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만나(20211224) 성경 : 마태복음1:21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 성탄절의 진정한 주인공은 예수님입니다.
해마다 12월이 되면 전세계 모든 나라에서 화려한 성탄 트리를 만들어 세우고 들뜬 분위기 속에서 시간을 보냅니다. 상인들의 상술 때문인지 연인들은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꿈꾸며 사랑을 고백하는 날로 생각하고, 아이들은 루돌프 사슴이 끄는 썰매를 타고 산타클로스 할아버지가 선물을 가지고 오는 날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성탄절의 참된 의미는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시려고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께서 인간의 육신을 입고 이땅에 오신 날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 죄를 사하시려고 이땅에 오셨는데 성탄절의 참된 의미를 망각하고 오히려 죄악 가운데 거하며 세상의 풍조를 따라가서야 되겠습니까? 성탄절의 진정한 주인공은 예수님입니다.
성탄절 카드에 적혀있는 "하늘에는 영광이요 땅에는 평화로다."라는 문구를 모두들 좋아하지만 모든 자들에게 임한 평화가 아닙니다. "하나님께 기뻐하심을 입은 자들 중에" 평화입니다. 2000년 전 유대땅 베들레헴에 아기 예수가 태어났으나 사람들은 다른 일에 정신이 팔려서 예수님을 맞이하지 않았습니다. 그때는 예수님께서 이땅을 구원하시러 오셨지만 다시 이땅에 오실 예수님은 심판하러 오십니다. 다시 오실 주님을 맞이하기 위하여 믿음을 준비해야 합니다.
성탄절의 가장 큰 축복의 선물은 바로 예수님입니다. 죄로 인하여 죽었던 우리들을 구원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독생자 예수님을 이땅에 보내신 것은 하나님의 위대하고 숭고한 사랑의 절정입니다. 예수님의 탄생은 우연이 아니라 오래전부터 선지자들을 통한 예언이 성취된 것처럼 예수님의 재림도 부지불식 간에 반드시 이루어질 것입니다. 깨어서 기도하며 그날을 준비해야 할 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