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부천지구협의회는2022년 12월 27일 오전 11시에 부천시청 어울마당 2층에서 2022년도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대한적십자봉사회 부천지구협의회 이순길 이임회장과 조언년 신임회장, 조용익 부천시장, 최성운 부천시의회 의장, 서영석 국회의원, 구점자·임은분·김미자·손준기·최은경·정창곤·최초은·김선화·윤단비·장해영 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또 대한적십자봉사회 부천지구협의회 전임 회장과 부회장을 비롯한 임원들과 각 부녀봉사회, 회원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2018년 12월 취임한 후 4년여 동안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부천지구협의회를 이끌어왔던 이순길 이임 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부천지역에서 지금껏 적십자 봉사활동을 자랑스러워하며 이 모든 봉사활동 하나 하나 마음에 담아 어떤 자리, 어떠한 곳에 가도 부천지구협의회 긍지를 자랑삼아 열심히 봉사활동을 이어갔다”면서 “앞으로 부천지구협의회를 이끌어 가실 16대 회장이신 조언년 회장의 하시고자 하는 봉사활동에 작은 힘이라도 보태어 더욱 안정된 부천지구협의회를 이끌어가실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언년 신임 회장은 취임사에서 “지난 4년간의 지역사회 봉사활동과 코로나19로 많은 시련과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열심이 달려오신 이순길 회장님과 임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우리 부천지구협의회 봉사원들과 서로 손잡고 희망을 나눌 수 있는 적십자가 되도록 서로 믿어주고 서로 희망이 이뤄지길 함께 기원해주고 사랑으로 함께 상생하며 발전하는 부천지구협의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조 회장은 “40년의 봉사경력과 역량과 자질, 열정을 최대한 발휘하여최고가 되기보다는 최선을 다하는 부천지구협의회를 위하여 희망으로 집행부와 함께 힘차게 출발하겠다”고 다짐했다.
신임 취임 임원은 조언년 회장을 비롯해 수석부회장에 김승현, 부회장 홍근숙, 총무부장 긴선숙, 재무부장 노미경, 홍보부장 김영수, 감사는 이호순, 문정숙 씨가 선임됐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부천지구협의회는 부천지구협의회 및 30개 단위 봉사회가 있으며 희망풍차 242가구와 결연했고 주요활동으로는 사랑나눔 반찬나눔, 사랑의 장 담그기, 북한이탈주민 문화탐방, 추석맡이 사랑의 전 만들기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벌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