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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모델명 : VJF-I 125c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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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배기량 : 125c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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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색 상 : 카멜레온 마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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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튜닝여부 :
카멜레온 마블 도색 , XRT 조절식 레버 , XRT 스텝킷 , XRT 마스터실린더캡 , XRT 하이스로틀킷 , XRT 탑브릿지너트 1000RR 클러치다이 , 탱크입구 및 탑브릿지 카본패브릭작업 , 불꽃 휠테이프 , 데피고 브레이크패드 [프론트]
스티커 주문제작하여 작업 , 외눈 카본패브릭작업 [순정라이트다마빼냄] , 10색미등 , 11년식 신형쇼바 , 덴소 이리듐플러그 핫놀러지와이어 , HID 6000K , 스웨이지라인 메쉬호스 , 모리와끼 머플러 및 산소센서 및 스프링 용접작업
뒤에 순정 후크볼트빼내고 육각볼트 끼어넣음 , 250윙커 2쌍 , 250윙커 및 리어 휀다 자가도색 , 시트 자가 커스텀
옐로우콘정품그립 , 250 풀카울링 , PIAA 스포츠혼 , 5050 LED 약 250발가량 [시트밑,스윙암,프론트,언더,리어,차대등)SS싸이키 1발 [번호판다이] , 백스텝킷트 [개인제작품으로 라이더스텝및 텐더머스텝도 뒤로빠짐] , 셰퍼핸들킷트 ,LED 모듈 [리모콘포함] 후미등LED DIY 등 되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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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제작년도와 적산거리 : 10년식 5375km [글내용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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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서류 유무(3장) : 등록중 구매자 나타나면 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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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매매 희망가격 : 360만원 [절충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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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판매자 실명 : 조윤홍
│ 연락처( 연락가능시각) : 010 7480 1799 [24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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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거래 가능지역 : 전국 어디든 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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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기타하고픈말 : 내용확인
★ 사진추가!
안녕하세요. 대전펄입니다.
10년식 VJF를 판매하려고 합니다. 본론에 들어가기에 앞서 왜 엔진룸은 빨간색인데 10년식이냐?
하고 의문을 가지신분들도 있으실겁니다. 그 이유인즉슨 전주인분이 다음 클럽VJF 우수회원이십니다.
관리잘해주시고 잘나간다고 다들 인정하시길래 서울까지 올라가서 직접 업어왔는데 그당시 전주인분이
08년식 33000km정도의 적산거리를 채우셔서 엔진이 퍼진건아니고 회기 대림기동서비스에서 일하시는데
사장님과 같이 엔진을 그냥 한번 의심되서 오버홀하신김에 리빌트 하셨다고 하십니다. 제가 업어온날짜가
10년 7월경? 쯤이였으며 리빌트하고 적산 1000km도 안된것이였으니 5,6월쯤에 리빌트 했다고 생각됩니다.
현재 회기 대림기동서비스센터가시면 리빌트영수증 확인 가능하시구요. 저도 직접 확인하고 왔습니다.
계기판은 리빌트했으니 0km부터 시작한다 생각하여 교체상태며 33000km의 적산키로수를 가진 계기판은 보관중
이니 언제든 확인가능하시고 정말 의심되시고 구매할 의향이 있으시다면 엔진 센터가서 까보시는것도 괜찮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
먼저 튜닝내역 말씀드리겠습니다.
카멜레온 마블 도색 , XRT 조절식 레버 , XRT 스텝킷 , XRT 마스터실린더캡 , XRT 하이스로틀킷 , XRT 탑브릿지너트 ,1000RR 클러치다이 , 탱크입구 및 탑브릿지 카본패브릭작업 , 불꽃 휠테이프 , 데피고 브레이크패드 [프론트]
,스티커 주문제작하여 작업 , 외눈 카본패브릭작업 [순정라이트다마빼냄] , 10색미등 , 11년식 신형쇼바 , 덴소 이리듐플러그핫놀러지와이어 , HID 6000K , 스웨이지라인 메쉬호스 , 모리와끼 머플러 및 산소센서 및 스프링 용접작업
,뒤에 순정 후크볼트빼내고 육각볼트 끼어넣음 , 250윙커 2쌍 , 250윙커 및 리어 휀다 자가도색 , 시트 자가 커스텀
옐로우콘정품그립 , 250 풀카울링 , PIAA 스포츠혼 , 5050 LED 약 250발가량 [시트밑,스윙암,프론트,언더,리어,차대등]SS싸이키 1발 [번호판다이] , 백스텝킷트 [개인제작품으로 라이더스텝및 텐더머스텝도 뒤로빠짐] , 셰퍼핸들킷트 ,LED 모듈 [리모콘포함] ,에어필터튠,후미등LED DIY 등 되어있습니다.
