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공홈에 있는 리뷰 기사를 입니다.
핸드폰 번역을 감안하고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홈에서는 영상과 음성도 보시고 들으실 수 있습니다.
Cavs에 대한 닉스의 4차전 승리에서 얻은 5가지 교훈
RJ Barrett의 예상치 못한 큰 경기와 유리에서의 더 많은 지배력으로 뉴욕은 동부 준결승전 직전에 있다.
뉴욕 — "MSG에 큰 경기만큼 좋은 것은 없다."
그것은 그의 팀이 일요일 오후에 매우 시끄러운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102-93 승리로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와의 1라운드 시리즈에서 3-1 리드를 차지한 후 뉴욕 닉스 코치 톰 티보도의 말이었다. 클리브랜드로 돌아가 수요일 5차전(7 ET, NBA TV)에 열리는 시리즈 5차전을 위한 몇 가지 메모, 숫자 및 장면이 있습니다.
1. 공격 중인 바렛
RJ 바렛은 이번 시즌 페인트에서 51.2%의 슈팅이 최소 200번의 시도로 204명의 선수 중 179위를 차지했기 때문에 최고의 피니셔가 아니다. 하지만 그것은 여전히 페인트 외부에서 슛에 대한 바렛의 효과적인 필드 골 비율보다 훨씬 낫다: 43.9%, 외부에서 최소 200번의 시도를 한 212명의 선수 중 198번째.
하지만 4차전에서, 바렛은 일찍 그리고 자주 공격했다. 게임의 첫 번째 플레이는 바렛이 내리막길을 갈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제일런브런슨은 미첼 로빈슨으로부터 빠른 스크린을 받은 후에 바렛에게 공을 넘겨주었다. Barrett은 Caris LeVert를 반쯤 밟았고 그가 가장자리에 도착할 때까지 멈추지 않았다:
바렛은 첫 번째 플레이에 대해 "그것은 나머지 게임의 분위기를 조성했다"고 말했다. "우리는 모두 공격 모드에 있었어."
그것은 좋은 일이다. 왜냐하면 두 팀이 합쳐져서 3점 범위에서 52대 14(27%)를 쏘았기 때문이다.
그 1분기에 몇 번 더, Barrett은 화면의 이점 없이 LeVert에서 같은 반 걸음을 얻었다. 바렛은 페인트 외부에서 0대 6이었지만(모든 3점 시도), 여전히 26점을 득점하여 페인트에서 9대 12, 라인에서 8대 13을 기록했다. 그의 페인트 18점과 13번의 자유투 시도는 둘 다 그의 경력에서 네 번째로 많은 동점이다.
닉스는 전반전 초반에 뛰던 것과 같은 플레이로 후반전을 시작했다. 이번에, 다리우스 갈랜드는 핸드오프를 바꾸고 바렛이 로빈슨 화면을 사용하지 못하게 했다. 하지만 닉스는 화면을 뒤집었고, 자렛 앨런은 일어섰고 도노반 미첼은 바렛의 로브에서 로빈슨을 파울했다.
2. 닉스는 그들의 방어를 신뢰한다
이 두 팀의 수비 경기 계획은 Cavs가 2차전에서 Brunson을 블리츠하기 시작한 이후로 일반적으로 동일했다. 두 수비 모두 저격수를 열어두는 것을 희생시키면서 상대 리드 가드를 멈추는 것을 우선시했다. 하지만 닉스는 그 전략으로 더 많은 성공을 거두었는데, 대부분 공격적인 부채가 적기 때문이다.
뉴욕은 더 강력한 위협을 하기 위해 아이작 오코로를 구석에 열어둘 의향이 있었다. 마일스 맥브라이드는 2쿼터에 미첼에게 돌진하기 위해 강한 사이드 코너에 오코로를 떠났고, 오코로는 이제 4번째 경기에서 1대 5로 간 후 시리즈의 코너 3에서 10분의 2이다. 에반 모블리는 또한 자신의 샷을 만들라는 요청을 받았을 때 흔들리는 것처럼 보였다.
"모두가 올바른 장소에 도착해야 하고 당신은 올바른 플레이를 해야 한다"고 Thibodeau는 블리츠하거나 강한 쪽으로 로딩하는 수비에 접근하는 방법에 대해 말했다. "게임을 믿으세요, 당신이 읽고 있는 것을 믿으세요. 싸우지 마. 그것에서 내려서, 뒤쪽으로 옮기고 거기서 플레이 하세요. 그게 농구에서 이기는 거야. 그게 도전이야."
위에서 언급했듯이, 닉스는 일요일에 외부에서 정확히 잘 쏘지 못했고, 줄리어스 랜들(Julius Randle)은 3대 10 슈팅에서 단 7점을 득점하기 위해 몇 가지 소유물을 죽였다. 하지만 뉴욕의 2차 선수들은 일반적으로 더 좋았다.
