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차량은 B6 A4 차량입니다..60000 KM 정도 주행을 했구여..
6월초에 엔진시동이 걸리지않아서 차량을 수리하려 아우디 A/S 가 아닌 A라는 업체에 수리를 맡겼습니다..
아우디 A/S 에서 처음에 차량을 맡기고 견적을 받았을때는 1000만원 정도 예상을 하더라구여..헉
처음엔 그래서 좀더 싸게 수리를 하고자 했는데..이런 결과가 나올줄이야..ㅠㅠ
텐셔닝롤러,
벨트 텐셔닝 댐퍼
실린더 헤드 커버가스
실리더 헤드 가스켓
타이밍벨트
타이밍체인
캠샤프트 인테이크
캠샤프트 EXHAUST
EXHAUST VALVE
실 밸브 스팀
워터펌프
서머스타트
인테이크 가스켓
EXHAUST 가스켓
브이 벨트
안티 프리즈
파워 오일
위 수리를 A라는 업체에서 470 만원 견적을 받고 수리를 했습니다..
A 업체와 차량수리 문제로 마찰이 생겨 결국엔 합의하에 295만원에 결제 하였습니다.
근데 수리를 마치고 엔진 시동을 걸어보니 터보에 문제가 생겼다 하네여..
어차피 A 업체와는 문제가 생겨서 B라는 업체에 터보 수리를 맡겼습니다..
그당시 A 업체에서는 엔진 헤드 수리는 100% 완벽하게 끝났다고 했습니다.
터보 재생을 하려 하였으나 터보가 완전 맛이가서 재생이 안된다기에
재생된 터보를 미국에서 수입하여 교환하였습니다..
170만원(카드수수료 포함 187만원 ..ㅠㅠ)
하지만 터보까지 교환한 후에도 차량수리가 완료되지 않았지여...
머플러에서 하얀 연기가 계속나와서 도저히 운행을 할수 없을정도더라구여..
방구차 방구차 이런방구차는 본적이 없네여..
처음 시동걸고 엔진에 열이 안받았을때는 연기가 잘 안나는데..
조금만 운행을 하면 엄청난 연기가 나더라구여..
B 업체에 가서 진단을 받아보니
A 업체에서 수리한 헤드쪽이 문제가 있는거 같다며 아래내역을 수리하라고 했습니다.
1.Cylinder haed 관련.
a.Valve guide $10x20=$200
b.Valve stem seal $7x20=$140
c.통관료.운송료:140,000원
d.공임:1,218,000원
토탈 :180만원
위의 제품을 갈면 연기가 안날것이라고 해서 교환을 했는데..
차량 상태는 그대로더라구여..
그러면서 차량을 확인해보니
엔진 오일 순환이 안된다며
2.Engine oil 막힘 관련
a.Engine oil&Filter 80,000원
b.공임(오일 팬 탈 부착 등)320,000
토탈:40만원
위의 것을 한번더 점검해보자고 하네여..
그래서 괜찮으면 차량을 출고 시킬수 있다고 했는데..
역시 소용이 없더라구여..
마지막으로 이번에는
3.Engine overhaul 관련 부품대:1,560,000원,공임:240,000(말도 않되는 금액이지요)
a.Con rod bearing 8개(상.하)
b.Main bearing 8개(상.하)
c.Oil pump
d.Piston ring 3x4=12개
토탈 :180만원
B 업체에서 실린더 헤드 관련 을 한번 수리해서인지 엔진 오버홀에서는 공임을 적게 받으시더라구여..
그래서 토탈 400만원으로 수리를 마무리 짓자고 하는데..
이걸로 수리가 마무리 될런지 정말 답답하네여..
벌써 수리비가 900만원 가까이 나오고..
차 수리 맡긴지 벌써 70일이 지나가고 있는데..
지금 제차 팔아봐야 얼마나 나온다고 1000만원에 육박하는 수리비를 감당해야 하는지..
돈도 돈대로 시간도 시간대로...ㅠㅠ
정말 마지막 엔진오버홀만 하면 문제가 안생길런지..답답하네여..ㅠㅠ
첫댓글 와....수리비가 장난아니군요...어떻게 저런 가격이 나올수있죠?? 차라리 중고엔진 사와서 스왑을 하는게 훨씬 나을듯;;
다 고쳐진다면야.. 오히려 새차같은 기분으로 오래오래 타시길 바랄께요..^^
수리비가 많이 나와서 속 많이 상하시겠네요.... 돈은 돈대로 들고.... 이번엔 좋은결과 있기를.... 저도 수리때문에 고생좀 해서 그맘 알거 같아요
수입차..특히 아우디는 3년 타고 팔아야하나 봅니다..수리비가 이렇게 많이 나와서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