카멜레온마블도색 [130만원] - 빛을 받는 각도에 따라 색상이 변환되어 보이는 카멜레온 도색에 마블기법을 적용
하여 보다 음/양각효과를 뚜렷히 보이게함
XRT 파츠 - 국내 MH KOREA사의 제품으로써 말하지 않아도 제품의 질은 아실거라고 생각함
[ 43만원 ] 하이스로틀킷 [스로틀 개도각을 줄여주어 2/1만 당기더라도 풀스로틀 감은것같은 효과를 줌
125cc같이 풀스트롤을 개방할일이 많은 바이크에겐 손목의 피로를 덜어줌 ]
스텝킷 [ 미끄러지지않고 매우 튼튼하며 드레스업 효과도 상당함 ]
조절식레버 [ 베어링이 다량 장착되어 부드러우며 단단하고 조절식이라 손이 매우편함 미끄러지지않음 ]
실린더캡 및 탑브릿지너트 [ 드레스업용 ]
1000RR 클러치다이 [ XRT클러치를 장착하기위한 파츠 ]
카본패브릭작업 및 불꽃휠테이프 스티커작업 - 깔끔하게 했으며 일어나는곳 전혀없음 기포도 없음 드레스업용
[ 5만원 ]
데피고 브레이크패드 [ 4.5만원 ] - 제동력 상승 , 브레이크잡을때 소리 전혀나지않음 , 순정에비해 3배정도 오래감
10색 미등 [ 1만원 ] - 2개의 라이트 가운데 V자 전구가 10색으로 빛남 드레스업 및 시안성 확보용
11년식 신형쇼바 [ 20만원 ] - 공임포함된 가격 , 사고차가 아니라 08년식 은색쇼바였는데 깔맞춤과
3년이나 된 쇼바가 제기능을 다 발휘하지 않을거라 판단 보다 나은 주행을 위해
도색하며 같이교환 성능 및 드레스업 효과 부드러움
덴소이리듐플러그 및 핫놀러지와이어 [ 12만원 ] - 전류가 새지않게 잡아주며 전압 상승효과?등 많은 효과로 인해
시동성 향상 연비증가 출력향상 , 사용후기로 언덕길과 초반토크 향상됨
HID6000K [ 11만원 ] - 매우 밝으며 흰색 시안성 확보및 드레스업 상향으로 조정되어있음
스웨이지라인 메쉬호스 [ 14.5만원 ] - 공임포함된 가격 , 순정 호스에 비해 매우 강력한 제동력을 보여주며
브렉끼패드와 함께 어울러져 확실하고 강한 제동력을 보여줌 스웨이지라인
메쉬호스에 대한 명성은 다들 아실거라고 생각하고 다른설명 첨부하지않음 드레스업 및 제동력향상
모리와끼 머플러 [ 50만원 ] - 용접 및 스프링 포함 가격 , VJF에 사용가능한 최상의 머플러 , 유일하게 1만RPM을
넘어서도 배기음이 찢어지지않으며 엔진음보다 큰 배기음을 가지고 있음 중저음의
깔끔한 배기음 , 초반토크는 좀 죽으나 후반토크빨이 좋아짐 , 마력 다수향상
드레스업 및 배기음 및 성능 출력상승 효과 [ 꿀밤 전혀없음 신품 ]
250 윙커 및 리어휀다 자가도색 및 장착 [ 8만원 ] - 윙커가격 포함된가격 드레스업용 레드색상
시트자가커스텀 옐로우콘 정품그립 [ 5만원 ] - 시트지 , 그립 포함된 가격 드레스업용
250 풀카울링 [ 60만원 ] - 공임포함가격 250풀카울링이였으나 그위에 도색을 입힘 용도는 잘..