3. 유리 작업 (백보드를 유리라 표현한듯 하여 아마 리바운드에 관한 내용인듯 하네요)
Cavs는 정규 시즌에 리그 1위 수비를 기록했지만, 수비 리바운드 비율(71.5%)에서 20위를 차지했으며, 닉스의 경기당 15.3 세컨 찬스포인트는 동부 컨퍼런스 상대에서 가장 많았다.
Mobley와 Allen은 네 번의 정규 시즌 회의 중 단 두 번의 경기에서 함께 뛰었고 Cavs는 두 빅스가 함께 바닥에 있을 때 더 나은 수비 리바운드 팀(73.6%)이었다. 하지만 이 시리즈에서 둘 다 바닥에 있는 총 117분 동안에도, 클리블랜드는 사용 가능한 수비 리바운드의 63.1%만을 차지했다.
Cavs는 82개의 정규 시즌 경기에서 4번 17개 이상의 공격 리바운드를 허용했고, 이미 이 시리즈에서 17개를 두 번 허용했다. 닉스는 1차전에서 23개의 세컨 찬스 포인트를 얻었고 4차전에서 21점을 더 얻었는데, 세컨 찬스 포인트(21-12)의 마진은 전체 점수(102-93)의 차이와 동일했다. 로빈슨 (7)과 오비 토핀 (5)은 닉스의 17개의 공격 보드 중 12개를 합쳤지만, 6-4 조쉬 하트가 마지막 2분 동안 2개를 잡았을 때 경기는 결정되었다.
4차전을 통해, Cavs는 플레이오프에서 수비 리바운드 비율(62.7%)에서 마지막 순위를 차지했다.
4. 같은 행동
4쿼터에 12개의 소유 스트레칭이 있었는데, 두 팀 모두 빈 코너 픽을 하고 공을 가진 6번 중 4번을 굴렸다. Cavs가 브런슨을 블리츠하면서, 닉스는 바렛이 볼 스크린을 설정하게 했고, 그가 코너로 튀어나와 회복 중인 수비를 공격할 수 있게 했다.
플레이오프 매치업이 어떻게 정규 시즌에서 많이 보지 못했던 행동/라인업/계획을 요구할지 흥미롭다. 두 번째 스펙트럼 추적에 따르면, 62개의 정규 시즌 경기에서 바렛은 브런슨을 위해 정확히 62개의 볼 스크린을 설정했다. 하지만 이 시리즈의 네 경기를 통해, 그는 22점(게임당 5.5점)을 기록했다.
바닥의 다른 쪽 끝에서, Cavs는 Mobley가 Garland를 위한 스크린을 설정하게 했다. 닉스는 약한 쪽에서 도움을 가져오는 것이 더 빨랐지만, 그것은 앨런이 페인트의 한가운데로 깜박일 수 있게 했다:
5. Cavs는 계속해서 최고를 상대로 고군분투하고 있다.
티보도는 경기 후 클리블랜드에 대해 "그들의 넷 레이팅은 그들이 좋다는 것을 말해준다"고 말했다.
실제로, Cavs는 정규 시즌에 100개의 소유물(+5.6)당 포인트 차이에서 2위를 차지했으며, 바닥 양쪽 끝에서 상위 10위 안에 든 세 팀 중 하나였다.
하지만 그 중 많은 것들이 나쁜 팀과의 경기에서 만들어졌다. 클리블랜드는 .500 이하로 마감한 14개 팀을 상대로 리그에서 두 번째로 좋은 기록(32-10)과 최고의 점수 차이(경기당 +9.0)를 기록했다. 그리고 우승 기록을 가진 다른 15개 팀을 상대로, 그들은 19-21이었다. 썬더, 클리퍼스, 네츠의 세 팀만이 그들의 기록과 하위 14위와 그들의 기록과 상위 16위 사이에 더 큰 차이가 있었다.
닉스는 .500 이상을 마친 16개 팀 간의 경기에서 21-10이었고, 현재 이 시리즈에서 3-1이다. 그들은 수요일에 시리즈를 끝낼 수 있다.
첫댓글 5차전 랜들 퐈이아 기원합니다. 오늘 인터뷰했는데 표정은 밝더군요.
다행이네요! 자존심도 상했을텐데…
내일 기대해봅니다!!
와우 뉴욕이 5할이상 팀들한테 강했군요.. 닉스가 만약 4-1로 2라 진출하면 컨파까지도 가능할거 같은 느낌이 드네요!
마이애미 밀워키가 한두 경기만 더 해주면 랜들도 복귀할수 있을거 같은데요 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