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를 찾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제네시스 G80입니다
제네시스의 기본 오디오 옵션의 경우에는 전체 스피커가 6개 입니다
문제는 대시보드 상단에 센터와 미드레인지 스피커가 제외되어 있으며
구조도 트위터가 도어트림에 위치해 있어 음악을 들을 수 없는 환경입니다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 전체 8개 스피커 확장을 통해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구성
파스 165G 2WAY 스피커 [전면]
헤르츠 밀레 코엑셜 스피커 [후면]
회원님의 제네시스 G80 차량이 스피커 튜닝을 위해 매장으로 입고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전면과 후면 스피커 튜닝은 3시간 예상하시면 되겠습니다!!
기본 오디오 옵션의 환경은 도어트림에 트위터 스피커 [고음] 미드 스피커 [중음]
함께 위치해 있어 실제로 음악을 들어보면 가수 목소리가 도어트림을 쏠리면서 재생됩니다
더욱이 후면에 위치한 스피커는 고음을 재생할 수 없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근본적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지금과 같은 스피커 튜닝을 진행하였습니다!!
전면에 적용되는 파스 165G 스피커 제품입니다
현존 가성비 기준으로 끝판 수준을 보여주고 있는 제품입니다
설계자는 순정 오디오 출력을 기반으로 설계를 하였으며 간단한 스피커 교체만으로
순정과는 비교할 수 없는 소리의 차이점을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도어 외벽 프레임으로 RS 알루미늄 방진 시공을 진행합니다
도어에서 발생되는 물리적인 진동 80% 억제시킬 수 있습니다
파스 165G 미드 스피커를 장착합니다
소재는 유리섬유 경량 콘지를 사용하였습니다
순정 오디오 출력을 기반으로 다이나믹하고 밀도가 높은 수준으로
출력의 효율을 고려하여 제작을 하였습니다!!
165G 미드 우퍼는 미드레인지의 영역까지 폭넓게 재생시켜 줍니다
순정 오디오 환경에서 어두웠던 소리들을 깜짝 놀랄 수준으로 변화시켜 줍니다
파스 165G 트위터를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설계는 20mm 양모 실크 조합으로 경량 콘지를 사용하였습니다
감도가 매우 높으며 고역의 현실감을 극대화해줍니다!!
실제로 165G 트위터를 적용하면 순정 오디오 EQ 조절이 필요가 없을만큼
작은 볼륨에서도 리얼리티한 시원한 고역을 그대로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도어 방음 그리고 스피커 교체가 진행되고
제네시스의 도어 트림을 안전하게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제네시스는 미드 스피커가 도어트림 중앙에 위치해 있어
고음을 재생하는 트위터와 프리퀸시 밸런스에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제네시스는 고음을 재생하는 트위터가 도어트림에 위치해 있어
트위터 제품을 선택하실 때 감도가 좋은 스피커로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뒤 도어 프레임에도 RS 알루미늄 방진 시공을 통해 진동을 제어시켜 줍니다
꼭 필요한게 진동도 잡고 소리의 음질도 깨끗하게 재생됩니다
스피커는 독일 헤르츠 밀레라는 코엑셜 프리미엄 스피커입니다
현실상 에프터마켓 오디오 회사에서 코엑셜 스피커의 기술개발이 거의 없습니다
후면에 밀레 스피커를 통해 부족했던 고역때와 공간감을 채워줍니다!!
더스트캡 위치한 홀에 고음용 스피커가 함께 탑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
그냥.. G80 기본 오디오 옵션의 차량에는 꼭 필요한 사양입니다
후면 도어트림도 조립을 진행합니다
저희는 자동차 내장재의 모든 핀을 보유하고 있어
신차보다 완벽한 컨디션으로 차량을 출고해 드리고 있습니다!!
-총평-
제네시스 G80 기존 오디오 환경은 소리의 전달력이 매우 부족합니다
차량 환경에 맞추어 스피커 제품의 선택이 정말 중요합니다
어떤 차량들은 베이스가 깊고 고음이 부드러운 스피커가 필요하며
어떤 차량들은 베이스의 타격감과 고역이 직진성이 좋은 스피커가 필요합니다
제품의 가격이나 브랜드가 중요한게 아니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오늘 작업한 스피커튜닝의 내용은 제네시스 G80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구성되었습니다
SOMEWHERE SOME BOD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