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의 생수(겔47:1~2) 2025.1.19(주일 설교)
Ⅰ. 들어가는 말
광영교회가 세워지기 전부터 하나님은 약속으로 주셨습니다. 하늘에서 나이아가라 폭포처럼 생수가 쏟아져 내리고, 그 폭포가 아름다운 무지개로 바뀌는 비몽사몽 환상으로 보여 주셨습니다. 이는 하나님 보좌와 어린양의 보좌로부터 생수가 흘러 주의 교회에 흘러넘친다는 약속입니다. 그 때가 곧 이른 줄 믿습니다. 그 일을 위해 성경통독과 성경 공부, 셀 나눔, 기도 운동, 끊임없이 하나님의 뜻인 아름다운 교회, 신부단장을 말씀하신 줄 믿습니다. 온전한 인내를 이루시기 바랍니다. 머지 않아 성령의 파도가 위로부터 밀려 올 줄 믿습니다. 할렐루야!
성령님은 희락의 영입니다. 기쁨의 영입니다. 성령님을 알고 그 분을 사모하시기 바랍니다.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니 이 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갈5:22~23)
오늘 본문에서는 1절에 문지방 밑에서 물이 나와서 흐르다가 흘러내리더라. 2절에 물이 스미어 나오더라. 성령의 생수를 말씀하고 있습니다. “또 그가 수정 같이 맑은 생명수의 강을 내게 보이니 하나님과 및 어린 양의 보좌로부터 나와서 길 가운데로 흐르더라 강 좌우에 생명나무가 있어 열두 가지 열매를 맺되 달마다 그 열매를 맺고 그 나무 잎사귀들은 만국을 치료하기 위하여 있더라.”(계22:1~2)
Ⅱ. 내 용
1. 하나님의 눈길은 신비한생수가 흘러나오는 성전에 있습니다.
지금 본문의 성전은 바벨론 포로기에 주신 비전입니다.
1) 하나님은 선한 목자를 세우실 것을 약속하십니다.
(1) 선한 목자는 우리 주님이십니다./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❶선한 목자는 양들을 푸른 초장 쉴만한 물가로 인도하십니다. 선한 목자의 인도함을 받으면 영혼이 잘 되고 범사가 잘 되고 강건한 축복을 받습니다.
❷우리의 선한 목자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말하는 모세도 아닙니다. 다윗왕도 아닙니다. 우리의 선한 목자는 예수님이십니다.
❸선한 목자이신 예수님은 생명의 떡과 생명의 생수를 주십니다. 선한 목자를 통해 주신 생명의 떡과 생수를 먹고 마신 자들을 통해 세우게 될 성전입니다.
2) 하나님은 새 성전을 약속하십니다.
(1) 신비한 생수가 흐르는 새 성전을 약속하십니다.
❶만약 지금 우리 예배당 강대상 밑에서 계속해서 생수가 솟구쳐서 흐른 다면 어찌되겠습니까? 물난리가 납니다. 그러므로 성전에서 생수가 흐른다는 약속은 영적으로 말씀한 것입니다.
❷이는 하늘 보좌에서 흐르는 생명수를 말씀한 것입니다. 이 신비한 생수를 마시기만 하면 어떤 사람도 소생하게 됩니다.
❸죽은 영혼이 살아납니다. 병든 육체가 치료 받습니다. 암 병이라 할지라도 치료됩니다. 각종 희귀 병도 치료 받습니다. 정신질환도 치료받습니다. 이 생수가 흐르면 가정도 회복됩니다. 모든 것이 회복됩니다.
❹“영이 나를 들어 데리고 안 뜰에 들어가시기로 내가 보니 여호와의 영광이 전에 가득하더라.”(겔43:5)
3) 새 성전은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를 의미합니다.
(1) 요7:37~38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리라
하시니 이는 그를 믿는 자의 받을 성령을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
(2)고전3:16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뇨?”
(3) 엡1:22~23 “또 만물을 그 발아래 복종하게 하시고 그를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주셨느니라. 교회는 그의 몸이니 만물 안에서 만물을 충만케 하시는 자의 충만이니라.”
❶우리 주님 예수 그리스도가 교회의 머리이십니다. 그러므로 주님의 충만이 우리의 충만 입니다. 무엇으로 우리를 충만하게 하십니까? 생명수, 성령의 생명수로 우리를 충만하게 하십니다.
❷그리스도의 몸인 새 성전은 날마다 지어져 가는 것입니다. 성장과 성숙을 계속해 가는 것입니다.
❸생명수는 그리스도의 생명입니다. 그리스도의 생명 안에 있는 모든 은혜로 교회는 세워져 가는 것입니다. 생명은 자라야 합니다. 그리고 꽃을 피우고, 향기를 발합니다. 반드시 열매가 있습니다.
