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의 글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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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23장은 절기에 대한 내용입니다.
절기마다 각기 지키는 방식의 차이가 있는것입니다.
그런데 그것을 날의 시작 개념으로 보시면 곤란하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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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절기마다 각기 지키는 방식의 차이가 있다?고 하셨는데
그럼 절기안의 공휴안식일 과, 절기외에 여호와의 안식일(레23:38)
즉 창조 안식일을 지키는 시간방법을 가르쳐주십시오
성경에 어디에 그 두가지 안식일이 다르게 시간을 맞이한다고
사례가 되어 있는지 알려주십시오 기다리겠습니다
(또 답변어려운 것은 빠트리지 마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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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28:1안식일이 다하여가고 안식후 첫날이 되려는 미명에
막16:2 안식후 첫날 매우 일찌기 해 돋은때에
눅24:1 안식후 첫날 새벽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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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위의 세구절을 올리셨는데 그것이 어쨌다는 말인가요?
마28;1절에는 --일요일 새벽 해뜨기전에 갔다는 것뿐입니다
막16;2절에는--해가 막돋을 때 무덤에 가보니 예수님은 이미
부활(일요일)해서 무덤에 없었다는 것입니다
눅24:1절에는 --해뜨기전 새벽의 일요일에 무덤에 갔다는 것이지요
그런데 위의 세 구절은 일출설과 아무 관계 할것이 없습니다
모두 해가 뜨기 전이라도 그 시간은 일요일 안의 시간입니다
여인들이 아침에 활동한 것뿐이지요
다시 말하지만 한국성경의 번역문제로 (그대로 느끼고)
주장하는 안증회 교리를 저는 이미 알고 있습니다
이곳 안증회의 방에 관련 답변글이 있는데도 읽어보지 않았는지?
다시 이곳에서 발췌하여 올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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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28:1) 안식일이 다하여가고? 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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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28:1) 안식일이 다하여 가고 안식 후 첫 날이 되려는 미명에
막달라 마리아와 다른 마리아가 무덤을 보려고 왔더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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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마28:1)의, 안식일이 다하여가고,,,,,,,,무덤을 보려고 왔더니
(눅24:1)의, 안식 후 첫날 새벽에 ,,,,,,,,,,,무덤에 가서
(요20:1)의, 안식후 첫날 이른아침 아직 어두울 때,,,,무덤에 와서
(이미 첫날이 되었다는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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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 위 3구절은 같은 것의 설명이란 것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모두 무덤에 온 시간을 말하는 것입니다
다만
(마28;1)의 개역성경의 번역자의 다소 에매한 표현을 한 단어
해석때문에
참 예수교회나, 안상홍 하나님의 교회 등 몇몇 교회에서는
이것을 보고 곡해 해석하여 토요일에 부활을 했느니, 라든지,,,,
또는 하루의 시작을 일출설로 증명하려는
억지 근거가 되기도 하는 구절입니다
모두 한편만 보고 잘못된 해석을 하는 것입니다
<킹제임스 역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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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28:1)에서 "
"그 주의 첫날 새벽이 시작 될 때에,,,,,,,,"
라고 번역하고 있습니다
새 번역성경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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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28:1)을 "주간 첫날 동틀 무렵" 이라고 바르게 번역하고
있습니다
현대어 성경이나 ,공동번역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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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 <안식일이 지나고 그 이틑날 동이 틀 무렵에,,,>
라고 바르게 번역하고 있는 것입니다
, 이 구절은
(눅23:55)에서 안식일에 계명을 좇아 착실히 쉬던
그 여인(마리아)들입니다
당연히 위 구절은 안식일 쉬고 일요일 새벽에 일하러
(무덤보러)나온 것이지요
분명히 그들이 안식일을 쉬는 모습이 성경에 기록되어 있지요
그리고 (막16:1-2)절에서 보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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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16:1. 2)
안식일이 지나매 막달라 마리아와 야고보의 어머니 마리아와
또 살로메가 가서 예수께 바르기 위하여 향품을 사다 두었다가
안식 후 첫 날 매우 일찌기 해 돋은 때에 그 무덤으로 가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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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도 분명히 그들은 안식일을 쉬고 첫날에 일찌기 해돋은 때에
그 무덤으로 갔다는 것을 알수가 있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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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님은 일요일 해뜨기전 (일출전)에 벌써 부활 하셨습니다
(막16:9)에
(예수께서 안식후 첫 날 이른 아침에 살아나신 후 전에 일곱
귀신을 쫓아내어 주신 막달라 마리아에게 먼저 보이시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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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서보면 이른 아침(일요일)에 부활했다고 하고 있지요
토요일에 부활한 것도 아니고 해뜨기전 미명 새벽이라도
이때는 일몰설에 의하면 이미 해지고(토요일끝),,,,
새벽이면 일요일이 한참 진행중인 시간입니다
이때는 성경적 일몰설에 의하면 이미 일요일인 셈이니까요
이미 일요일 새벽이지,, 안식일안의 새벽이 아닙니다
답글 알림 첫날이 "되려는"에서 되려는"은?
실제 헬라어 원문은 "되려는"이 아니라,
-안으로, .-속하여,-향하여 " 라는 의미입니다
"정확한 풀이는 안식후 첫째날에 (속한) 새벽(미명)" 이겠지요
안식일이 다하여가고=====(헬라어) " 옵세 데 사바톤" 에서
다하여가고- 라고 번역한 헬라어 "옵세"는 ,,,후에"
라고하는 것이 바른 의미에 가까운 번역입니다
opse {op-seh"} "옵세"는== --후에" 라는 뜻입니다
de {deh} "데"는=="그리고"라는 뜻입니다
sabbaton {sab"-bat-on} "삽바톤"은 ==안식일"입니다
그러므로 연결해보면
안식일 그리고 후에.....라는 뜻으로서
이 말은, 안식일이 지난 후에,,,라는 말과 같은 뜻입니다
이렇게하면 위의 3복음서의 구절이 서로 조화를 이루며
일치하는 상황이 되는 것입니다
참예수교회나 안상홍 하나님의 교회와 같이 마28:1절
하나만을 별도로 다르게 해석한다면
복음서말씀이 서로 일치가 되지 않게 하려는 것입니다
그래서 항상 이단교회들의 그런 주장을 위해 하나님께서는
항상 성경 곳곳에 서로 같은 짝 구절이 있게 하시고
비교하여 오류에 속지 않도록 해놓으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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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궁금하신 것있으시면 얼마든지 질문하시고
검토하셔서 그 오류교회를 속히 벗어나시기를 빕니다
진리가 밝혀지면 모른척 마음을 닫지마시고
솔직하게 새롭개 깨달으신 진리를 택하십시요
그동안 잘못알고 몰랐던것은 죄가 아니라고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하나님앞에 회개하면 되지요
그런분이 진정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녀일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