.
1) Metro hotel(센트럴 역 근처) 79$(더블)
2) Country comfort sydney central hotel(센트럴 역 근처) 82$(더블)
3) Maze(백패커) : 51$(더블)
위 세가지가 가격대는 그런대로 괜찮을 듯 한데, 실제 시설 및 주변 관광지와의
접근성등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셋중에 괜찮은 곳을 선정 또는 다른 괜찮은
곳이 있다면 다른 곳을 추천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답변 : Kings Cross에서 도보로 써큐러키나 오페라하우스 까지 도보로 이동하시기엔 조금 거리감이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기에 무리가 없는 지역이오니 Sydney Exploer 나 2층 관광버스 또는 전철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 Kings cross 정도면 시내의 각종 구경거리 오페라 하우스, 서큘러 키
등등까지의 곳들을 도보 또는 공공 교통수단으로 이용하기가 쉬운지?
답변 : 카페로는 음.. 킹스크로스 지역에서 시내로 가시는 길에 위치한 "하드락 카페"나 옥스포드 거리의 카페도 괜찮구요. 음식점은 글쎄요 레스토랑이 너무 많아서 일일이 나열해 드리기가 뭐하지만 개인적으로 킹스크로스의 "버번 앤 스테이크(분수대 앞 위치) " 다링하버의 "죠든" 아니면 차이나 타운의 중국레스토랑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아울러 나이트는 옥스포드 거리 (게이나 호모가 많음) 나 힐튼호텔도 괜찮겠네요. 하지만 한국처럼 많지는 않으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 시드니에서의 유명한 것들 : 카페, 음식점, 시장(수산물,농산물 등)
1) 저녁때 분위기 잡고 식사를 할만한 유명한 음식점 추천 요망
2) 좋은 나이트 있나요?
답변 : 시중서점에 나와 있는 책들이 많지만 아무래도 엎데이트가 늦는 관계로 실시간 정보를 얻을 수 없사오니 가능하시면 인터넷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4. 시드니를 전반적으로 소개한 책(여행기 또는 문학작품 등)
답변 : 호주 내에서 열리는 대부분의 공연티켓을 구입하실 수 있는 싸이트로 http://premier.ticketek.com.au/ 예매시 할인이 가능합니다.
5. 오페라 하우스 공연 표를 싸게 사는 방법
답변 : 코스는 계절과 시즌에 따라서 가격과 컨디션이 바뀌는 경향이 많습니다. 가장 효율적으로 코스를 잡으시고 서로 평가하실 수 있는 방법은 공항이나 호텔에 많이 비치 되어 있는 시드니 여행 팩캐이지 브로셔를 검색하시는 방법입니다.
6. 근교의 투어코스 추천
제가 찾아 본 것은 아래와 같은데 조건이 더 좋은 것은 없는지?, 아니면
다른 투어는 없는지(1박2일 또는 당일)
1) 블루마운틴 : 65$ (차비, 입장료 정도를 포함하는 것 같음)
2) Port Stephens : 189$ (2박_유스호스텔, 점심, 입장료, 2시간 크루즈,
왕복 교통편 등)
답변: 직접 만드신 것이라면 유용하게 사용되겠지만 일반 삼점에서 파는 불고기 양념을 가지고 가실 예정이시라면 호주의 한인상점에서도 판매를 하오니 유념하기시 바랍니다.
7. 불고기 소스 가져가도 되나?
질문이 무지 많죠?, 대신 이번 여행후에는 여행을 가기위해 준비한 모든
자료를 캥거루 스테이션을 위해 아낌없이 올리겠습니다.
발전하는 캥거루 스테이션이 되기 바랍니다. 저도 도움을 드릴께요!
첫댓글 Thank you very mu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