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과 로쿠, 스트리밍 경쟁을 유럽으로 가져오고있다
아마존의 Fire TV와 Roku는 영국 및 독일과 같은 주요 유럽 시장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두 회사 모두 유럽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일부 분석가들은 유럽 시장이 스트리밍 플랫폼에 고유 한 도전을 제기한다고 말합니다.
아마존 과 로쿠 는 미국 스트리밍 기기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유럽으로 가져오고있다.
지난 주 베를린에서 열린 IFA 가전 전시회에서 두 회사는 영국과 독일과 같은 주요 유럽 시장으로의 확장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목표 : 수많은 새로운 스트리밍 서비스를 활용하려는 국제 고객의 TV에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앤서니 우드 (Anthony Wood) Roku CEO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CNBC의 인터뷰에서“우리는 미국으로의 성장이 계속되면서 국제적으로 더 열심히보기 시작하고있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두 회사는 이미 강력한 유럽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Roku는 중국 텔레비전 제조업체 Hisense가 올해 4 분기부터 영국에서 Roku TV 모델 판매를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즉, 수천 개의 스트리밍 채널에 액세스 할 수있는 Roku 운영 체제가 새로운 스마트 TV에 내장 될 것입니다.
″내 목표는 전세계 모든 TV의 50 % 이상을 차지하는 것”이라고 Wood는 말했다.
아마존은 한편, 베를린에서 이벤트 지난 주 발표 도 말했다 화재 TV가 새로운 화재 TV 큐브, 영국 아마존에서 독일과 오스트리아와 JVC에서 GRUNDIG 같은 제조업체에서 몇 가지 새로운 스마트 TV 버전에서 사용할 수 것 알렉사 음성 비서 가능 스트리밍 장치 는 영국과 독일에서 판매 될 예정입니다. Amazon의 Fire TV 소프트웨어는 하나의 플랫폼에서 수천 개의 채널, 앱 및 라이브 컨텐츠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아마존의 파이어 TV 부사장 인 마크 휘튼 (Marc Whitten)은 지난주 베를린에서 한 인터뷰에서“국제적으로 생각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저는 고객이있는 곳을 좋아하고 멋진 TV를 원합니다. 정말 멋진 경험을 원합니다.”
이 발표는 Roku와 Amazon 간의 경쟁을 강조하여 미국 시장에서 유럽의 수백만 고객에게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두 회사는 Roku의 3 천 5 백 5 십만 명의 활성 사용자와 비교하여 전 세계적으로 3 천 7 백만 명의 활성 사용자를보고하는 Fire TV 시청자를 위해 거의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베를린과의 인터뷰에서 두 회사는 경쟁에 대한 우려를 일축하고 올 가을 가을에 두 플랫폼 모두에서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되는 Apple TV + 와 같은 새로운 스트리밍 서비스를 환영했다 .
일부 분석가들은 유럽 시장이 스트리밍 플랫폼에 독특한 도전을 제기한다고 말합니다. 한 가지 질문은 GDPR ( 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 ) 이라는 지역의 개인 정보 보호법 이 플랫폼의 타겟 광고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입니다.
″단기적, 우리는 개인 정보 보호 관련 우려 분야에 대한 더 중요하게 될 것입니다 생각은 더욱 입법이기 때문에 특히, 잠재적으로, 전 세계적으로 제정,“DA 데이비슨 수석 리서치 애널리스트 톰 포르테는 말했다 메모 지난 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