❹바로 이 모든 은혜는 우리 안에 흐르는 성령의 신비한 생수로 가능한 것입니다.
❺이 성전은 선한 목자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세워진 새 성전, 즉 새 이스라엘, 교회를 말합니다.
4) 성전에서 흘러나오는 신비한 생수가 모든 것을 소생시킵니다.
(1) 계22:17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❶이 생수가 흐르면 그 지역에 사는 사람들의 영혼과 삶이 살아납니다. 구원이 일어납니다.
❷전도는 전도 대상자들에게 복음을 통해 생수를 마시게 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전도입니다. 내가 밟고 다니는 지역에 신비한 생수가 흐르게 해야 합니다. 이것이 전도입니다.
❸예수 그리스도의 생명, 즉 성령의 신비한 생수를 마시면 모든 것이 살아납니다. 죽을 사람도 살게 됩니다. 죽을 사람도 살리게 됩니다.
❹우리들의 심령에서 성령의 생수가 흘러넘쳐서 우리들이 잘 되고, 우리들로 인해 주변 사람들이 잘되고, 지역까지 복을 받게 되기를 바랍니다.
❺새 성전 된 교회, 즉 성령 충만한 성도, 교회를 통해 흘려보낸 성령을 통해 강 좌우에 수많은 생명나무(성도,교회)가 서게 되고 달마다 열매를 맺고 잎사귀는 치유하는 약재가 되어 많은 영혼들이 강건해 지게 됩니다.
2. 하나님은 값없이 은혜를 주시는 분이십니다.
1) 오직 하나님만이 신비한 생수의 근원이 되십니다.
(1) 렘2:13 “내 백성이 두 가지 악을 행하였나니 곧 생수의 근원되는 나를 버린 것과 스스로 웅덩이를 판 것인데 그것은 물을 저축하지 못할 터진 웅덩이니라”
❶진리는 하나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말씀합니다.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요14:6)
❷“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행4:12)
❸오직 예수입니다. 예수님 외에는 석가모니도 마호멧도, 달마도, 그 누구도 다 터진 웅덩이 일뿐입니다. 오히려 하나님을 대적할 뿐입니다. 오직 예수입니다.
❹우리는 율법아래 매인 구 성전이 아닙니다. 새 성전입니다. 우리들의 심령에 성령의 신비한 생수가 흐르면 우리 모두는 새 성전입니다. 새 성전의 축복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2) 하나님의 신비한 생수의 강변에 뿌리를 내릴 때 만물이 소생 합니다.
(1) 렘17:7~8 “그러나 무릇 여호와를 의지하며 여호와를 의뢰하는 그 사람은 복을 받을 것이라 그는 물가에 심기운 나무가 그 뿌리를 강변에 뻗치고 더위가 올지라도 두려워 아니하며 그 잎이 청청하며 가무는 해에도 걱정이 없고 결실이 그치지 아니함 같으리라”
❶하나님의 생수의 강변에 뿌리를 내리라고 하는 것은 믿음의 뿌리를 우리 주님께 두라는 겁니다. 우리의 믿음의 뿌리는 우리를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 하신 예수님이십니다.
❷주님 내안에 내가 주님 안에 있으면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이 한량없이 흘러 넘쳐서 모든 죄와 사망의 권세로부터 자유하게 할 줄 믿습니다.
3) 하나님은 성전의 머리 되신 예수님을 통해 신비한 생수를 주십니다.
(1) 요4:10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네가 만일 하나님의 선물과 또 네게 물 좀 달라 하는 이가 누구인줄 알았더라면 네가 그에게 구하였을 것이요 그가 생수를 네게 주었으리라”
❶하나님은 예수님을 통해 생명의 생수를 공급하십니다. 이 시대는 예수님을 믿지 않으면 아무리 여호와 하나님을 부르고 섬겨도 신비한생수를 주시지 않습니다.
❷이스라엘에서 태어난 유대인이라 할지라도 예수님을 믿지 않으면 여호와 하나님을 아무리 잘 섬겨도 성령을 받을 수 없습니다. 오직 예수님을 믿는 사람에게만 신비한생수를 주십니다.
4) 예수님이 구하는 자에게 주시는 신비한 생수는 영원히 목마르지 않는 생수입니다.
(1) 요4:14 “내가 주는 물을 먹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나의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
❶예수님이 주시는 생수는 이 땅에서만 잘되는 것이 아니라 영원히 잘되는 ‘마카리오스(신부)’가 되는 것입니다.
Ⅲ. 결 론
계22:1~2 또 그가 수정 같이 맑은 생명수의 강을 내게 보이니 하나님과 및 어린 양의 보좌로부터 나와서 길 가운데로 흐르더라 강 좌우에 생명나무가 있어 열두 가지 열매를 맺되 달마다 그 열매를 맺고 그 나무 잎사귀들은 만국을 치료하기 위하여 있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