PIAA스포츠혼 [ 7만원 ] - 깔끔하고 웅장하고 큰소리 자기위치를 타 차량에게 알려주는데 효과적 에쿠스혼이나
제네시스 전자혼등 비교하지말아주시길..
5050LED 약 250발 [ 21만원 ] - 스윙암밑 , 센터 차대 , 리어차대 , 시트 밑 , 리어 보강 , 언더 , 프론트 등
타 차량 시안성 확보및 드레스업용
SS싸이키 3발 [ 2만원 ] - 번호판다이에 장착으로인한 번호판다이 약간 절개 드레스업용 시안성 확보
에어필터튠 - 가격미정 공기를 더 많이 흡입함으로써 배기와 함께 어우러져야함 흔히들
흡기튠라고도 부름 출력효과 상승 찐빠 X
셰퍼핸들 [ 5만원 ] - 핸들을 좀더 탑브릿지와 가깝게하거나 내림으로써 포지션의 변화를 꾀함 드레스업용
셰퍼핸들 장착및 다량의 파츠장착으로 인한 이너카울 아주조금 이쁘게 절삭
백스텝킷 [ 7만원 ] - 개인제작품으로 베라모스 백스텝과는 다르게 라이더스텝및 텐더머 스텝까지 백스텝해줌
드레스업 및 포지션 변화를 꾀함
LED 모듈킷 [ 8만원 ] - 리모콘으로 조작하며 기존에 달려있던 LED들을 리모콘으로 조작가능 방수되며
모듈킷은 후에 동영상으로 첨부하겠음
후미등LED DIY - [ 2만원 ] - 밋밋한 VJF의 후미등을 좀 더 밝고 이쁘게 해주며 타 차량에게 보다 자신의 브레이킹
여부를 확실히 알려줌 드레스업용
카멜레온 도색이란 위의 사진처럼 [ 제 바이크임 ] 빛을 받는 각도에 따라 색상이 변환되어 보이는 효과를 주는 도색
입니다. 원 칼라는 바이올렛이며 빛각도에 따라 푸른색 ,청록색, 초록색 ,금색 ,회색등 여러가지 색깔이 연출됩니다.
LED 모듈 및 전자장치 등 확인용 동영상입니다.
대강 튜닝내역 및 설명은 여기까지구요 총 튜닝값 250풀카울링 제외하더라도 364만원가량이 나옵니다.
하자는 단 한개도 없습니다. 카울에 기스 및 생활기스조차 없구요 1주 늦어도 2주에 한번씩은 센터에 가서
세차합니다. 맥과이어 세차용 스폰지 및 극세사만 사용하구요 세차후엔 꼭 고체왁스 발라줬습니다.
1주에 2번정도는 꼭 공기압 및 점검받으러가구요.
수리내역 말씀드리겠습니다.
펄아이 고질병인 캠체인이 문제가 되어 업어오자마자 텐셔너리프트와 함께 교환하였습니다. [ 총 13만원 가량 ]
시즌시작되고 앞타이어 뒷타이어갈았고 이번에 체인갈고 500km정도 주행하였습니다. 에어필터도 갈았구요
덴소 이리듐 플러그 장착중이니 점화플러그 걱정은 하지마시구요 엔진오일 모튤300V주입후 1500km정도 주행했습니다.
바이크에 대해 설명해드리자면
10년 07월쯤에 CLUB VJF카페에서 잘나간다고 내노라하는 오토바이를 1달간 고르고 골라 경기도 회기까지 가서
직접 업어서 내려왔습니다. 저는 대전에 살고있구요. 가져오자마자 캠체인이 나갔습니다. 펄아이 고질병이고
잔고장 하나쯤은 생각하고 왔기에 텐셔너리프트와 함께 갈아주었고 지금까지 캠체인 이후로 아무문제도 없었습니다.
위의 설명과 같이 리빌트를 하여 10년식 엔진이 된차량이며 뭐.. 그렇다해서 안좋아보이시거나 서류상 년식이 조금
걸리신다면 시승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엔진음 및 배기음에 잡소리같은거 전혀 1%도 없습니다. 아이들링 일정하구요 잘나가고 잘서줍니다. 튜닝내역은 설명해드렸으니 따로 설명드리지않겠으며 저는 이 글에 전혀 거짓을 1%도 할 생각이 없습니다. 하자 및 기스 생활기스 전혀 없으며 찾아낼시 오토바이 그냥 드리겠습니다.
