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lin80님께서 예전에 자신의 사주와 더불어 살아온 내역을 이 곳에 올려주신 것이 제겐 좋은 자료가 되고 있읍니다. 먼저 감사를 표하며.. 四柱를 잘 볼 줄은 모르나 marlin80님 궁금해 하시는 부분 중 일부에 대해 제 생각을 몇 자 적어보겠읍니다..
명식이 정말 단순하죠..?-.-;(성격도 마찬가지임..^^;)
● 성격이 단순한건 아마 태양이 사수자리에 있을 때 출생하였기 때문일 것입니다. 사수자리들은 때론 지나칠 정도로 솔직하고 정직한 경우가 많지요..^^
재다신약으로 볼지 종으로 볼지 궁금해서 올렸던 제사주입니다. 운로는 종으로 가는거 같지만, 재성이 용신이라면 아버지덕이 있어야 되는데 물직적인 혜택을 덕이라는 기준으로 삼는다면 그다지 아버지덕이 없는듯 합니다. 아래 바람도사님의 글을읽고 궁금한점이 생겨 질문할께요.
1.종재로 본다면 아버지덕이 있어야 돼는데 왜 없을까요.?
● 地支의 亥는 모두 木으로 작용하여 四柱에 財로 작용하는 五行이 없는것 같군요(개인적인 관점임). 굳이 이름을 붙인다면 從財보다는 從食傷官煞로 붙여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이러한 四柱의 경우 運이 財星運이 오면 길하다는 것 뿐 아버지덕과는 크게 관련이 없는 것 같읍니다. 父親을 볼 때는 財星과 月干을 봅니다. 財星의 상태로 父親의 사회적인 지위 및 건강등을 보는데 四柱내에 나타나 있지 않으면 해당 육친과의 인연이 박하거나 잘해야 평범하다고 보고 있읍니다. 이 四柱에서는 財星으로 작용하는 五行이 없읍니다. 그리고 本人의 父親에 대한 주관적인 愛憎은 正格의 경우에는 月干에 나타난 五行의 喜忌를 살펴서 판단하는데.. 이 四柱를 正格이라 가정 하였을 때 月干丁火가 旺神(金木用神)을 剋하여 凶하다고 보아 父親과 좋은 인연이 아니다는 식으로 봅니다만.. 從格의 경우에는 아직 연구자료가 부족하여 뭐라 단언을 할 수 없네요.
2.편관은 드러나 있고 정관은 지지에 암장되어 있는데 이럴 경우 결혼운과 남편복은 어떻게 돼나요.?
● 이 부분은 연구가 부족하여 생략합니다.
3.결혼을 늦게해야 된다는 말을 듣고있는데 왜 그런건가요.?
● 이 四柱를 身弱四柱로 보고 月干丁火를 用神으로 보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분들은 日支의 亥를 本氣(水)로 작용한다고 보아 남편궁에 凶神이 있어 남편과의 사이가 좋지 않을 것으로 판단을 하지요. 이러한 경우 빨리 결혼하면 부부간에 마찰이 많아 해로하기 힘들다고 보아서 인 것 같네요.
4.왕신인 금목으로 종하고 수를 용신으로 삼는다면 대운이 잘못 흐르는거 같은데 대운과의 관계를 알고 싶어요.*^^*
● 金水木大運에 吉한데.. 巳運의 吉凶에 대해서는 좀 더 연구가 필요하며.. 丙戌午辰大運을 제외하고는 좋은 大運들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