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130회 벌거벗은 세계사에서는 산타도 몰랐던 크리스마스의 새빨간 거짓말 1부가 방송되었다.
18세기 산업혁명이 시작되면서 빈부격차가 커져서 상류층과 하류층의 극과극의 생활상에 벌어지게 되었고, 이를 비판하는 글과 소설들이 나왔다.
작가 중에서 찰스 디킨스도 있었는데, 그는 경제적으로 무능한 아버지와 가정에 무관심한 어머니 아래 구두약 공장에서 노동하며 어렵게 성장하며 경제성장 속에서 노동자층의 어려운 환경과 자본주의의 어두운 면을 볼 수 있었다.
22세 1833년, 디킨스는 어떤 잡지에 단편을 투고했는데, 그 단편이 채택되자 여러 잡지에 단편, 소품 등을 발표했다. 그 후 1836년 이들을 모은 《Sketches by Boz》(보즈의 스케치)가 출판되면서 디킨스는 문단에 데뷔했다. 그 후, 1837년 출판한 장편소설 《피크위크 클럽의 기록》은 뛰어난 유머로 큰 인기를 얻었고, 1838년 《Oliver Twist》 역시 큰 인기를 얻으며 작가로서의 지위를 확립했다. 그 후에도 《Nicholas Nickleby》(니콜라스 니클비), 《오래된 골동품 상점》, 《A Christmas Carol》(크리스마스 캐럴) 등 사회 밑바닥을 생생히 묘사하고 그러한 모순을 비판한 여러 작품으로 명성을 떨쳤다.
32세 1843년 '크리스마스 캐롤' 발표 후 사회 기부 문화 조성 시킴
출판 1주일만에 1쇄가 완판되었고, 영국과 같은 사회상을 가진 미국에서도 초대박을 터트렸다고 한다.
소설속 스크루지의 모습을 통해 가진 자들의 마음을 변화시키게 되었고,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는 기부문화가 조성되게 되었다.
쉽게 배우는 내 운명의 별자리
[5] 궁간사화가 입한 궁에서는 궁간사화가 활동한다
• 관록궁 사화를 예로 놓고 설명을 할 것이고, 다른 11궁에서도 같은 원리로 적용이 된다.
• 대한에 속해야 그 작용력이 두드러지며, 대한에 안 속하면 유년에서 작게 사용을 하거나 생각만 하다 지나간다.
* 관록궁의 사화로 보는 명반 해석법
| • 사해궁 형노선은 관록 궁선이다. • 진술궁 부관선은 관권 궁선이다. • 묘유궁 자전선은 관기 궁선이다. • 축미궁 부질선은 관과 궁선이다. |
→ 관록궁의 사화가 입하는 궁선이 대한이나 유년에 입하면 직업과 관련된 일이 발생한다. 나머지 11개 궁도 이와 같은 논리로 본다.
① 관록궁 화록이 형제궁에 입하면 직업적인 면에서 사람을 상대하는 일을 할 수 있고, 형제궁이 제2 대한에 속하면 그 대한에 학업을 하는 과정에서 직업 분야를 결정하는데 재록과 관련이 있는 분야에 관심을 가진다. 사운이나 해운에는 직업과 관련된 새로운 일을 계획한다. 그 일을 시작하게 되는 데에는 형제나 동료의 영향이 크게 된다.
② 관록궁 화권이 부처궁에 입하면 직업적인 면이 배우자에 의해서 변화가 되거나 배우자의 지지를 얻게 된다. 배우자가 내가 일하는 것을 원할 수 있다. 제3 대한이 부처궁이라면 이 대한에 직업적인 면에 변화가 찾아오는데, 제2 대한의 직업 형성이 마음에 들면 발전을 위한 노력을 하는 대한이 되고, 마음에 안 들면 새로운 직종으로 질변을 하게 된다. 진운이나 술운에 직업적인 질변이 이루어진다.