대림사의 VJF-I는 수냉식 및 인젝션 차량이며 포사이드 포지션을 가진 F차입니다. 8천? 7천 rpm 부근에서
2차연료분사가 시작되어 토크가 나오는 형식이구요. 그런 VJF-I의 특징과 출력 및 성능을 가장 잘 뽑아내는 차량이라고 감히 말씀드릴수 있겠습니다. 사고의 위험을 방지하기위한 최강은 아니지만 충분할정도의 제동력튠
전 엔진을 건드리는걸 별로 좋아하지 않아 건드리지 않는선에서의 흡/배기 및 출력튜닝 어딜가도 꿀리지않는 VJF
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레이싱용 VJF가 아니라면 같은 부류중에서도 잘나간다고 생각하며 실로 저는 대전클래식스쿠터클럽 DCSC와 클럽VJF 및 여러군데에서 활동중인데 코멧125,CBR125,엑시브125등 같은기종중에서 드래그에서 따여본적 한번도 없으며 코멧이나 엑시브등은 점이 될 정도였습니다. 거짓부렁 1%도 없구요.
저는 뭐 레드존을 한번도 안치니 비를 한번도 안맞췄니 모튤이나 엘프100%로 항상 엔진오일 갈아주니 이런 거짓말
하지않습니다. 오토바이든 뭐든 길들여지기 마련입니다. 특히 VJF-I는 고속형DOHC엔진이라 고RPM에 최적화된 엔진을 가지고있는데 당연히 레드존만 치고다니면 엔진이 퍼지겠지만 한번도 안쳐주고 저속주행만 할 시 저속주행에 길이 들여져 고속에서 딸리기 마련입니다. 시내주행에선 적절한 저속주행을 하고 국도나 탁 트인곳에선 풀스트롤 개방하여 레드존치고 다녔습니다. 보이져 250cc도 최속으로 따봤습니다. 출력만큼은 자부합니다.
비올때도 주행하였습니다. 저는 바이크 커버도 없구요. 하지만 바이크커버가 100%방수가 되는것은 아닙니다. 고로 비맞추고 왔을땐 지하주차장에 주차하였고 비를 맞춘후엔 꼭 호스나 양동이를 사용하여 바이크에 물을 뿌려 주었습니다. 엔진오일은 이번에 모튤300V 성능을 느껴보고싶어 사용해보았고 전주인은 엘프50%만 넣었다고 하나 저는 제가
업어온후로 지금 모튤300V넣은거 전으로 항상 순정 대림모틱스4만 주유하였습니다.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대림모틱스4는 광유가아닙니다. 40%합성유고 혼다나 야마하의 순정오일보다 좋다고 알고 있습니다.
대부분 엘프나 모튤등 고품질합성유 넣으시면 2000~4000km에 한번씩 갈으실텐데 모틱스도 40%합성유인데 모틱스는 1000km에 한번씩 갈아줍니다. 고품질 합성유를 넣더라도 그안에서 엔진이 회전하고 주행을 하면 카본찌꺼기등
노폐물이 쌓이기 마련 간단히 생각하자면 조금 질이 떨어지더라도 1000km에 한번씩 교환하여 노폐물을 자주 빼주고
깨끗한 오일로 주행하시겠습니까 3000~4000까지 합성유의 기능은 다하더라도 노폐물이 쌓인채로 달리시겠습니까?
고로 저는 모틱스만 넣었고 2번째 바꿀때 오일필터를 항상 교환하였습니다. 그러더라도 잔고장 및 문제 하나도 없었습니다. 1주에 2번 적어도 1번 비 심하게 안올때만 지정 센터로가서 공기압 및 여러가지 점검 받았구요 고체왁스 바르게 된 후로는 2주에 1번 꼭 세차하였습니다. 세차시에 맥과이어 세차용품 극세사및 세차용 스폰지 사용하였고 세차후 모튤 체인클리너 및 모튤 체인루브 꼭 사용하여 녹슬거나 체인성능이 저하되는걸 막았습니다.
