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내용을 삭제하지 마세요!!
(아래 선 아래에 글을 올리세요!!)
----------------------------------------
류효상의
= 2021/01/11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
1. 국민의힘이 김병욱 의원과 정진경 진실·화해 과거사위원의 잇따른 성폭력·성추행 의혹으로 난감해하고 있습니다.
2. 안철수 대표는 서울시장 출마와 관련해 "여러 번의 고비가 올 텐데 잘 극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국민의힘 입당과 관련해서는 "정치세력에서 가장 중요한 건 의원 수보다 지지율”이라며 “앞뒤가 안 맞다”고 주장했습니다.
3. 10년째 서울시장 후보엔 안철수·박영선·오세훈·나경원의 이름이 오르고 있습니다.
4. 국정농단 및 국정원 특활비 상납 혐의로 기소된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재상고심 선고가 이번 주 내려집니다.
최근 특별사면 이슈가 급부상한 만큼 박 전 대통령의 형이 확정돼 사면 요건을 갖출 수 있을지에 관심이 쏠립니다.
5.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TBS의 유튜브 구독자 100만 만들기 캠페인인 '#1합시다'에 대해 공직선거법을 위반했다고 보기 어렵다는 결론 냈습니다.
앞서 국민의힘은 “민주당의 기호인 1번을 홍보하는 행위”라며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TV조선의 ‘미스터트롯2’를 비롯해 모든 시즌2를 검찰에 고발해 주세요~)
6. 청와대 특별감찰반이 민간인을 불법 사찰했다고 주장하며 공무상 비밀 누설 혐의로 기소된 김태우 전 검찰 수사관이 유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이번 판결에는 김 전 수사관의 불법사찰 주장이 성립되지 않는다는 판단도 포함됐습니다.
7. '중대재해법’ 적용 대상에 학교가 포함된 것을 두고 교육계 의견이 분분합니다.
학교장 책임이 과중해 교육현장이 위축될 수밖에 없다는 지적과 사고 책임 소재가 명확해져 학교 노동자의 안전이 강화될 것이라는 평가가 나옵니다.
8. 자녀에 대한 부모의 징계권을 없애는 민법 일부개정법률안이 63년 만에 국회를 통과했습니다.
9. 일본은 서울중앙지법의 위안부 피해자 배상 판결과 관련해 유엔 최고 법정인 국제사법재판소에 제소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아사히 신문은 한국 측이 응하지 않을 경우 "입장이 어렵게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10. 경북 상주의 'BTJ열방센터' 방문자를 통한 코로나19 확진자가 전국으로 늘어나면서 BTJ열방센터와 이를 운영하는 인터콥 선교회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일부에서는 “정통 개신교로부터 벗어났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11. 코로나19의 후유증 심각하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고 있습니다.
10명 중 8명은 완치 판정을 받고 반년이 지나고도, 여전히 후유증을 앓고 있어 “감기 같은 거 아니냐며 코로나를 가볍게 볼 일이 절대 아니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
3차 재난지원금 오늘부터 지급, 빠르면 신청 당일 입금.
'검사 거부·잠적' 신천지보다 더 '치명적' 열방센터발 확산.
김동길 만난 안철수 "썩은 나무 벨 시간이 다가왔다".
박용진 "사면, 언젠가 건너가야 할 강, 통합과 다른 문제".
사법농단 최초 저항 이탄희 "법원은 판사 것 아닌 국민 것".
기상청, 냉동고 한파가 물러가고 수요일부터 초봄 날씨.
♡♡♡♡♡♡♡♡♡♡♡
남들보다 더 잘하려고 고민하지 마라. 지금의 나보다 잘하려고 애쓰는 것이 더 중요하다.
- 윌리엄 포키너 -
첫댓글 서울시상 후보에 거론되는 인물들이 하나같이 구시대적 이미지라...
우상호,김진애도 있던데, 언론은 다루질 않네요~
기레기들은 안철수와 국짐당의 줄다리기로 주이슈를 장식하며, 이지도를 높이고,
여권인사는 보도비중을 적게하여 인지도 상승을 차단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선택적 미투!
국힘당의 성추문이 계속 문제 될까요?
낯가죽이 두꺼워 남 일이듯 할테고, 언론은 늘 그랬듯이 뭉게고 이슈화를 차단하겠지요~^^
언론은 박근혜 사면 이슈의 불씨를 살리겠다는 의중을 보이네요~
기독교는 문제 발생하면 참 빠져나가기 쉬운 방법을 찾았네요
이단인 것 같다고 하면 되니까...
K언론에서 말 안해주는 것들.
매국당이 정권잡으면...
@김덕신 민주당이 정권잡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