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여행 인터넷 언론 ・ 8시간 전
URL 복사 통계
본문 기타 기능
빅데이터 분석결과, 2위 ‘서진이네’, 3위 ‘미운우리새끼’ |
[미술여행=윤상길의 중계석]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나 혼자 산다>(MBC), 2위 <서진이네2>(tvN). 3위 <미운 우리 새끼>(SBS)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6월 7일부터 2024년 7월 7일까지 국민에게 사랑받는 예능 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88,099,0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사진출처=1위 인스타그램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사진출처=2위 공식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어디서, 어떻게, 왜, 얼마나 이야기하는지를 분석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과 브랜드평판 랭킹페이지를 통한 추천지수가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
2024년 7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0위까지의 순위는 <나 혼자 산다>, <서진이네2>, <미운 우리 새끼>에 이어 <런닝맨>, <놀면 뭐하니>, <전국노래자랑>, <라디오스타>, <최강야구>, <아는 형님>, <동상이몽>의 순서로 나타났다.
사진출처=3위 공식홈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나 혼 자산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931,856 미디어지수 990,541 소통지수 1,121,816 커뮤니티지수 1,477,493 시청지수 902,0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23,753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275,244와 비교해보면 13.57%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나 혼자 산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나 혼자 산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공개하다, 도전하다, 보여주다’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전현무, 박나래, 규현’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4.80%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
태그#7월예능프로그램#브랜드평판1위#나혼자산다#빅데이터분석#2위서진이네#3위미운우리새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