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기 1등석 수준의 좌석을 갖춘 프리미엄 고속버스가 25일부터 운행을 시작한다. 예매는 14일부터다.
11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프리미엄 고속버스는 이달 25일부터 서울-부산(1일 왕복 12회), 서울-광주(1일 왕복 20회) 노선에서 정식 운행을 시작한다.
프리미엄 고속버스는 항공기 일등석 수준으로 넓고 독립적인 좌석과 개인용 모니터 등을 갖췄다. 등받이는 거의 수평으로 젖혀지며 좌석마다 커튼이 있어 개인 프라이버시가 보장된다. 여기에 무선인터넷과 스마트폰 충전 등의 편의 장치도 제공한다.
또한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A-EBS), 차선이탈 경보장치(LDWS) 등 안전장치를 탑재하고, 비상망치를 8개 비치하는 등 안전성을 높였다.
요금은 서울-부산이 4만4400원, 서울-광주가 3만3900원이다. 단, 오후 10시 이후에 운행하는 차량은 심야할증(10%) 요금이 적용된다. 25∼30일 6일간은 프리미엄 고속버스 운행 개시를 기념해 30% 할인된 요금이 적용된다.
예약·예매는 14일 오전 9시부터 고속버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인터넷 예매사이트, 해당 노선 터미널 매표소 등을 통해 할 수 있다.
모바일 앱을 활용하면 서울-부산, 서울-광주 두 개 노선 모두를 예매할 수 있다. 모바일 예매 시 별도의 종이승차권 없이 모바일 티켓을 차량 내 단말기에 태그한 뒤 탑승하면 된다.
인터넷 예매사이트는 서울-부산, 광주-서울 노선은 코버스(www.kobus.co.kr), 서울-광주 노선은 이지티켓(www.hticket.co.kr)에서 할 수 있다.
현장 발권은 서울-부산 노선은 서울경부터미널과 부산터미널, 서울-광주는 서울호남터미널(센트럴시티)과 광주터미널에서 매표소나 지정된 무인발권기를 이용해 예매할 수 있다.
앞서 프리미엄 고속버스는 지난 추석에 운행될 예정이었지만, 현대차의 노조 파업으로 생산에 차질이 생겨 미뤄진 바 있다.
─━☆그대가 머문자리 클릭☆─━??
첫댓글 좋은정보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