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식 감자그라텡 안나포테이토!
감자를 차곡차곡 둥글게 쌓아 케이크같아 보이는 감자 그라텡
감자 2개 ,정제버터 2큰술, 소금·후춧가루·파르메산치즈가루 약간씩
안나포테이토는 이탈리아식 감자그라탱으로 이탈리아에서 자주 해 먹는 쉬운 메뉴다. 감자를 차곡차곡 쌓을 때는 쉽게 타는 일반 버터 대신 정제버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많이 쌓으면 케이크 같아 보인다.
감자의 또 다른 변화 감자팬케이크
케이터링 메뉴로 자주 등장하던 포테이토팬케이크
감자 2개 ,양파·달걀 1/2개씩, 다진 파슬리·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식용유 적당량, 훈제연어 4토막, 사워크림 4큰술
감자는 칼을 이용해 채 썰면 전분이 덜 생겨 엉김이 약하므로 채칼이 편하다. 한입 크기로 부친 뒤 카나페처럼 위에 연어와 사워크림을 올리면 케이터링 메뉴로도 인기 있다.
카나페처럼 만든 감자애호박전
평범한 애호박전보다 거기에 감자를 더해 맛도 좋고 영양가도 배로!
감자 2개 ,애호박 1/2개, 달걀노른자 1개, 식용유 적당량,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땅콩칠리소스(다진 땅콩·올리브유 2큰술씩, 다진 청양고추 1개 분량, 간장·발사믹 식초·다진 양파 1큰술씩, 설탕 1/2작은술, 레몬즙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감자를 채칼이 아닌 강판에 갈면 너무 질퍽해져서 밀가루를 넣어야 엉기기 때문에 작은 구멍의 채칼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일본식 건강 빈대떡
우리나라에 부침개가 있다면 일본에는 오코노미야키가 있다! 마를 넣어 만든 퓨전 오코노미야키.
마 1개 ,양배추 100g, 전분(감자 또는 옥수수) 1/4컵, 달걀 1/2개, 베이컨 50g, 가다랑어포 1컵, 식용유 적당량, 소금·후춧가루·마요네즈 약간씩, 오코노미소스(돈가스소스 1/4컵, 우스터소스 1작은술, 가다랑어포·레몬즙 약간씩)
마는 믹서에 간 것과 채 썬 것을 한데 섞어서 만들면 먹을 때마다 사각사각 씹히는 맛이 느껴져 식감이 좋다. 반죽할 때 맹물 대신 가다랑어포 육수를 넣으면 맛이 훨씬 깊어진다.
부모님도 좋아할 든든한 브런치
간단하고 폼나게,칼로리도 낮아 걱정없고 보다 럭셔리한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마두부스테이크
두부 1모 ,마 200g, 양파 1/4개, 말린 표고버섯 2개, 파인애플소스(파인애플퓌레 1/2컵, 디종머스터드 1/4컵, 꿀 2큰술), 방울토마토 피클(방울토마토 100g, 레드와인 식초·올리브유·다진 양파 1큰술씩, 소금·후춧가루·다진 파슬리 약간씩)
마를 손질할 때는 일회용 장갑을 끼고 껍질을 벗긴다. 마의 점액질 성분이 가려움증을 유발하기 때문이다.
손으로 먹는 핑거 부침개
담백하고 구수한 맛! 칼로리가 걱정이 없어서 손이 더 가는 색다른 전
마 200g ,단호박 100g, 양파 1/4개, 달걀 1/2개, 소금·후춧가루, 마샐러드(채 썬 마 50g, 레드와인 식초·레몬즙 1작은술씩, 올리브유 1큰술, 설탕 1/8작은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마는 채를 썰면 서로 엉기지 않으므로 강판이나 믹서에 갈아야 한다. 그중에서도 믹서보다는 강판에 갈아야 끈기가 생겨 더 잘 엉긴다.
첫댓글 바삭한 맛이 일품이겠어요..감사합니다^*^
맛있게 드세요~~~
첫댓글 바삭한 맛이 일품이겠어요..감사합니다^*^
맛있게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