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강경-보살계 본해설-■
보살이 강도나 폭력에 의하여
중생이 희생되려 할 때나
무문지옥에 떨어질
극악을 행하려 할 때에
자신은 지옥에 떨어지는 한이
있더라도 중생을 구제하고
보호하기 위하여
살생을 하였다면
이것은 계를 범하는것이 아니라
많은 공덕을 쌓는 것이다".
(법강경-보살계 본해설)
그렇다고 하여 살생을하면 안되죠.
우리 사회 법은 존중되야 하고
그러한 정신으로 썩은사법세상
바꾸는 좋은 사법세상 이루워
많은 중생들을 구제 하리다
***
|
첫댓글 7년간다녀본 법정 갈때나 다녀온후에도 마음이 아파 3-4일간 중병을 치른듯하답니다. 오늘 3.26. 11:30. 수원지방법원 본관 211호 법정 하천법위반행위 원상복구 게고통지 및 변상금부과 취소 의소 원고 김명락 피고 광주시 랍니다. 다녀오겠습니다.위 사진은 7년간 괴롭힌 사건의 1,300점중 부러지고 없어지고 파손된체 묻혀있는부분 일부 발굴하여 감정한 감정물이랍니다.자기들이 부셔놓고 하천부지 땅200평좀 넘는 땅세를 재판기간까지 7천만원내라네요 님들 좋은하루 되세요.
공감합니다..힘내세요.
범산백운 법사님 이 게시물은 휴게실로 옮길 예정 입니다.
감사합니다.제자리를 찾지못하고 방황하다보니 고생을 보태드렸나봅니다. 열심히 배워 다음부터는 실수 없도록 하겠습니다. 죄송.
백운법사님 님의 글에 처음으로 댓글을 달아보는것 같습니다. 님의 사진을 뵈니 더욱 친근감이 듭니다. 이제 불가에 몸담고 살아가시는 스님께서도 세파의 혼탁한 물 속에 잠시 빠져 고통을 겪고 계신것 같습니다. 어떤땐 세살어린아이에게도 배울때가 있다고 합니다. 감히 법사님께 평안한 마음으로 임하시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마음은 아무리 천상계에 있더라도 육신은 이땅위에서 차가운것 매서운것 허기진것을 느끼는 육신속에 갖혀있으니 현실세계를 무시할 순 없을것 같습니다. 이왕 시작하신것 마음을 굳게 잡으시고 대차게 나가시더라도 근원이 선계에 있는 영혼이니 마음을 편히 갖고 최선을 다하시길 바랍니다.
좋은글 좋은음악과 함께 한때 잠깐 동안 있다갈 현실세계에서 싸움도 가난도 하나의 즐거움이고 존재감이라고 생각하시고 스트레스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즐거움을 느끼며 싸워나가실때에 건강도 지켜지리라 생각합니다. 모르는것은 서로 배우며 자주 대화하다보면 실마리가 하나 하나씩 풀려 나갈 겁니다. 기운내세요. 홧팅!! 입니다. ^^*
나무아미타불~허찬권님 질경이님 감사합니다.이세상사 사법이요 불자 불법인데요 제가 불법을 연구하다 살생계에 부처님의 말씀 수록한 논문을 생각해 봤습니다. 종교편양보다 우리가 이세상을 얼마나 아름답게 살고 후손에게 남겨줄 것이 무엇인가를 알아야 하겠죠. 재판 잘 받고 왔습니다. 다 그렇듯이 동문서답입니다. 배후에 법무장관 검창총장 지휘받아하는 소송 뻔하지많 우리 민초 힘합치면 좋은 사법세상 올겁니다 감사합니다. 그래야 후손들에게 할말 있겠죻ㅎㅎ정말 힘이납니다.
비록 한 찰나인듯 보이나..실상은 수만겁이 녹아 있는 찰나입니다...법사님의 정진을 소망합니다...
범사백운법사님힘내세요 세상이치를 두루두루 갖춘신 법사님 좋은사법세상이 있기에 세상 살맛이 있는것이 아니겠어요 작은맘 보템되었음 하네요 법사님 힘내세요
소담지님 행복님 감사합니다.
그런 사연이 존재하는 것이군요...
고통속에서도 남을위해 훌륭한 일을하시는 분들 옆에 머물 수 있다는 인연만으로도 감사할 따름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