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9과 일곱째 천사가 나팔 불 때
한 주간의 삶 나누기
찬송/ 180장 하나님의 나팔소리
기도/ 맡은 이
오늘의 말씀/ 요한계시록 11장 1-19절
암송할 말씀/ " 일곱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 하늘에 큰 음성들이 나서 이르되 세상 나라가 우리 주와 그의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어 그가 세세토록 왕 노릇 하시리로다 하니"(15)
[말씀나누기]
요한은 천사의 손에 놓인 두루마리를 먹고 예언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두루마리는 구원의 비밀이 담긴 하나님의 말씀이었습니다. 또 성전과 제단을 측량하고 예배하는 사람들을 헤아리라는 말씀과 두 증인의 순교에 관한 말씀도 들었습니다. 그 뒤에 일곱 번째 천사가 나팔을 불 때 세상 모든 나라가 주와 그리스도의 나라가 될 것이라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일곱째 천사가 나팔을 불 때 무슨 일이 일어납니까?
첫째, 두 증인이 권세를 받아 예언합니다(1-11절).
요한에게 말씀하신 분은 두 증인에게 권세를 주면서 굵은 베옷을 입고 1260일 동안 예언하라고 명령하셨습니다. 이는 42개월로, 3년 6개월 동안 교회가 받게 될 고난의 시간을 의미했습니다. 교회가 환난을 겪는 동안 두 증인은 굵은 베옷을 입고 다가올 재앙과 심판에 대해 예언했습니다. 권세를 받아 증거하던 두 증인은 무저갱에서 올라온 짐승에 의해 죽임을 당했습니다. 두 증인이 죽임 당한 세상은 마귀가 마지막으로 활동하는 세상입니다. 비록 두 증인은 순교를 당했지만, 주님은 생명의 능력으로 그들을 다시 살리셨습니다. 성도는 잠시 겪는 괴로움과 두려움 때문에 세상 권세에 굴복해서는 안 됩니다. 삶과 죽음, 나아가 부활까지 주관하시는 생명의 주인은 오직 주님뿐임을 알아야 합니다.
둘째, 예수님이 왕으로 오십니다(12-18절)
요한은 하늘에서 들려운 '올라오라'는 큰 음성을 들었습니다. 부활한 두 증인은 원수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구름을 타고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일곱 번째 천사가 마지막 나팔을 불때, 하늘에서부터 "이제 세상 나라가 우리 주님과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어 주님께서 영원히 다스리실 것이라"는 큰 음성이 들려왔습니다. 일곱 번째 천사가 나팔을 불면 예수님이 만왕의 왕으로 재림하십니다. 모든 사탄의 권세를 깨뜨리고 주님의 나라를 이루십니다. 그때 보좌 앞에 앉아 있던 이십사 장로들은 하나님의 보좌 앞에 엎드려 왕께 경배하며 기쁨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마지막 나팔이 울리는 날은 성도들에게 심판이 아니라 구원이 완성되는 날입니다.
우리는 왕 되신 주님이 오시기까지 천국 복음을 전하면서 찬양과 경배로 예수님을 맞이하도록 믿음 위에 든든히 서 있어야 합니다.
셋째, 하나님의 성전이 열리고 언약궤를 보게 됩니다(19절).
나팔 소리가 나고 장로들의 찬양이 울려 퍼지자, 하늘의 성전 문이 열리고 그 안에 언약궤가 보였습니다. 언약궤는 번개와 큰 음성들과 천둥소리와 지진과 거센 우박 폭풍에 둘러싸여 있었습니다. 하나님이 성전 안에 있는 언약궤를 보여 주신 이유는 엎드려 경배하며 찬양한 것에 대한 응답이었습니다. 이는 성도들이 하나님께 드리는 기도와 찬양이 하늘에 상달되고 있으며 주께서 내려주시는 은총과 복이 성도들에게 풍성하게 임함을 보여 준 것입니다. 하늘 문이 열리면 구원과 심판이 동시에 일어납니다. 지상 교회들의 사명이 끝나면 하늘 성전 문이 열립니다. 하늘에 있는 하나님의 성전은 당에 있는 교회의 본질입니다(히9:24). 하늘 성전의 문이 열리는 것은 고난받는 성도들에게 큰 위로와 소망이 됩니다.
천국은 밭에 감춰진 보화처럼 예수님을 믿고기다리는 사람들에게 발견되는 비밀이며 은혜입니다. 천국의 문은 이미 열려 있습니다. 천국은 만왕의 왕이요 심판의 주로 오실 예수님을 믿고 기다리는 이에게 주어집니다. 우리는 하나님 나라 백성으로서 상 받기에 합당한 삶을 살아야 합니다.
[말씀행하기]
묵상질문
1. 주님이 오시는 날을 어떻게 준비하고 있습니까?(3절)
2. 예수님을 나의 왕이라고 고백한 적은 언제입니까?(15절)
3. 천국 문이 열릴 때 함께 가길 원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19절)
삶에 적용하기
예수님을 나의 왕으로 고백하고 예수님이 왜 내 삶의 왕이 되시는지 이웃에게 전해 봅시다.
[중보기도]
하나님 나라와 건강한 교회와 행복한 가정을 위해 기도합시다.
(나라와 민족, 담임목사와 교회, 선교사와 선교지, 속회원, 전도 대상 등 서로의 기도 제목을 나누고 함께 기도합니다)
[헌금찬송] 176장 주 어느 때 다시 오실는지
[마침기도] 주님의 기도(서로를 축복하며 삶의 자리로 나아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