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경기도 화성시 어천역세권 토지 분양 합니다.
화성시 어천역은 현재 수인선 공사중이며 2018년 개통을 앞두고 있습니다.
또한 인천발 KTX 의 환승역(2021년개통)으로 수인선과 KTX 더블역세권으로 투자자들에게
주목받는 역이 되었습니다.
현지 부동산에 가보시면 이미 어천역중심으로 500m (직접역세권에 해당)하는 지역은 매물이 없다고 합니다. ^^
지난번 Posting 에서 어천역 주변으로 5,270세대의 도시개발계획이 되어 있다고 올렸으며,
도시개발 지역 예정지의 초기 수용가를 2,130,000원으로 책정하였다가 초기투자비용과다로
민관공동개발로 모색하겠다는 화성시의 업무계획서를 첨부 하였습니다.
역세권법 재정 이후 개발된 역사는 현재 거의 환지 방식 (여주, 평택)으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미루어 볼 때, 화성시 역시 역세권 개발은 환지 방식으로
진행 될 소지가 높다고 보여 지네요~ ^^
환지개발을 하게 되면 시/지자체에서 부담할 수용비용이 줄어 들어 토지 지주와 개발자 모두에게 이익이 됩니다.
따라서 화성시 입장에서 굳이 높은 수용댓가를 치르면서 어천역세권을 개발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지요.
네이버 지도에서 본 화성 어천리의 개발 범위 입니다.
역을 기준으로 역사까지 포함하여 좌/우측으로 500m거리 (직접역세권) 까지의
총면적은 839,212㎡ 로 어천역세권 도시개발사업 700, 848㎡ 에 포함 되는 면적
이 나옵니다.
즉, 지도에서 보실 수 있듯이 교차로 면적을 빼면 대략 도시개발이 진행 될 수 있는 면적이 계산이 되는 데요,
이는 역사를 기준으로 저수지 방면으로는 500m를 넘어 개발될 수도 있으나, 교차로 아래쪽 농지지역은,
물론, 언젠가는 개발이 될 수 있으나, 현재 개발계획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은 지역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을 기준으로 뽑아본 어천역 토지이용계획 확인원 입니다.
어천역을 기준으로 여거개의 소로와 중로가 계획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빨간 선으로 표시된 이 도로는 현재는 없는 도로이나 차후 건설 예정의 도로로,
네이버 지도와 비교하여 예정 도로를 그려 보았네요~!
네이버 지도위로 그려진 도로를 보시면 현재 어천역을 중심으로 좌측과 우측에 복잡하게 중로(15~20m)와
소로(8~10m)들이 새로 날 예정으로 되어 있는 것들이 보이실 것 입니다.
이렇게 역을 중심으로 신설 도로가 건설 되고 주변이 정리 되면서 역세권 APT와 상업지가 개발 된다
고 하겠습니다~ ^^
현재 분양하고 있는 회사 토지는
역을 중심으로 모두 반경 200m이내에 있는 토지로,
당연이 도로로 빠지는 지분은 하나도 없습니다~
얼마전 화성쪽으로 토지를 보러 현지에 가셨던 분이 가보니 시골이더라,, 이런데 무슨 아파트가 생길까,,
도시개발을 해 봤자라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
하지만, 투자의 가장 기본적인 원리인 "미래가치"의 측면으로 볼때 현재 화성 어천리가 시골인 것이
투자의 걸림돌이 되리라곤 생각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현재 시골이기에 역세권 토지의 가격이 몇백만원이지, 만약 서울 강남이라면 역세권토지의 가격은
억대가 되겠지요^^~
하지만 지금 시골이기에 몇백만원의 토지가 앞으로 몇천만원의 가치가 될 수 있는 것이 아닐까요 ^^
화성은 현재 경기도 내 재정자립도가 1위라고 합니다.
또 맥킨지가 선정한 2025년 세계 7대 부자 도시 4위로 선정 되었습니다
화성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교통과 문화관광 인프라 현황 입니다.
역시 "돈은 길을 따라 흐른다"고 했듯이 이렇게 교통호재가 많은 화성이 앞으로 점점 발전하여
세계 부자도시 4위가 된다면, 복합역사가 설치되는 어천은 2025년 어떻게 변할까요~
투자는 단연코 현재가치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지금 현재에서 과거를 돌아보면, 지금 살고 있는 혹은 예전에 살았던 지역이 어떻게 변했는지,
만일 그때 저 땅을 샀었더라면 하고 후회한 적은 없는지 한번 생각해 보세요~ ^^
지금도 마찬가지 입니다.
투자는 늘 지금이 기회였고, 지금 놓친 기회는 미래에 후회로 돌아 올 뿐이지요~
토지투자문의
010 9236 3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