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
세부내용 |
강사 |
1일차 |
Open |
김상률 |
브랜드의 개념과 중요성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요소 |
2일차 |
브랜드 네이밍 |
김상률 |
네이밍 프로세스
네이밍 발상법 |
3일차 |
브랜드 디자인 |
김익상 |
브랜드 디자인 기획
브랜드 디자인 개발 사례 |
4일차 |
브랜드 포지셔닝 |
구자룡 |
포지셔닝이란?
한국형 포지셔닝 |
5일차 |
지적 재산권 개념과 상표법 |
조혁근 |
지식재산권이란?
상표실무사례 |
6일차 |
브랜드 체계에 대한 이해 |
김상률 |
브랜드 위계구조
브랜드 전략의 유형(사례) |
7일차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
백승록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이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사례 |
8일차 |
기업 아이덴티티 |
손일권 |
기업 아이덴티티의 이해
기업 아이덴티티의 유형 |
9일차 |
브랜드 인지도 |
김상률 |
브랜드 네임 스펙트럼
브랜드 네임 인지도 |
10일차 |
글로벌 브랜드 개발 전략 |
김상률 |
글로벌 브랜드의 중요성
글로벌 네이밍 사례 |
※ 최소인원 모집이 안된 경우 폐강될 수 있으며, 폐강여부는 강의 오픈 2일전에 수강신청하신 분들께 개별적으로 공지해 드립니다
<과정 시작 전에 교육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나, 미리 다뤄줬으면 하는 내용이 있으시면 이메일 edu@career.co.kr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강사님과 협의하에 과정내용에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 수강료에는 브랜드관리사 자격증 응시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강의 마지막날 브랜드관리사 2급 자격증 시험 실시
<<브랜드 관리사 자격증>>
1. 기업체 내에서 제품 및 서비스의 기획, 전략 수립 및 마케팅을 책임지고 수행하며 이를 관리하는 브랜드 담당 전문 인력으로서, 무형의 브랜드가 기업의 핵심 경쟁력으로 떠오르고 있는 지금, 브랜드 전문가로서 갖추어야 할 가장 유망한 자격증입니다.
2. 기업체에서 꼭 필요한 브랜드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하여 크게 법적인 측면과 경영학적 측면 그리고 브랜드 관리 측면의 유기적인 인재를 선별하기 위한 기준이 되는 자격증입니다.
3. 자격기본법(법률제5314호) 및 시행령(대통령령제15453호)에 의한 민간자격인증과정(한국브랜드관리사회,국제브랜드인증협회)의 인증자격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4. 국민카드, 한샘, 씨티은행, 한미은행, 동부생명, 교보생명, 오리온제과, 대교, 풍림산업, Prudential, 해태제과, I-Service, 행텐코리아, 올림푸스, 에스콰이아, 엘칸토, 한불화장품, 파리크라샹, 불스원, 코오롱건설, 엔씨소프트, 신무림제지, 하나투어, 하늘사랑, 농협, 풀무원, 쌍방울, 대웅제약, 웅진코웨이개발, 팬택, 앨트웰, 하이닉스반도체, 삼성SDS, KT, 한국암웨이, 롯데카드, 시스코 시스템즈, 한화증권, 녹십자생명, 코오롱 등 많은 기업에 근무하시는 분들이 본 교육과정 수료 및 자격을 취득하셨습니다.(2006년 09월 현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