이번시즌이 시작된 후로 프론트 및 리어타이어 교체하였고 체인도 교체하였습니다. 체인은 교체후 500km 주행하였구요. 아파트에 사는관계로 바이크는 항상 지하주차장에 보관합니다. 차대먹거나 핸들 및 삼바리 휜거 전혀 없구요
쇼바 교체한것은 다른건 몰라도 쇼바나 브레이크같은 주행에 직접적으로 관련된건 전부 교체하거나 오버홀 하였습니다. 3년이나 된 바이크가 제대로 된 성능을 발휘할리가 없다고 판단되서 입니다. 앞 뒤 캘리퍼 오버홀 하였고
브레이크액 교체해주었습니다. 주행시 두손다놓고 타도 핸들 일체의 털림이라거나 쏠림 전혀 없습니다.
힘이 좋아 어느단에서든 앞바퀴 들릴듯 튕겨져 나가구요 뒤에 사람 텐덤하더도 동일합니다.
최고속은 143km가 엔진리밋입니다. 엔진리밋해제하면 엔진에 무리간다는소리를 많이들어 해제하지않았습니다.
고로 최고속 143km까지 찍어보았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려 절대 143km라는 속도는 125cc에서 평지에서 나오지않습니다. 가속과 탄력을 받고 내리막에서 돌진을 해야 나옵니다. 평지에서 무난하게 130찍어줍니다.
글이 너무 길어진것 같네요. 360만원이라는가격 125cc치고 터무니없이 비싸단것 저도 알고 있습니다.
튜닝값을 전부 받으려는것도 아닙니다. 다만 바이크에 쏟은 애정과 솔직히 바이크 값까지 550만원이상의 공을 들인
바이크인데 터무니없는 가격에 판매하기도 그러니까요 ㅎ.. 1년가까이 저와 함께한 VJF-I입니다.
상태를 지금 확실히 아실순 없겠지만 대강의 튜닝내역 및 상태를 보더라도 대강 관리하거나 뭣도 모르고 만든 바이크가 아닌걸 아실겁니다. 전국 어디에 내놔도 꿀리지않을 최강의 VJF를 만들겠단 자부심을 가지고 관리한 바이크입니다. 다른건 모르더라도 상태와 출력 성능은 정말 자부합니다. 어딜 내놔도 125 4t중에선 꿀리지않는다고 자부합니다.
대차도 받겠습니다. 250cc ,400cc까지만 받겠습니다. 그이상은 안받구요 ㅎ 상태에 따라 추가금 오고갑니다.
국산 , 125cc , 년식이라는 색안경을 혹시 끼고 계시나요? 국산차도 해외차에 비해 단점도 있겠지만 그를 보완할
장점도 많습니다. 그 단점을 보완하기위해 많은파츠들을 장착했구요. 이 바이크의 가치를 알아주실분이 가져가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절충 받겠습니다. 찔러보기도 환영하구요 ㅎ 급매나 그런건 아닙니다.
안팔리면 현재 돈을 모으는중이니 돈을 모아 250cc VJF신차를 구매후 모든파츠들을 스왑후 125cc는 저렴히 판매하려합니다. 더 궁금한게 있으시면 연락주시고 두서없이 쓴것같아 죄송합니다 ㅠ 상태는 정말 자부합니다. 많은말 필요없이 한번 오셔서 타보시면 됩니다. 메뉴얼에 대해 초짜였던 저를 많은걸 알게해주고 많은걸 겪고 배우고 1년간 함께한 제 발이 되어준 소중한 VJF를 판매하려합니다. 가격은 360만원 절충가능하며 제가 쏟은 애정과 금전에 절대 비싸거나 높게 책정된 가격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010 7480 1799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4시간 상시 대기합니다. 문자 및 전화 부탁드립니다. 대전지역 출장가며 한국 어디든 전지역 출장가드립니다. 바이크를 사랑하시는분들의 마음은 다같다고 생각합니다. 화물이나 용달로 오더라도 불안하기 마련 직접 집앞까지 배송해드리겠습니다. 그 지역이 어디더라도 고속버스만 있는곳이라면 직접 갖다드리고 전 고속버스타고 집에 오겠습니다. 아직 폐지하지 않았으며 구매자분 나타나시면 폐지하겠습니다. 010 7480 1799 연락주시기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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