③ 관록궁 화기가 자녀궁에 입하면 자녀 출산 이후 자녀의 양육과 나의 직업의 조화가 안 맞아서 많은 갈등 하게 되며, 직업적 고민이 많은 궁선이 된다. 제4 대한이 자녀궁이라면 이 대한에 이직이 많거나 허송의 세월을 보내기 쉽다. 직업에 가로막힘이 발생하게 되어 직업 전변을 계획할 수 있다. 묘운이나 유운에 직업에 대한 실패나 피치 못한 변화의 기운이 발생한다.
④ 관록궁 화과가 질액궁에 입하면 부질선은 학업궁선이기 때문에 총명하고 학업 능력이 좋다. 제2 대한이 부모궁이라 관과를 만나면 이 대한에 학업에 관심이 많고 성적이 좋게 되며 대학 진학에 유리함이 있게 된다. 제6 대한에 속하면 50대 중반 이후 직업적인 면에서 명예를 얻게 된다. 미운과 축운에 직업적인 명예가 올라가게 된다.
곧 출간될 책에 수록된 내용입니다.
자미대한에는 사회적 귀를 얻을 기회를 가지게 된다.
위의 '쉽게 배우는 내 운명의 별자리' 책에 수록된 내용에서 ④번 관록궁 화과에 대한 설명에 적합한 명반이다.
32 경자대한에는 자미와 문창생기가 좌한다. 궁간사화를 모른다면 이 명반에서 생년화기가 좌한 궁에서 어떻게 세계적인 파장을 불러일으킬 만한 대작을 쓸 수 있을까?하는 의문부터 들것이다. 자미두수는 명반 분석을 할 줄 알아야 많은 궁과 성들을 움직임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데, 그중 첫번째는 비궁사화의 움직임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어야 한다.
찰스 디킨스는 명궁이 신묘궁으로 연간궁에 속하며 세건궁은 관록궁이면서 거문생록이 좌하고 있다. 자립적이고 주체적인 사고를 하며, 거문의 어두운 이면에 대한 탐색, 연구, 분석하는 부분에 대한 능력이 직업적으로 펼칠 줄 아는 사람이다. 관록 궁간에는 을간이 좌하면서 자미화권이 경자궁에 입하여 있다. 이는 32 경자대한에 직업적 명예가 높아진다는 것인데, 자미로 높아지게 되니 존귀파의 명성을 얻게 된다. 즉 세계적인 명성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1843년은 계묘년으로 자미관과대한 1년차 크리스마스 1주일전에 출판한 책이 1주일만에 완판되었고, 세계적인 베스트 셀러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빈부격차로 인한 사회문제를 풀어줄 '기부문화'를 조성하는데 큰 공헌을 하게 되었다.
이 궁에 동궁한 문창생기는 '어려운 시절을 보냈으면서도, 부자가 된 뒤 누군가 돈을 구걸하면 매몰차게 뿌리쳤고, 또 계급차별 의식도 상당히 심했다는 얘기가 있으나 근거없는 낭설일 뿐이다.'라는 말처럼 헛소문이 퍼지게 되었다. 이는 신간 문창생기는 명궁에서 나오게 되니 나에 대한 낭설이 되는 것이다.
실제로 찰스 디킨스는 런던에 있는 Foundling이라는 자선병원의 후원자였으며 심지어 본인이 스스로 모금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또한 평소 친분이 있던 쿠츠 여사의 요청으로 쿠츠 여사와 함께 Urania cottage라는 여성 쉼터 설립에 참여해 시설 내부 인테리어 계획까지 짜는 등 적극적으로 활동하여 위험에 노출된 매춘부들이 보호받을 수 있게끔 하였다. 경자대한 경간 천동대기는 부관선을 충한다. 이 대한에 매춘부들이 보호받을 수 있게 하였다는 것을 나타낸다.
2024년 2월경에 출판 될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